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관광리조트과 졸업후 진로 전국 12개 대명레저 취업 가능한 송호대학교 관광(대명)리조트과는 어떤가?

by 핑구야 날자 2013. 12. 1.
반응형

관광리조트과 졸업후 진로로 전국 12개 대명레저산업에 취업이 가능한 송호대학교 관광(대명)리조트과는 어떤가 알아보았어요. 관광리조트과와 연관이 있는 대명리조트의 비발디파크는 저도 가끔 가본 리조트입니다. 관광리조트과가 있는 송호대학교를 졸업하면 전국 12개 대명레저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다니 졸업 후 취업을 못하는 요즘에는 실속있는 학과가 아닌가 싶네요. 예전과는 달리 점차 실력으로 인재를 선발하려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실무를 중심으로 배운 학생들에게 예전 같은 교육이 없이 현장에 투입을 할 수 있는 건 기업에게도 큰 잇점일 겁니다. 송호대학교를 선택하려고 고민하고 있는 학생중에 관광리조트학과가 적성에 맞다면 준비를 서두르는게 좋겠죠.


▲ 대명레저산업 비발디파크


강원도 전문대학 송호대학교는 


강원도 전문대학 송호대학의 취업율은 2013년 기준으로 66.7%입니다. 전국 132개 전문대학의 취업율에서 31위에 해당하는 결과입니다. 그리고 졸업생 1천명 미만 대학 중에서 15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송호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강원도 인근에 거주하는 학생에게는 강원도권에 있는 총 9개의 전문대학중에서는 2번째로 높은 취업률입니다. 특히 보건계열과 국가고시에는 100% 합격을 하는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혁신에 좋은 결과라 하겠습니다.




송호대학의 위치는 강원도지만 교통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75분이라면 생각보다 멀지 않네요. 대학알리미 사이트에서 송호대학교의 등록금을 알아보니 오히려 2011년에 비해 1년 학교평균 등록금이 내린거 있죠. 등록금을 올리기 요즘 대학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네요. 반면 장학금이 좀 줄어들어 아쉽기는 한데 기숙사 수용율을 다시 늘리고 있는 추세라 반갑네요.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


송호대학교의 관광리조트학과는 (주)대명레저산업과 양해각서 및 고용연계형 협정서 체결을 통해 3+2+1SD Track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3+2+1SD Track이 뭘까요. 송호대학교에서 3학기를 (1학년 1~2학기, 2학년1학기) 공부하고 그리고 2회 실습과 1학기는 산업체에서 인턴과정을 밟게 됩니다.



물론 (주)대명레저산업에서 1학기 인턴과정을 밟는 동안 4대보험가입, 일정급여혜택 그리고 기숙사가 제공이 되니 1석2조죠. 1학년 동계방학과 2학년 하계방학에 2회 실습을 하게 됩니다.


▲  대명레저산업 쏠비치


송호대학과 관광리조트학과 (주)대명레저산업과의 양해각서 및 고용연계형 협정서 체결로 홍천비발디 파크, 양양 쏠비치등 전국 12개 리조트와 호텔에서 정규직으로 전원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죠. 대단하죠. 올해의 실습생 선발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3학년도 실습생>

인원: 총 29명

장소:홍천대명비발디파크

직무: 객실영업팀8명, 노블리안팀3명, 부대영업팀2명, 식음료사업부10명, 오션월드팀3명, 소노펠리체사업부3명

 

<2013학년도 인턴실습생>- 현재 2학년 재학생 모두 인턴실습중임.

인원: 총 29명 (조기취업자:11명), 홍천대명비발디파크 21명, 단양대명리조트 3명, 제주대명리조트 4명, 보광휘닉스파크 1명(본인 지원)

직무: 홍천대명비발디파크 콘도사업부 6명/ 식음료사업부 9명/ 오션월드사업부 2명/ 비발디CC 식음료팀2명/ 비발디파크CC 1명/ 소노펠리체사업부 1명, 단양대명리조트 객실영업팀1명/ 부대영업팀 2명, 제주대명리조트 식음료팀 4명, 보광휘닉스파크 객실영업팀 1명


▲ 대명레저산업 델피노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는 국내유일의 기업브랜드 특화학과이기도 하면서 전공심화과정 4년제 관광경영학과와 연계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대명레저산업 소노펠리체


송호대학교 관광리즈트학과는 2002년도에 국내에 아직 관광리조트 분야로는 유일한 하과로 출발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의 고용연계형 학과이다보니 관련 분야에서 꿈을 펼치려는 학샹들에는 구미가 당길 수 밖에 없죠. 취업이 안되어 졸업후에 더욱 괴로운 요즘에서는 말이죠.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 자격증 취득은?


자격증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할 겁니다.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가 (주)대명레저산업과의 양해각서 및 고용연계형 협정서 체결했다해도 경쟁력을 갖추지 않는다면 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겠죠.



관광리조트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조주기능사, 카피바리스타, 호텔서비스사, 서비스경영컨설턴트,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국내여행안내사, 문화유산해설사, 관광통역안내사(영어, 일어등), 국제회의 종사자 자격증 그리고 예정이기는 하지만 심리상담사까지 참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물론 각 가격증이 실무에서 얼마나 연관이 되는지는 좀 더 알아보시는게 좋겠죠.



리조트 분야에 적성이 맞다면?


송호대학교의 관광리조트학과는 10년도 넘은 2002년도부터 관광리조트분야에서 산학협력을 통해 많은 학생들을 배출하고 대명레저산업의 전국 12개 리조트에서 근무하는 인재들을 배출했습니다.


▲ 대명레저산업 델피노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를 통해서 호텔, 유원시설업체, 관광펜션업체, 외식산업군 카지노딜러, 관광이벤트 산업군 그리고 관광관련 유관기관등에 다양한 진로로 진출을 할 수 있습니다.


▲ 대명레저산업 비발디파크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학과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는 것보다는 편입을 통해 좀 더 학업을 이어가고 싶은 학생은 송호대학교 관광경영학과 3학년에 입학을 하거나 일반대학에 편입을 하셔도 되겠죠.


▲ 대명레저산업 솔비치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휴가철은 물론 5일제 근무 확산으로 1박2일이나 2박3일 동안 리조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 지고 있어요. 이번달에 보드타러 가는데 이미 리조트에는 만석이라 예약을 할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서 인근 펜션을 어렵게 구했답니다. 아마도 스키나 보드를 타시는 분들은 공감을 하실겁니다.



여름에도 마찬가지구요. 요즘은 계절에 관계가 없이 많이들 찾게 됩니다. 겨울에 이용하던 스키장도 여름등 다른 계절에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변신을 하기도 해서 계절적인 경계가 없어지는 것 같아요. 이러한 수용에 적합한 학과중에 하나가 관광리조트과가 아닌기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