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경유차, 비닐하우스, 화훼단지 월동준비로 동절기기름을 주유해야 하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9.
반응형

경유차 월동준비로 동절기기름을 바로 주유할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철저한 월동준비로 혹한의 날씨에 얼지않은 기름으로 대비하면 예상치 못한 피해를 막을 수 있어요. 경유차만이 아니라 얼지않는기름은 비닐하우스, 화훼단지등의 대규모 배달물량을 취급하는 업체에게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만약 경유가 얼어 버린다면 막대한 재산피해를 막을 수 없겠죠. 추운 겨울이 코 앞에 다가옵니다. 그래서 동절기경유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저장시설도 마찬가지겠죠. 혹한기가 다가오기전에 저장시설에 내부 수분이나 이물질등을 제거하는게 바람직한 월동준비랍니다. 그런데 일반경유과 동절기용 경유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 경유과 동절기(혹한기) 경유의 차이


일반경유가 동절기경유의 법적 품질기준으로 차이는 경유의 유동성이 없어지는 온도를 말하는 유동점의 차이가 가장 큽니다. 따라서 경유는 사용하는 시기도 다르기 때문에 상식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경유차를 운전하는 일반인들이 계절에 맞춰 얼지않는 기름을 신경쓸 수 있나요. 그렇다고 무관심하게 운전을 할 수도 없잖아요. 더구나 본격적인 스키시즌이 다가오는데 체인만 준비하면 월동준비를 다 한줄 아는 남친이라면 불안해서 따라 다니겠어요.


동절기기름을 판매하고 있나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동절기라고 따로 얼지않는 기름이나 동절기기름이라는 단어를 떠올려 주유를 신경을 쓴 적이 없잖아요. 그런데도 지금껏 운전만 잘하고 다녔는데 말이죠. 동절기경유를 법적품질기준으로 11월부터 3월까지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평상시 사용하고 있는 주유소에서 유동성을 강화한 동절기경유를 판매하고 있는지 혹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 이미 저온성능을 보다 강화한 혹한기 경유를 제공하고 있는 주유소인지 말이죠. 이미 강원도에는 스키장이 개장을 해서 혹한기 경유를  넣고 출발하는게 바람직합니다.



경유차량 월동준비 팁


경유차를 운전하고 있는 분이라면 연료필터를 점검해주시는데 좋아요. 보통은 2만에서 3만Km정도를 주기로 연료필터를 교환하면 됩니다. 그러나 다른 계절도 아닌 겨울에는 연료필터를 점검하거나 교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히터도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전 추위를 잘 타서 진작에 점검을 했답니다.



경제가 어려워 조금이라도 주유비를 절약하려고 싼 주유소만 찾게 되는데요. 오래 운전을 하다보니 결국은 좋은 기름을 사용하는게 차량유지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더라구요. 싼 기름만 찾지 말고 올바른 운전습관으로 연비를 늘리는게 더 바람직합니다. 가격차이가 나더라도 주유품질이 좋은 기름을 주유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