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 R3 기프트팩 후기 업그레이드 후 달라진 점을 통해 본 팬택의 서비스

by 핑구야 날자 2013. 7. 25.
반응형

베가 R3 기프트팩 후기입니다. 팬택이 베가R3 기프트팩을 통한 업그레이드 후 달라진 점을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베가R3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본 팬택의 서비스는 사후지원 강화라는 점에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팬택은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어필해 보면서 최근 베가아이언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사후지원에 대한 아쉬움도 이번 베가R3와 베가NO6의 가프트 팩을 통해 덜어 낼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베가 R3는 작년 9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하겠다는 팬택의 의지를 엿보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최근 출시한 베가아이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이 되어 베가R3 사용자들에게는 환영받을 만한 업그레이드 소식입니다.



베가R3는 지난 6월27일 베가R3 IM-A850L,6월28일 베가R3 IM-A850S 그리고 7월9일은 베가R3 IM-A850K의 기프트팩 서비스를 마무리했습니다. 1년여전에 출시된 베가R3지만 디자인을 보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아요.




베가R3의 기프트팩은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환경을 포함한 베가아이언등과 같이 최신 전략 모델의 기능들을 기존 베가폰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팬택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입니다. 막내가 사용한 갤럭시 넥서스가 액정이 깨져서 몰래 구매한 베가R3를 밤늦게 업그레이드를 했어요.



베가R3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 달라진 기능


팬택 베가R3의 기프트팩은 5가지의 기능이 지원합니다. 첫번째로 플랙서블 하단바가 추가되었어요.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하단바로 개성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서는 고정형 하단바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안에 두거나 액정 밖으로 물리적 위치로 두기도 했는데 팬택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기능이죠. 설정은 앱스 >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하단바 타입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가R3의 하단바 타입은 심플펼침 타입입니다.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좋거든요. 사용하지 않으면 숨겨지고 사용할때만 터치해서 화면으로 보기에 할 수 있어 편해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이나 DMB 그리고 동영상등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잠금화면을 풀고 사용해야 했던 동작을 한단계 줄여주는 이어폰 연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한단계를 줄인 것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하답니다. 사용은 이어폰만 베가R3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ㅋㅋ



역시 팩토그램 스타일의 아이콘 제공은 베가다운 기능입니다. 어떻게 보면 플랙서블 하단바와 느낌을 같이 하는 것 같아요. 리미티드 아이콘 설정은 기본화면에서 하단바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홈설정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홈 설정을 누르면 아이콘스타일 메뉴가 나옵니다.



베가R3의 기본 화면과 리미티드 아이콘으로 변경한 화면의 차이를 보니 예전에 프라다스타일을 느끼게 해주죠.



베가아이언과 같은 리미티드 아이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신상폰을 사용하는 느낌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번 베가 R3 기프트팩을 통해 VEGA 신규폰트가 추가되어 짜임새있는 장평과 안정적 가독성을 확보했습니다. 설정은 앱스 > 설정 > 디스플레이 >  Aa글자에서 신규폰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별헤는밤체가 마음에 들어요.



스마트폰 사용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화면캡쳐입니다. 베가R3의 화면 캡처는 좌측의 음량조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이번에 베가R3 기프트팩에서 상단의 시간이 표시되는 바와 하단바를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설정은 앱스 >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캡처 영역에서 하시면 됩니다.



하단바 영역 없이 폰 전체 이미지를 캡쳐할 수 있어 포스팅을 하거나 화면을 전송할때 편하답니다. 화면의 가로와 세로가 좀 더 넓게 캡처가 되는군요.



팬택의 서비스는 계속


팬택은 추가로 구형폰을 젤리빈(OS)으로 순차적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OS가 업그레이드되면 현재 사용하는 구형폰의 성능이 더 좋아지겠죠. 아참~~ 지난번에 베가아이언의 시그니쳐 서비스를 받고 왔는데 반응이 좋아서 그런지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후딱 다녀오세요.ㅋㅋ(시그니처 서비스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