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지엑스 Q리모트 귀가 후 자동으로 Gx 화면에 리모컨 작동!! 제조사 관계없이 리모콘 기능 제공

by 핑구야 날자 2014. 1. 1.
반응형

엘지 지엑스 Q리모트 귀가 후 자동으로 Gx 화면에 리모컨 작동!! 제조사 관계없이 리모콘 기능이 제공됩니다. TV,에어컨,오디오등등 7가지 전자제품 컨트롤할 수 있답니다. 엘지 지엑스 하나면 리모컨 여러개가 장농속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테이블도 좀 더 깔끔해지겠죠. 리모컨 없어지면 수족이 고생이죠. 리모컨은 그 집안의 권력구조를 말해주기도 합니다. 아내에게 리모컨 권한을 뻬앗긴 대한민국 남자들이 2014년에는 넘버원으로 서열구조를 개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ㅋㅋ 엘지 지엑스가 컨버지드 서비스로 묶어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Q리모트기능을 사용해보시면 편하실 겁니다. 그리고 식당이나 공공장소에서도 언제든지 사용이 이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은 서비스랍니다.



엘지 지엑스의 Q리모트의 작동원리는 간단해요. 적외선포트를 이용하죠. 따라서 전자제품중에 적외선포트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대부분이 엘지 지엑스로 리모트컨트롤이 가능하다는 말이 됩니다. 무려 500영 내외의 전자제품을 제조사와 관계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엘지 지엑스의 Q리모컨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보는게 쉽겠군요. 엘지 지엑스 상단의 알림바를 하단방향으로 내리면 나타나는 Q슬라이드 메뉴에서 Q리모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Gx의 Q리모트 기본 세팅방법


그럼 전체화면으로 키우고 기기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 지엑스의 기기등록 가능한 전자제품군은 TV, 셋톱박스, 오디오, DVD, 블루레이, 에어컨, 프로젝터등입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TV를 선택해서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TV 제조회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세팅화면이 나옵니다. 켜져있는 TV를 향해서 엘지 지엑스의 전원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TV가 꺼집니다. 그리고 예를 눌러요.



다음은 전원버튼을 눌러 TV를 켜고 조용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소리가 나지 않을 겁니다. 만약에 소리가 난다면 아니오를 누르시구요. 참 쉽죠.



마지막으로 TV를 향해 외부입력을 누릅니다. 그리고 TV화면에 외부입력이 나타나면 예를 눌러 세팅을 종료하면 됩니다. 3단계의 세팅절차가 어렵지 않죠.



Gx의 Q리모트의 다양한 화면


LG  Gx의 Q리모트기능으로 세팅된 리모컨 화면입니다. 귀엽죠. ㅋㅋ 채널은 기본이고 음량조절도 가능하죠.



Q리모트의 우측상단에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면 조그셔틀방식으로 바뀌죠.ㅋㅋ 편하신 화면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TV가 어디에 있는 것인지를 설정할 수도 있고 아래와 같이 설정된 위치를 찾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거실은 LG TV고 작은방은 삼성TV일수도 있잖아요.



채널을 숫자판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꾸어 편리하게 이용해도 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겟죠.



Gx Q리모트의 다양한 기능


Q리모트 화면상태에서 Gx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통해 활용도를 높힐 수 있어요.



매직리모트 설정을 보면 일반 리모컨보다 훨씬 기능이 좋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매직리모컨을 LG 스마트TV만의 특별한 기능이라 LG전자 2012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TV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이름도 바꿀 수가 있어요. 거실의 TV이름을 핑구리모컨으로 바꾸어 보았어요.ㅋㅋ



거실의 아이콘 모양도 컬러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 개성있게 리모컨을 세팅할 수 있답니다.



이사를 가거나 방 배치를 다시하게 되면 TV도 거실에서 안방으로 옮겨질 수도 있죠. 물론 TV를 새로 장만해도 위치가 바뀔 수 있을텐데 그때마다 리모컨을 다시 세팅한다면 짜증나겠죠. 이럴때는 리모컨이동기능을 이용하면 걱정 끝이랍니다.



Q슬라이드화면에서 Q리모트를 선택하고 화면의 우측상단 편집기능을 활용해서 순서를 바꿀수도 있어요. 또한 선호채널을 세팅해서 사용하면 더 없이 편한 리모컨이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집에서 항상보이기 기능을 선택하고 설정기능을 통해 집에서 사용하는 WiFi를 등록해보세요.



WiFi아이콘 옆에 WiFi로고를 품은 집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날 겁니다.ㅋㅋ



그러면 귀가후 집에 들어와서 엘지 지엑스에 WiFi신호가 잡히면 자동으로 잠금화면에 Q리모트가 실행이 되면서 리모컨이 보인답니다. 특히 귀가 후 습관적으로 TV를 켜는 분들에게 너무 편하겠죠.



Q리모트의 아쉬운 점은


Q리모트 집에서 항상보이기 기능은 패턴을 설정하면 작동이 되지 않는게 좀 아쉬웠어요. 패턴의 위치를 조정하면 충분이 가능한 기능이라 차후 업그레이드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LG의 음성인식기능이 뛰어난 Q보이스가 Q리모트에 적용이 된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LG GX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