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2 게스트모드 설정방법!! 스마트폰의 사생활보호, 육아관리모드로 활용도 높아

by 핑구야 날자 2013. 8. 19.
반응형

LG G2 게스트모드 설정방법!! 스마트폰의 사생활보호, 육아관리모드로 활용도 높아 게스트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G2가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 게스트모드입니다. 신상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과 다른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스마트폰을 보여달라는 분들이 있죠. 그런데 스마트폰에는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빌려주었는데 상대방이 봐서는 안돼는 카톡메세지가 떠 버린다면 난감한 일이죠. 메세지나 전화통화 내역도 마찬가지구요. 이젠 이런 불안한 상황에서 LG G2의 게스트모드를 활용해보세요. 내가 사용하는 화면과 전혀 다른 화면을 보여줄 수 있거든요.



LG G2 게스트모드 설정방법


LG G2의 홈화면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에는 예전과 달리 네트워크, 소리, 화면, 일반의 4가지 메뉴가 상단에 올라가 접근성이 좋아졌어요. 




4번째의 일반을 누르고 중간쯤에 가보면 개인설정 카테고리에 게스트모드라고 있어요.



LG G2의 게스트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 게스트모드 사용하기를 Check합니다. 그리고 패턴을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개인전용화면의 패턴과 게스트모드의 패턴 2개를 설정해서 사용하게 되는거죠. 되도록이면 게스트모드의 패턴은 쉬운걸로 하시면 좋겠죠. 굳이 어렵게 만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앱설정이 있는데요. 앱설정을 통해서 게스트모드로 접근을 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정하면 됩니다. 



게스트모드 사용시 확인사항


LG G2 게스트모드에서 사용을 하도록 앱을 설정하시면서 혹시 게스트모드에서 사용가능 한 앱들 중에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용이 포함된 앱이라면 게스트모드로 사용하지 않아야 겠죠. 혹시 모르니 LG G2의 게스트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설정 후에는 사생활정보가 공개되는지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LG G2의 게스트모드에서 카메라기능은 사용, 갤러리기능 사용중지로 설정했다고 해도 초기에는 개인사진이 보이지 않지만 일단 촬영을 하면 개인사진이 보이게 되거든요. 현재는 카메라기능을 게스트모드에서 빼고 사용중이랍니다. 다음 업그레이드에서는 카메라기능에 개인사진이 공개되지 않게 처리되겠죠.



LG G2는 화면꺼짐 상태에서 켜는 방법이 2가지 입니다. 후면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화면을 손톱으로 패턴이 있는 위치를 2번 노크하면 켜지는 노크온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반대로 화면을 끌때는 후면키와 상단에 시간이 있는 헤드라인을 2번 노크하면 됩니다. 그런데 게스트모드에서는 노크온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요. 후면키로만 화면을 끌 수 있답니다.



사용자모드와 게스트모드의 활용


사용자모드와 게스트모드 잠금화면을 사용하기 위한 패턴은 각각 설정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모드는 설정의 화면메뉴에 있고 게스트모드는 설정의 일반메뉴에서 설정하게 되어 있어요.



게스트모드는 타인에게 자신의 사생활이 담겨 있는 스마트폰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경우에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응용을 해보면 부모가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주고 놀게 하는 경우가 많죠. 전화버튼을 잘못누르거나 무료앱을 다운로드받거나 하면 정말 난감한 일입니다. 이럴게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앱만 게스트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해보세요. 유투브의 경우는 성인물도 여과없이 보여지게 되기 때문에 더욱 걱정이 되죠. 걱정이 없겠죠.



또한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거나 프로젝트와 연결해서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이럴때도 게스트모드로 사진이나 동영상등 일부기능만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아래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스마트폰 G2의 동영상이 LG 클래식TV로 그대로 전송되고 있답니다.

본 포스팅은 LG G2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