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스마트 램프(전구) 후기 - 바람과소리로 조명제어 신기한 블루투스 램프로 전기절약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4. 3. 26.
반응형

LG 스마트 램프(전구) 후기입니다. 바람과소리로 조명제어 신기한 블루투스 램프로 전기절약하는 방법을 체험했습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사용하면서 세상이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가 단순한 조명등으로 사용하는 차원이 아니라 다양한 조명기능과 제어를 할 수 있는 첨단 조명기구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홈쳇 서비스를 CES2013, CES2014에서 선보였는데요. LG 스마트 램프(전구) 덕분에 홈쳇서비스를 경험하게 되어 예전에 소개한 사물인터넷 기술을 일상에서 이용하는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그럼 LG 스마트 램프(전구)가 스마트폰으로 어떻게 사용하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LG LED전구의 종류 및 개봉기


LG의 LED전구 중에 2가지를 사용해보았어요.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LG 스마트 램프(전구)와 LED램프(전구)입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와 LED램프(전구)는 각각 주백색과 전구색으로 2가지입니다. 



LED램프(전구)는 다른업체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어요. LED램프는 기존대비 전기료가 1/5이고 백열전구의 수명도 25배나 됩니다. 대박~~ PDP->LCD->LED->OLED,UHD로 TV디스플레이가 바뀌듯 전구도 그렇게 바뀌네요.



주백색의 색온도는 5000K이고 전구색은 3000K입니다. 전구를 사실때 참고하면 좋겠죠. 가끔 전구색이 더 밝은 줄 알고 구매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현관에 있는 삼파장 전구대신 LG LED램프(전구)로 교체를 해했어요. 주백색으로 교체를 해서 비교가 잘 되네요. 현관은 은은한게 좋을 것 같아서요.



전구는 전원을 차단하고 교체하는게 안전하죠. 그런데 전원이 들어온 상태로 교체를 해봤어요. 삼파장램프는 금방 뜨거워지는 반면 LED램프(전구)는 뜨겁지 않았어요.



LG 스마트 램프(전구) 종류 및 개봉기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LG 스마트 램프(전구)입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와 연동해서 다양한 조명기능 및 제어가 가능하죠. 소비전력이 10W입니다.



그런데 삼파장램프의 소비전력은 20W입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소비전력이 10W 적어 전기절약하는 방법으로도 좋겠죠.



LG SMART LAMP(전구)는 iOS6.0이상의 아이폰4S/5/5S, 아이패드4/mini, 아이팟터치5, 안드로이드 4.3을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기능은 블루투스를 통해 보안모드, 취침 및 기상, 새벽모드등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램프색이 5000K(주백색)인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수명시 25,000시간으로 일반 삼파장 램프는 10,000시간입니다. 제품사양을 보니 컨버터내장형LED램프 또는 안정기 내장형램프로 되어있군요.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열어보니 전구에 LG로고가 보이네요.ㅋㅋ 



전구가 스마트폰과 연동이 된다고 하니 참 놀랍죠.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한참 보게 됩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 후기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은 『LG 스마트 조명』입니다.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등에서 『LG 스마트 조명』을 조회하여 무료로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15.73MB입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켜고 LG스마트조명앱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조명아이콘이 생겨요.



조명의위치를 선택하고 조명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암호를 입력해서 혹시 다른 사용자들이 바꾸지 않도록 할 수도 있어요.



이왕이면 주방사진도 찍어서 좀 더 리얼하게 이용하면 좋겠죠. 그리고 노랑색 조명아이콘을 누르면 On/Off가 됩니다. 좌측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통해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어요.



먼저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다양한 기능 중에 독서모드나 영화모드를 선택해 밝기를 조절해 보았어요, 와우 신기하기만 합니다. 맨 아래 동영상으로 보시면 실감나실 겁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기능이 참 많죠. 9가지의 다양한 모드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LG 스마트 램프(전구)가 LG스마트조명앱의 놀이모드나 촛불모드로 신기한 기능으로 마술사가 된답니다. 스마트 폰에서 댄스음악을 틀면 LG 스마트 램프가 비트에 맞춰 조명을 깜빡이며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어요.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만 가능합니다.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전등이 깜빡이게 할 수도 있어 스마트 폰이 핸드백이나 가방 등에 들어 있더라도 전화를 놓치지 않을 수 있겠죠.



기존에 사용하던 삼파장램프를 LG스마트 램프와 LED램프로 교체를 했어요. LG스마트램프도 LED램프입니다. 여기에 블루투스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죠.



LG 스마트 램프(전구) 추천과 아쉬움


현재 LG 스마트 램프(전구)을 추천하는 이유는 기존에 삼파장램프의 경우 소비전력이 20W이지만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1/2인 10W의 소비전력으로 전기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발열에 강해서 뜨겁지 않았어요.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수명도 10년이라니 놀랍죠.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거리로 부터 좀 더 자유롭습니다. 아쉬움이라면 35,000원의 가격이지만 기존제품과 비교해보면 10년(5hour/1day 기준)의 사용연수나 소비전력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볼 수 없어요. LG 스마트 램프(전구)를 제어하려면 전원이 공급된 상태여야 합니다. 스탠드나 LG 스마트 램프(전구) 를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는 상관없지만 우리처럼 LED등과 함께 사용할 경우는 처음에 전기를 켜야 하는 아쉬움은 있어요.



동영상을 통해서 LG 스마트 램프(전구)의 놀라운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로 제어하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사물인터넷을 연결한 홈쳇서비스가 얼마나 빨리 확산이 될지 기대하게 하는 LG 스마트 램프(전구)입니다.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LG 홈챗(HomeChat)서비스로 2014 CES 핫키워드 IoT기술 구현!! 스마트폰과 가전의 컨버전스 미래

엘지 지프로2 노크코드 원리와 필요한 사람은? 갤럭시S5 가격,QHD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유가 궁금해

LG G2 스마트폰 카메라 프리미엄 화질!! 사진작가 김중만과 영화감독 박찬욱 스마트폰 사진전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