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2 킷캣 업그레이드 일정 공개 - 뷰3, G플렉스 일정은? 2014년 상반기 최신스마트폰 공개일정

by 핑구야 날자 2013. 12. 15.
반응형

LG G2 킷캣 업그레이드 일정 공개되었습니다. 뷰3, G플렉스 일정이 궁금해지고 LG의 2014년 상반기 최신스마트폰은 공개일정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최신 OS 안드로이드 4.4 킷캣의 업그레이드 일정은 이미 12월에 예견된 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전격 공개되어 반가웠습니다. LG전자가 LG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G2를 시작으로 ‘킷캣(KitKat)’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는 말은 G2이후 버전도 진행을 한다는 말이죠.ㅋㅋ 물론 통신사들의 일정이 변수일 수 있지만 어느정도 조율이 되었기 때문에 발표한게 아닌가 싶어요. LG G2이전 버전에서도 킷캣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최소한 옵티머스G 프로와 뷰2까지는 말이죠.



5인치대 스마트폰 G2은 LG전자가 올해 8월에 LGU+, SK, KT등 국내 이통 3사로 출시했었죠. LG G2를 시작으로 12월 말부터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버전인 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LG G2 이외의 주요 제품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랍니다. 뷰3, G플렉스 그리고 G패드는 당연히 업그레이드를 할텐데 문제는 전 버전의 어느 스마트폰까지 지원하게 될지가 관심사입니다.



킷캣의 특징은 무엇인가?


킷캣은 넥서스5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부분이 크지만 안정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시스템 최적화와 저사양 폰들의 파편화를 정리해주는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기도 합니다. 


킷캣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 7가지 정도 기대되는 서비스를 만날 수 있어요. 폰다이얼러개선, 인터페이스 개선, 구글지갑, 구글나우 개선, 행아웃 개선, 개발자용 기능추가등입니다.


킷캣의 특징을 좀 더 살펴보면 폰다이얼러는 몇글자만 입력하여 쉽게 조회를 해주거나 전화를 거는 사람의 위치정보를 감을 잡을 정도로 제공이 됩니다. 구글의 인터페이스는 탐색표시줄이 투명하게 처리되어 보다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고 잘 사용하지 않지만 전체화면기능을 추가된 구글뮤직과 북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겁니다.



구글은 버라이즌, T-모바일, AT&T 사용자들에게 구글지갑기능을 사용하도록 했다는데 킷캣의 구글지갑기능이 어떻떻게 확산될지는 모르겠어요. 안드로인드폰을 오른쪽으로 밀면 구글나우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해서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혔어요. 구글OK라는 음성명령으로도 가능한데 혼자 있을때나 사용하지 일상에서는 뻘쭘할 것 같아요. ㅋㅋ


SMS, MMS, 채팅메세지를 행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애플보다는 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되어 다행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메세지보다 행아웃이 먼저 가로채어 보여주는데 약간 불안했던 부분도 개선이 되겠죠.


안드로이드 4.4 킷캣은 프로젝트 스펠트를 통해 해서 512MB RAM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도 작동이 되게 했습니다. 또한 젤리빈에 비해 16%의 배터리 효율성을 높혀 제일 반가웠던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그 밖에 개발자들을 위한 기능개선은 일반 사용자에게 적용되면 알 수 있을텐데 하나만 보면 저전력 보행 탐지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켜놓지 않고도 걸음수를 알 수 있겟죠.


LG의 빠른 대응으로 기대감이 커


구글이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공개한 지 두 달도 지나지 않아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는 것은 LG전자가 사후관리에 대해 적극적인 의지를  알수 있습니다.



지난달 넥서스5를 통해 LG전자와 구글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킷캣을 처음으로 탑재했었죠. 최근에는 LG G패드 구글플레이 에디션에 킷캣을 탑재해 미국에서 먼저 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LG전자는 ‘LG G2’ 이후의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 및 일정 등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킷캣 업그레이드에 속도를 내게 됐다”며 “더욱 새롭고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기저기서 2014년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 공개일정이 소문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분위기로는 12월 출시가 될 것 같아요. 최신스마트폰이라기 보다는 라인업 확대 입장에서 출시되는 정도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