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 스마트메모가 페이퍼리스 명품 라이프를 완성시키다.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1.
반응형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스마트메모가 페이퍼리스 명품 라이프를 완성시켜 보세요. 엘지 지엑스는 2014년을 코 앞에 두고 LG전자가 라이프 맞춤형 UX로 무장해 선보인 스마트폰입니다. 또 하나 2014년 3월 광대역 LTE서비스가 광역시까지 확대가 됩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가 LGU+의 전용폰으로 선보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풀HD의 IPS디스플레이에 5.5인치 대화면의 엘지 지엑스가 어떤 UX를 선보이고 있는지 궁금하죠. 스마트폰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컨버지드 서비스 바로 라이프 맞춤형 신개념 UX입니다. 스마트모닝, 컨텐츠 추천, 부재중 전화알림, U+카메라, 스마트메모등과 교통정보, Car모드, 에티켓모드, 막차알림의 U스푼등등이 있습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라이프 맞춤형 서비스인 컨버지드 서비스중에 스마트메모기능을 사용해보았어요. 메모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거든요. 종이에 메모를 하고 나서 메모지를 못찾아 열받은 경우가 가끔 있거든요. 여러분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메모를 하고 저장을 한다면 걱정 없겠죠. ㅋㅋ Q버튼를 Q메모 기능으로 설정하면 메모를 쉽게 남길 수 있으며 메모를 U+Box의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을 할 수 있답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 스펙과 가격

크기 : 150.6*76.1*9.2 mm

무게 : 167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LTE/HSPA/EV-DO/VoLTE (U+),2.6GHz 광대역 LTE 지원

칩셋 : Quadcore Snapdragon 600

디스플레이 : 5.5” IPS Full HD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AF Camera/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 3,140mAh 착탈식

메모리 : 32GB eMMC/ 2GB LPDDR2

운영체제 : Android Jelly Bean

기타 : BT 4.0+HS/USB 2.0 HS/NFC

출하가 : 80만원대 후반


U+Box 살펴보기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에 U+Box가 있어요. 클라우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U+Box에 메모를 저장할 수 있어요. 물론 메모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지만 스마트메모 기능을 위주로 살펴볼까 합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U+Box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라이프 맞춤형 UX를 제공하는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U+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방식을 설정해야 합니다. LG전자가 권장하는 충전중 LTE/WiFi 연결시 자동저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저렴한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분은 충전중 WiFi 연결시 자동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설정은 본인의 필요한 백업 종류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중복 선택도 가능하죠. 사진 자동 백업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U+Box는 저장되는 기능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몰랐던 분도 있을 겁니다. ㅋㅋ 메모는 어디에 저장이 될까요. 바로 클라우드 > 사진에 저장됩니다. U+Box의 저장공간은 15GB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저장공간이 더 필요하신 분들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Q버튼으로 편리한 Q메모 기능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Q메모를 작동시키는 방법은 Q슬라이드에서 선택을 하거나 디스플레이 하단에서 윗쪽으로 플리킹을 하면 Q메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LG전자의 G시리즈에서는 가능했던 하단 플리킹시 보이던 Q메모가 Gx에서는 보이지 않아 아쉬웠는데 뷰3에 있는 Q버튼이 있는 거 있죠. 헐~~ 대박 다양한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는 매력의 버튼이거든요. 제가 G시리즈 스마트폰에서 가장 좋아하는 버튼이랍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Q버튼은 Q리모트, Q메모, Q보이스, 카메라, 인터넷, 음악등 이외에 모든 앱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Q버튼만 누르면 바로 설정된 기능이 작동이 되어 너무 편하답니다.



컨버지드 서비스 스마트메모 사용후기


Q메모기능으로 설정된 Q버튼을 눌러 메모기능을 활성화하고 메모를 남겼어요. 세상 참 편리해졌죠.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메모기능을 통해 페이퍼리스 명품 라이프가 완성되는 순간입니다. 가끔 미팅에서 스미트폰에 메모를 남기면 제 얼굴을 한번 더 보시는 분이 있어요. ㅋㅋ 스마트한하게 보이지 않나봐요.ㅜㅜ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에 메모를 남기고 Q메모 화면 우측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다양한 앱에 저장도 가능하지만 U+Box를 선택해 저장했어요.



그럼 U+Box를 선택해서 제대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U+Box의 메뉴버튼을 눌러 클라우드메뉴의 사진을 선택했어요.



잘 보관이 되어있네요. 사진들도 역시 보관이 되어 있군요. 그런데 그냥 스마트폰에 보관하면 되지 뭐하러 U+Box에 보관하느냐는 분도 더러 있더라구요.



일상에서 메모를 남기다 보면 업무적인 것도 있지만 연인과의 달콤한 기록도 있고 오래 오래 남기고 싶은 메모도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바뀌어도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남긴 메모는 기록이 되고 추억이 되기도 하죠. 이젠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의 컨버지드 서비스 스마트메모로 페이퍼리스 명품 라이프를 누려보세요.


"본 포스팅은 LG GX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