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위한 자동차 거치대와 시거잭 충전기를 한번에 해결하는 신지모루 신지카킷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4. 1. 29.
반응형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위한 자동차 거치대와 시거잭 충전기를 한번에 해결하는 신지모루 신지카킷후기 사용후기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늘 갖고 싶었던게 시거잭 충전기였어요. 구매하면 되는데 그게~~ 영~~ 구매가 되지 않더라구요. 운이 좋게 신지모루에서 스마트폰 시거잭 충전기도 되고 자동차 거치대도 되는 신지카킷을 선물로 받았답니다.ㅋㅋ 올해는 운수대통이네요.ㅋㅋ 스마트폰을 시거잭 충전기에 자동차 거치대까지 가능하게 하는 신지모루의 신지카킷은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랍니다. 신지모루 제품중에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이폰용 싱크 스탠드클리어와 아이폰용 인라인 케이스입니다. 아차~~ 신지모루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있겠군요.



신지모루는 어떤 회사?


신지모루는 2008년에 창립을 했으니 올해로 6년이 되었군요. 차량용 아이폰/아이팟 충전 및 거치대인 아이덱을 첫제품으로 개발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죠.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악세사리등을 제작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신지모루의 정찬호 대표가 좋은 아이디어와 지혜를 제품이나 서비스로 다듬어서 소비자에게 드리고 싶다는 뜻으로 신지모루라는 사명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신지카킷 후기


신지카킷은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한다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신지카킷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 2가지가 있어요.



충전케이블이 신지카킷 본체와 결합이 되어 있어 정말 만족스럽답니다. 그리고 한손으로도 쉽게 자동차에 거치를 할 수 있어 여성사용자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버전을 먼저 살펴봤어요. 3M접착 테잎도 2개나 여유분이 들어있고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 홀더가 추가로 있으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겸용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위한 자동차 거치대와 시거잭 충전기를 한번에 해결하는 신지모루 신지카킷의 충전 시거잭이 스타일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5핀 케이블과 USB잭의 모습입니다.



USB잭과 신지카킷의 시거잭에 USB잭을 연결한 모습니다. sinjimoru의 로고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줍니다. 시거잭의 양사이드의 버튼은 꽉 물리도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폰 5핀잭을 케이블 홀더에 연결하는 것은 방향을 잘 맞추어 장착하면 됩니다. 무리한 힘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용 신지카킷에 추가로 들어있는 케이블 홀더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아이폰용 신지카켓과 차이는 아이폰의 라이트닝 케이블 홀더가 기본이고 30핀 커넥터 케이블 홀더가 여분으로 있다는 겁니다. 



거치대 바디를 전후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운전자의 자세별 시야확보를 편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자신의 시건에 고정시키고 싶으면 레버를 돌려주어 조여주면 됩니다. 전후 이격은 70˚ 입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할 거치대 바디입니다. sinjinoru 로고가 참 예쁘죠. ㅋㅋ



아래 사진처럼 신지카킷 슬라이드바를 밀어 올린 후 충전 단자에 딱~~ 꽂으면 되니 정말 쉽죠.



신지카킷은 대시보드 중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컨트롤 패널 부분인 센터페시아에 장착을 해도 좋고 운전자가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설치를 해도 됩니다. 운전시야를 최소한을 줄여주는 사이즈라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어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대쉬보드나 기어 인근의 여유공간에 설치해도 되겠죠.




먼저 신지카킷의 거치대에서 테잎이 붙어있는 고정핀을 센터페시아에 부착했어요. 주의할 것은 차량에 따라 차이점이 있을 수 있어요. 제 경우는 거치대를 연결한 상태로 부착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슬라이드를 떼고 붙였어요. 그리고 일정 시간 지나고 슬라이드를 연결했답니다. 지금은 딱 달라붙었죠. ㅋㅋ 처음에는 슬라이드와 함께 부착하고 스마트폰을 바로 연결했더니 떨어지더라구요. 제가 성격이 좀 급하죠.ㅋㅋ



신지카킷에 LG Gx을 장착하였습니다. 충전과 동시에 네비게이션, 블루투스통화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상하좌우 360˚ 조절이 자유롭고 가로로 놓고 이용해도 됩니다. 괜찮죠. 



아이폰용 신지카킷입니다. 안드로이드폰용 신지카킷과 마찬가지로 여유분의 3M테잎 2개와 아이폰용 30핀 케이블 홀더가 여분으로 하나 더 제공됩니다.



아이폰용 신지카킷에서 제공된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 아이폰5 미만 버전이라면 추가로 제공된 30핀 케이블을 사용하면 됩니다. 30핀 케이블은 별도 제공하지 않아요.



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3GS를 신지카켓에 연결을 해보았어요. 지금 꺼내서 아이폰3GS를 보니 너무 작아 보이는 거 있죠.



아이폰5S에 연결한 신지카킷의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폰용과 아이폰용 모두 5.7인치까지 지원을 합니다. 6인치대 스마트폰은 지원을 하지 않아 아쉽지만 다음 버전에서는 제공하겠죠. 분리해서 충전하고 거치를 세로로 해도 되겠지만 불편하겠죠. ㅋㅋ



그리고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너무 두꺼운면 안되고 약 3mm이하의 사이즈면 신키카킷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신지카킷의 가격은 필요한 케이블만을 구매하거나 각 쇼핑몰의 다양한 포인트나 이벤트로 구매를 하시면 25,000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어요.


신지카킷 아쉬움이 있다면


6인치 스마트폰도 커버가 되도록 만들었으면 좋겠구요. 스마트폰 케이스도 여유가 좀 더 있으면 사용폭이 넓을 것 같아요. 물론 왠만한 스마트폰은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지만요.ㅋㅋ 컬러도 좀 다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작비용이 많이 들면 좋지 않겠지만 충전없이 거치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신지카킷에서 스머트폰을 거치하고 스마트폰을 거치대에서 뺄때 케이블홀더까지 딸려와서 불편해요. 그래서 케이블 홀더를 잡고 스마트폰을 뺀답니다.


그 밖에 신지모루의 제품


신지모루의 신지카킷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신지파우치 케이스는 교통카드를 같이 넣고 다니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하죠.



신지모루의 블로그 신지블로그에서는 가끔 제품 체험단을 모집도 하고 있으니 이웃으로 하셔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신지모루 홈페이지

신지모루 블로그


아이폰 마니아는 아니폰용 신지카킷을 이용하시고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5S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안드로이드폰용 신지카킷을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