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마곡지구 분양가와 마곡지구 인기단지 마곡개발 호재 후광을 믿고 청약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3. 9. 7.
반응형

마곡지구 분양가와 마곡지구 인기단지를 마곡개발 호재 후광을 믿고 청약해도 될까? 고민을 많이 하더라구요. 그만큼 마곡지구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증거겠죠. 마곡지구 개발 소식을 들은게 10년도 넘은 것 같아요. 마곡지구는 정권과 서울시장이 바뀌면서 우여곡절도 참 많았던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입니다. 각 지자체의 뉴타운이 해제되고 최근에 용산개발도 백지화 되었죠. 정부정책의 강력한 드라이드로 부동산경기가 조금씩 살기는 했지만 이미 신규물량이 많이 줄어든 상태라 마곡지구의 가치도 상대적으로 높아진게 사실입니다. 또한 마곡지구는 선시공 후분양을 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항간에는 딱지가 돌고 있다고는 하지만 알 수 없는 일이구요.



마곡지구 개발호재


마곡지구의 가장 큰 호재는 역시 육해공 교통망이 제대로 갖춰져 기반시설을 들 수 있습니다. 황금라인 9호선과 5호선 그리고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운행하는 신공항철도가 운행중에 있습니다. 여기에 김포도시철도가 김포공항역과 연결되는 공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2017년까지 김포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리모델링 추진되어 교통여건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하나 조망간 방화대교를 통해서 88고속도로로 바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 마곡지구에서 남부순환도로 연결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경인아래뱃길의 수로도 인근에 운행중이며 현대프라임 아울렛은 1만5870평의 부지에 연면적 5만평 규모로 지하2층 지상3층에 2400대가 주차가능한 시설로 7월 착공해 내년 12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특히 프리미엄 아울렛매장, 전문식당은 물론 영화관, 테마파크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시설을 갖추게 됩니다. 특히 신세계가 1만1800여평을 매입해 고촌의 현대아울렛과 한판 승부가 기대됩니다.



마곡지구내에 들어설 LG사이언스파크에는 전자, 화학, 이노텍, 생명과학, 디스플레이, 하우시스, 생활건강, 실트론, CNS, U+, 서브원 등 LG의 11개 계열사가 입접을 하게 됩니다. 유입되는 인력은 석박사급 연구인력 약 3만명이 되고 연간 고용 유발효과만 약 10만 명에 육박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중요한것은 연간 생산 유발효과는 25조원을 넘긴다는 예측입니다. 그 밖에 신세계, 이랜드, 롯데, 코오롱, 대우해양조선등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게 됨으로써 강서구의 세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강서구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화의료원은 1200병상 규모의 대학 종합병원도 5호선 발산역에 들어서게 됩니다. 강서구 청사이전 소식도 간간히 들리고 있습니다. 마곡지구에는 개발호재가 더 이어질 듯 합니다.


마곡지구 분양가와 인기단지


마곡지구의 분양가는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현재까지는 마곡지구 평당 분양가는 1,200만원~1,320만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근 신규물량의 분양가와 비교해봐도 경쟁력이 있는 의견과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입주를 앞두고 있는 가양동의 강서한강자이의 84㎡형의 평당분양가 1700만원과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마곡지구의 인기단지는 5호선과 9호선 전철역사와 가까운 단지가 인기를 끌 것 같아요. 특히 5호선 마곡역 인근에 신세계백화점이 들어설 예정이랍니다. 중앙공원인근을 원하시는 분도 있어 사실 입주자의 선호도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을 겁니다.


마곡지구 사업관의 분양상담 열기는?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마곡지구에 SH공사와 대우해양조선 아파트에서 구경하는 집을 오픈해서 다녀왔어요. 먼저 마곡지구 사업관을 방문했어요. 마곡지구 사업관은 상시로 오픈이 되어 있어요. 관람시간에 맞추어 가보시면 마곡지구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답니다. 마곡지구의 분양열기가 후끈하더라구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이 주요한 이유이기도 하겠지만 날이 갈수록 치솟는 전세가격에 부담을 느낀 매수자들의 피로도가 한계에 다다르고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곡사업관에는 청약예정자들이 관심있는 단지를 확인하느라 입구에서부터 분주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곡 사업관 내에 있는 모델하우스는 내일부터 오픈인데도 마곡지구 청약예정자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어요. 오늘 오픈하는 줄 알고 퇴근길에 들렸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마곡사업관 2층에 있는 마곡지구 입체조감도에 빙 들러서 관심있는 지역을 살펴보면서 내집마련의 꿈을 꾸며 즐거워 하고 있어요. 저도 그 맘을 알죠.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친구 덕분에 오랜만에 내집마련의 설레임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마곡사업관 옥상에 있는 조망대에서 마음에 두고 있는 위치를 보고 있는 분도 있고 어른들을 따라온 꼬마숙녀도 열심히 보고 있어요.



마곡지구는 일반 아파트 분양과 달리 선시공 후분양방식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부담감도 덜 수 있어 좋습니다. 마곡 사업관 너머로 기반시설 공사가 한참이네요.



마곡사업관에서 구경할 수 있는 견본주택까지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았어요. 우리는 차로 이동을 했답니다.



SH공사와 대우해양조선 아파트로 가는 길에도 이것저것 물어보는 마곡지구 예비청약자들의 모습에서 분양열기를 다시한번 확인했답니다.



자녀들 손을 잡고 내집마련을 위해 마곡지구를 찾는 분들을 보면서 행복이 이런거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직은 완성되지 않은 견본주택임에도 마곡지구에서 내집마련을 하려는 분들로 발디딜 틈이 없더라구요.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마곡지구에 대한 열기는 대단하였어요. 그럴만도 하겠죠. LG그룹 11개 계열사에 신세계백화점등등 많은 기업과 1200병상의 이화의료원이 들어서는 마곡지구니까 말이죠.



견본주택 내부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어 꼼꼼하게 살펴보는 사진 밖에는 없네요.ㅋㅋ  궁금하신 분들은 SH공사 마곡사업관에 찾으시면 원없이 구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곡사업관에서 모델하우스도 보면서 분양상담도 받아보시면 내집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당장 내집마련 계획이 없더라도 들러서 요즘 트랜드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그래야 내집마련 목표도 앞당겨질 수 있지 않겠어요.



해당 포스팅은 SH공사의 후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