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성비 좋은 이어폰 LG GS100 원음 구현 하이파이 사운드로 즐거운 일상

by 핑구야 날자 2013. 10. 3.
반응형

가성비 좋은 이어폰 GS100 원음 구현 하이파이 사운드로 즐거운 일상은 어떨가요. 최근 LG전자에서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을 선보였어요. LG G2가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G2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딱이죠. 물론 원음을 구현하는 기기들을 사용해도 좋구요.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은 3만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성능은 만족할만 한 수준입니다. 옵티머스G와 함께 제공된 번들이어폰 쿼드비트가 옵티머스G보다 더 주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사운드는 만족스럽지만 이어팀의 구조가 불만이었는데 LG G2가 제공한 쿼드비드2는 개선되어 좋았어요. 이러한 여세를 몰아 선보인 LG 이어폰 GS100을 LG G2로 들어 보았어요.



LG GS100 개봉기와 스펙


LG전자의 가성비 좋은 이어폰 GS100의 레드컬러의 강열함이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ㅋㅋ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은 위에서 말한대로 원음구현 하이파이 사운드, 에어 공진 디자인과 프리미엄 플렛 케이블 이른바 칼국수 또는 꼬이지 않는 케이블로 되어 있어요. 통화버튼은 그립감이 좋은 유선형으로 되어 있는데 특징입니다.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명 : GS100

이어폰 타입 : 커널형

주파수 : 20Hz ~ 20,000Hz

감도 : 95dB ±3dB

케이블 길이 : 1.2m Symmetrical Cable

잭플러그 : 3.5mm Silver Plated Plug

색상 : Metalic Silver

구성품 : 이어팁(L, M, S)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은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중간색이 실버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서 스타일을 살려주는 것 같아요.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과 함께 이어팁이 대, 중, 소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미들 사이즈는 장착이 되어 있고 Large, Small 사이즈가 별도로 비닐봉투에 담겨져 있습니다.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 사용기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으로 제일 먼저 들어본 음악은 역시 LG G2에서 제공된 하이파이 사운드였어요. 그리고 G2의 퍼플컬러 퀵윈도우 케이스와 은근 조화롭게 잘 맞는 거 있죠.ㅋㅋ



원음을 재현하는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임피던스가 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음을 들었을때는 부담이 없었습니다. 제 귀가 고급이 아니라서 그런것도 있겠죠.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되겠네요.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은 커낼에 최적화된 드라이브 유닛을 적용해서 음질의 불필요한 손실을 최소한 이유도 플랫한 주파수 특성과 함께 사운드를 들려 주는게 아닐까 싶네요. 아어팁은 진공 앰프릴 모티프로한 더블 ㅇ니젝션 이어팁이라 밀착감이 좋아 외부의 잡음을 최소화해줍니다.



여기에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의 에어덕트도 커널에 최적화되어 원음의 왜곡을 줄여 느낌이 좋은 사운드를 듣게 하는데 일조를 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이어폰에도 잇듯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셋에도 마이크로폰이 있어요. 유선형으로 디자인과 그립갑을 신경 쓴 것 같아요.



GS100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이어 헤드의 3.5mm의 오디오 잭플러그가 ㄱ자로 되어 있어 편했어요. 



하이파이사운드를 제공하는 G2와 GS100의 궁합이 잘맞는 것 같아요. 원음의 곡당 가격이 MP3보다는 비싸지만 좋아하는 분이라면 문제 없겠죠. 물론 원음을 즐겨 듣는 분들에게는 LG GS100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평상시 듣던 음질과는 확실한 차이로 다가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