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열받게 하는 못 된 자동차의 주정차 습관 3종세트 정말 렉카차로 끌어내고 싶어요.

by 핑구야 날자 2013. 9. 22.
반응형

열받게 하는 못 된 자동차의 주정차 습관 3종세트 정말 렉카차로 끌어내고 싶은 경우를 가끔 보게 됩니다. 자신만을 생각하는 주정차가 같은 운전자들에게는 정말 짜증 나는 일이죠. 운전하시는 분들이나 행인입장에서 어떤 상황에서 당황을 하시게 되나요. ㅋㅋ 이런 잘못된 주정차 습관을 갖고 있는 분들 중 대부분은 타인의 잘못된 주정차에는 더 화를 내기도 합니다. 잘못된 주정차는 바로 잡으면 되지만 못된 주정차 습관은 남을 배려하지 않는 운전자의 습성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고 때로는 오르는 혈압때문에 뒷목을 잡을 때도 있죠. 문제는 그분은 다른 운전자들이 얼마나 불편한지 모른다는 겁니다. 



도리어 운전 하루이틀 하냐는 식으로 적반하장의 태도나 모로쇠로 있을때가 많아요. 렉카차를 부르고 싶은 못된 주정차습관과 현명한 대처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코너를 조심하라


사거리 코너에 접어들면서 직진차선에 들어가야 하는데 코너를 돌자마자 서 있는 못된 주정차 된 차량~~ 렉카차 어디있나여? 초보 운전자들은 자신이 가야 할 직진차선의 후미만 의식하고 운전하다가 뒤늦게 목격한 못된 주정차 차량으로 급정거를 하게 됩니다. 깜짝 놀란 운전자는 크락션을 울리게 되니다. 빠빵~~~~~~ 이럴때 2가지 유형을 볼 수 있어요. 모로쇠로 일관하거나 윈도우를 내리고 피해서 가라는 수신호를 하면 정말 왕짜증이죠.



코너로 접어들때는 이렇게 못된 주정차 차량이 반드시 있다고 생각하고 속도를 줄여서 방어운전을 하느게 좋습니다. 그리고 못된 주정차 차량를 쳐다볼 필요도 없습니다. 백밀러로도 못된 주정차 차량를 보지 마세요. 열만 받을뿐이거든요. 오히려 신경쓰다가 운전에 방해가 되어 또 다른 사고로 이어질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뒤를 조심하라


갑자기 주행하던 택시가 급정거를 하는 경우, 주차 공간을 찾기 위해 상가주변 도로에서 속도를 줄이는 차량 그리고 1차선과 3차선을 넘나들면서 정차하는 진격의 버스들 ~~ 렉카차 어디있나요? 이런 못된 주정차 운전자들 때문에 다리에 쥐가 납니다. 뿐만 아니라 성질있는 운전자들의 화를 돋구게 하죠. 순간 방심운전을 하게 되거나 아차하는 순간 바로 사고로 이어지기 쉬운 상황이죠.




택시와 버스의 뒤에서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는 늘 급정거나 과격한 노선변경을 대비하는 방어운전을 해야 합니다. 특히 급하게 가야하는 길이라면 더욱 더 경계운전을 해야 하죠. 그래도 예전보다는 이런 운전자들이 줄기는 했지만 방심할 수는 없답니다. 특히 복잡한 상가 주변 도로에서 주정차가 많다면 정차 공간을 찾으려고 속도를 줄이는 경우도 대비하셔야 즐거운 운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운전은 쉽지 않은 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


앞으로를 조심하라


버스주자창에 정차한 차량, 출입구에 주정차를 하거나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지 않고 내차 앞에 주차한 차량으로 복장 터질때가 많죠. 특히 약속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말이죠. 렉카차 어디있나요? 운전자는 금방 볼일 보고 나오려고 했겠지만 일이라는게 생각한 것 만큼 금방 끝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죠.



아무리 급하게 정차하고 볼일을 보더라도 연락처를 반드시 운전석 전면에 잘 보이게 해놓습니다. 자신보다 더 급한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운전자는 늘 주정차시 타인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지 살펴보는 올바은 주정차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 놓이면 일단 열받지 마시고 차분하게 연락처를 찾아 차량이동을 부탁하면 좋겠죠. 



자신만 바쁜 일상이 아닙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너나 할것 없이 힘들어집니다. 자동차 운전하면서 자신만 편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못된 주정차 습관이 들지 않도록 하는게 좋겠죠. 서로 얼굴 붉혀 좋을 것 없잖아요. 열받게 하는 못 된 자동차의 주정차 습관 3종세트이외에도 많은 경우가 우리를 당황하게 만듭니다. 이럴땐 정말 렉카차로 끌어내고 싶어지죠. 조금씩 타인을 배려하는 멋진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