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x 화이트(LG-F310L) U스푼의 막차알림으로 막차인생 쫑내고 2014년 명품인생 출발~~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5.
반응형

LG Gx 화이트(LG-F310L) U스푼의 막차시간 알림으로 막차인생 쫑내고 2014년 명품인생 출발하려구요.ㅋㅋ 최신스마트폰 LG Gx 화이트(LG-F310L)는 LGU+전용폰으로 컨버지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어요. 2014년 3월에 광대역LTE서비스가 광역시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LG Gx 화이트(LG-F310L)의 컨버지드 서비스는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LG Gx 화이트(LG-F310L)에는 U스푼, 스마트데이, 미디어타임등으로 크게 나뉘어 있어요. LG Gx 화이트(LG-F310L)의 U스푼에는 날씨, 교통(막차알림), 일정, 연락관리, 모닝메세지등 5가지 서비스가 있어요. 그 중에 교통 컨버지드 서비스 중에 막차알림에 대해 소개하려구요.



U스푼을 통한 컨버지드한 일상을 앞으로는 더 많이 만나게 될 것 같아요. LG유플러스가 프랑스 통신사와 IPTV·컨버지드홈 제휴하였고 시스코, HP, 델등 많은 IT업체들도 이미 서비스를 시작하거나 확대하고 있어요.




U스푼의 막차알림 설정


막차알림서비스는 간단히 말하면 귀가 막차시간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집과 직장 또는 설정된 위치에서 막차시간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줍니다.



LG Gx 화이트(LG-F310L) U스푼의 막차알림기능을 이용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은 현재위치 설정을 편하게 설정하시려면 GPS를 연동시키면 되구요. 현재위치를 사용하지 않고 위치를 직접 입력해도 되기 때문에 GPS는 꼭 필요하지 않아요. 그리고 GPS를 사용하고 나서 GPS를 비활성화 시켜 혹시나 각자 설정한 앱중에 GPS연동 서비스때문에 불필요한 Data사용이 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U스푼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설정은 2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위사진에서 1번의 마이크모양의 구글보이스 서비스를 이용해 U스푼의 컨버지드서비스의 순서를 바꿀 수 있어요. 교통을 말하여 설정하면 교통에 맨 위로 올라갑니다. 이렇게 해서 자신이 선호하는 컨버지드 서비스로 배열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2번을 설정기능을 눌러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선택하여 Setting합니다.



막차시간이 다가오는지 일림서비스를 받는 방법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하면 좋겠죠. 막차정보를 받아야 하니 알림방식은 팝업과 인디케이터로 소리설정은 효과음과 진동으로



서비스설정의 집과 직장/학교는 동이나 아파트명등을 입력하면 되는데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교통소요시간도 정확하겠죠.



막차를 놓쳤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LG Gx 화이트(LG-F310L) U스푼의 막차알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교통메뉴를 설정해야 합니다. 주료 이용하는 대중교통을 설정합니다. 설정된 교통수단의 막차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주거지로 설정된 인근 지역의 전철, 버스등의 정보들이 나타납니다. 혹시라도 설정된 교통수단의 막차시간을 놓치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막차시간은 교통회사별로 차이가 있거든요. 잽싸게 집 근처의 교통수단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U스푼 초기화면에 설정된 교통정보가 보기 편하게 보이죠. 이게 바로 LG Gx 화이트(LG-F310L)의 편리한 컨버지드 서비스랍니다. 그리고 막차알림을 ON으로 설정하면 끝입니다. 설정하지 않으면 알려주지 않아요.ㅋㅋ



경로를 교통편별로 텍스트와 지도로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택시를 탈때 가끔 어디로 가는게 빠를까요 라고 물어 보는 기사분에게 알려 줄 수도 있겠죠. ㅋㅋ 교통편 다이어그램을 터치하면 최근 설정된 2개의 교통편까지 보여줍니다. 따라서 막차시간이 제일 긴 교통편과 빠르게 갈 수 있는 막차를 설정하면 편하겠죠.



LG Gx 화이트(LG-F310L) 노크온기능의 중독증세


LG Gx 화이트(LG-F310L) 뿐만 아니라 2013년 출시한 G2이후 버전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선보이고 있는 노크온 서비스는 중독증세를 동반하고 있어요. LG전자이외의 스마트폰을 만질때도 노크를 하게 된다는 겁니다. ㅜㅜ 노트온은 스마트폰 화면을 2번 터치하면 켜지고 꺼지는 기능이거든요. 처음에는 뭐야~~ 했는데 이젠 익숙해져서 타사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노크를 하게 될 정도로 너무 편리한 기능이랍니다. 제가 좋아하는 헝가리무곡을 배경음악으로 했으니 스피커를 켜고 보세요.ㅋㅋ


"본 포스팅은 LG GX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