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중고스마트폰 케이에코폰에서 매매가격은? 중고핸드폰 매매할때 유의사항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8.
반응형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중고스마트폰 케이에코폰에서 매매가격은 얼마일까요. 그리고 사용하던 중고핸드폰 매매할때 유의사항은 알고계시나요. 갤럭시S4, 갤럭시노트3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 매매를 할 수 있는 중고스마트폰 거래 사이트 케이에코폰(K.ECOPHONE)에서 최신 스마트폰의 시세도 알아봤어요. 기존에는 중고나라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스마트폰만 전문적으로 거래하는 K에코폰에서 한눈에 시세를 알아볼 수 있어 편한 것 같아요. 갤럭시S4, 갤럭시노트3가 중고스마트폰 가격으로 얼마나 팔 수 있는지 확인해보면서 유리한 가격과 거래방법으로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은 케이에코폰에서 매입을 하니 안심이 되니 한번 둘러 볼만 하겠죠.



중고스마트폰 전문 매입사이트 케이에코폰은 애플, 삼성, LG, Sky, 기타로 스마트폰을 취급하고 통신사도 선택할 수 있어 사용하는데 편하더라구요. 집에서 굴러다니는 스마트폰이 한두개 정도는 있기 마련입니다. 1:1 거래로 팔려고 해도 이어폰이 없거나 충전기가 없는 경우도 있어 매매하기가 곤란하죠.




갤럭시노트3의 가격을 중고핸드폰 전문매입사이트의 케이에코폰에서 확인을 해봤어요.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갤럭시노트3의 중고가는 400,000원입니닫. 그런데 차감리스트를 보면 크롬 및 외관에 문제가 있으면 -30,000원, 액정기스 -10,000원, 뒤커버 -20,000원등등 문제가 생긴 폰이라면 차감된 금액으로 매입을 하게 됩니다.



차감을 하고 나니 400,000원에서 110,000원으로 매각을 하게 되는군요. 아깝다구요. 그럼 집에 두면 110,000원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IT기기들은 시간이 지나면 계속 가격이 하락되는게 일반적이랍니다. 물론 매입가격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는 상승할 수는 있어요. 흔한경우는 아니지만요. 그래서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등 중고스마트폰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면 빨리 하는게 조금이라도 돈을 더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평상시 스마트폰을 깨끗히 사용을 하게 됩니다. ㅋㅋ



스마트폰을 매각하면 케이에코폰에 갤럭시S4, 갤럭시노트3등 중고스마트폰을 보내야 하는데 택배비는 K에코폰에서 부담을 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매막이 결정된 후에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매각금액에는 변동이 없어요. 매각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중고스마트폰 매각방법



- 매각신청서를 작성하셨다면 3일 이내에 제품을 발송해 주십시오.

- 시세변동이 있는 경우 발송시점의 시세로 매입가격을 적용합니다.

- 제품의 결제는 입고 당일 처리, 입고량이 많은 경우 +1일 정도 추가소요 될 수 있습니다.

- K.ecophone은 법인회사로 개인매입대금을 국세청에 신고하며 계좌로만 물품대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택배발송시 착불(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매각금액이 마음에 안들 경우 안전하게 선불택배로 반송 합니다.

- K.ecophone은 매각금액이 상의한 경우 안전하게 무료 택배로 반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각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로 반송을 해준다니 놀랍네요. 보통은 매각하는 사람이 변심했기 때문에 부담을 하게 되는데 말이죠.


중고스마트폰 수출하는(주)유템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중고스마트폰 매입을 하는 케이에코폰을 운영하는 회사는 (주)유템에서 합니다. 이렇게 기업이나 개인에게 매입한 스마트폰을 해외에 판매하거나 개인에게 매각을 하기도 합니다. (주)유템은 매출액이 무려 280억의 기업으로 임직원이 60여명이 된답니다. (주)유템은 기업고객 전문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유통공급, 모바일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및 공급, 모바일 앱개발, 모바일SI,쇼핑몰사업(스마트 디바이스 주변기기 및 악세서리판매)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어요.



중고핸드폰 매매할때 유의사항


중고스마트폰을 매매할때는 반드시 공장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저장된 사진이나 메세지 통화기록 그리고 전화번호만 지워서는 안됩니다. 물론 중고스마트폰 매입업체인 케이에코폰에서 잘 처리하겠지만 안전을 위해 한번 더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공장초기화해도 불안함 분들은 사진의 경우 벽을 열라 찍던지 아니면 동영상을 길께 촬영을 합니다. 용량을 꽉 채워서 촬영을 하고 다시 지웁니다. 그리고 공장초기화를 한번 더 하시면 괜찮습니다. 그래도 불안하면 매각을 하지 말던지 불안이 해소될때까지 여러차례 반복을 하시면 되구요.ㅋㅋ


케이에코폰의 장점


갤럭시S4, 갤럭시노트3등등 중고스마트폰을 판매하기 위해 통신사별로 쉽게 선택을 해서 알아보기 쉬워요. 그리고 매각이 결정되면 택배비 부담을 케이에코폰에서 합니다. 매각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역시 케이에코폰에서 부담을 합니다. 빠른 매각금액 입금으로 거래에 대한 부담이 적어요.



케이에코폰의 아쉬운점


매각시 변심해도 택배비를 부담하는 케이에코폰의 위험부담비용이 있기는 하지만 차감리스트에 대한 기준이 좀 더 디테일 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SKT 사용자가 많아서 KT보다는 좀 더 비싸게 거래되는 편인데 통신3사의 매각가격이 같아 SKT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쉽고 나머니지 통신사는 반갑기도 합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