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G2 카메라 막강 스펙!! 갤럭시노트3 카메라와 갤럭시S5 카메라에서 확인해야 할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13. 9. 10.
반응형

G2 카메라 막강 스펙!! 갤럭시노트3 카메라 없는 기능 갤럭시S5 카메라에 있을 기능은 뭘까요. G2의 카메라 성능과 기능을 사용해보면서 사실 많이 놀랬답니다. 1300만화소 옵티머스G를 들고 국화축제때 찍은 사진을 보고 놀랜 기억이 납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카메라로 말하는 분들도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입장에서는 화질만 좋더라구요.ㅋㅋ 이번에 LG전자에서 옵티머스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고 G2를 출시한 많은 이유를  중에 카메라 성능도 포함되었던 것 같아요. LG전자의 G2의 카메라 화소가 1300만이지만 출시전에는 그 이상이 되길 바랬는데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1300만화소 이상에는 큰 의미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카메라사용 접근성이 좋아져


LG전자의 G2 카메라는 초기화면에서 패턴을 입력하지 않고도 우측에서 좌측으로 플리킹(Flicking)하면 카메라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하답니다. 물론 게스트모드에서 사용자의 사진이 보여지는 부분이 아직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조망간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노크온의 기능을 진동센서에서 터치센서로 업그레이드를 하는등 발빠르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거든요.




G2 카메라는 모드를 총 12가지로 제공하는데 사용하기 편하게 이미지와 함께 제공을 하고 있답니다.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있어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밖에 카메라렌즈가 후면에 있다보니 스크레치가 나기 쉽잖아요. LG G2는 카메라렌즈의 스크레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강도를 3배 높인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G2 카메라렌즈 유리는 지문방지 기술도 적용되었구요.  G2출시 이전에 공개한 동영상에서 왜 Perfect라는 단어를 보였는지 수긍이 되었답니다.



G2카메라 성능의 백미 OIS


LG G2의 카메라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에서는 볼 수 없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Optical Image Stabilization(OIS)기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삼각대로 고정하고 촬영하지 않는 한 약간의 손떨림을 갖고 촬영을 하게 됩니다. G2의 손떨림을 보정방식은 전자식보다 우수한 광학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2는 손의 각도와 떨림의 정도를 감지해서 화질을 보정해줍니다. LG G2는 흔들림이 없어지면서 카메라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다보니 어두운 곳에서도 제법 선명한 사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G2 카메라의 모드를 야간으로 놓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G2 카메라의 모드를 생생한색조(HDR)로 같은 건물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모드에 따라서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LG G2는 8배의 줌기능이 있는데 DSLR정도의 화질은 아니지만 나름 놀라운 기능을 사용하는 수준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먼저 일반모드로 LG G2카메라를 놓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번에 8배 줌으로 플랭카드를 촬영해 보았어요. ㅋㅋ 통합진보당의 내란음모에 대한 항변의 플랭카드로군요. 스마트폰으로 이정도 잡아당겨 촬영할 수 있다는데 박수를 보내고 싶더라구요.ㅋㅋ 



G2의 카메라는 가장 적합한 포인트를 잡아내는 멀티포인트 AF기능을 갖추어 누구나 쉽고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어요. FHD 60fps 기능으로 전문가 수준의 자연스러운 동영상도 촬영을 할 수도 있구요. 일반모드로 낮에 촬영한 사진을 보면 정말 스마트폰 카메라가 맞는지 의심스럽기도 해요.



G2카메라의 HDR기능으로 촬영을 했는데 얼핏 보면 일반모드와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자세히 비교해보면 다르구요.ㅋㅋ HDR기능은 야간이나 빛이 일정치 않을때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촬영이 되더라구요.


 

G2 카메라의 뷰티샷입니다. 뽀사시한 기분을 느끼게 찍을때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화장한 모습이나 컬러풀한 피사체가 적정한 모드인 것 같아요.



LG G2 카메라의 모드를 인텔리전트 오토로 놓고 촬영을 사진입니다. 특히 접사를 찍거나 피사체를 강조할때 이용하면 대따 좋아요. ㅋㅋ 



LG G2 카메라의 모드를 스포츠로 놓고 촬영했는데 실내에서는 의미가 없고 야외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담을 때 좋을 것 같아요.



LG G2의 카메라 모드중에 파노라마 기능이 2가지 있어요. 와이드형태로 촬영하는 파노라마기능으로 촬영한 우리집 앞의 모습니다.



이번에는 LG G2의 VR파노라마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상하좌우를 모두 담아낼 수 있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그러나 촬영하는데 익숙치 않아 아직은 미흡하지만 좋아지겠죠. LG에서 VR파노라마를 좀 더 손쉽게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주면 좋겠어요.



그 밖에 LG G2의 카메라모드는 한방에 5장을 찍어 마음에 드는 컷을 고르는 버스트샷, 찍는 사람도 같이 촬영을 할 수 있는 튜얼카메라, 촬영 전후의 사진을 찍게 해주는 타임머신카메라등이 있습니다. 아차!! 또하나 샷&클리어 기능이 있는데 한번 보여드릴쎄요. 촬영을 하다보면 휙하고 지나가는 행인을 찍혀 지우고 싶을 때가 있죠. 이때 사용하는 기능이 샷&클리어랍니다. LG G2의 샷&클리어 모드에서 촬영하면 아래와 같이 점선으로 된 대상이 나타납니다. 터치를 하여 지우고 저장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파란색 점선을 터치하고 저장한 사진을 볼까요. 점선속에 지나가는 차가 없어졌지요.ㅋㅋ 



G2 카메라의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흡족함을 감출 수 없답니다. 물론 DSLR과 같은 기능은 아니지만 크마트폰으로 충분히 만족스럽답니다. 



조망간 출시될 갤럭시노트3 카메라와 향후에 출시될 갤럭시S5 카메라에서 G2의 OIS기능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본 포스팅은 LG G2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