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유플러스 LTE8 모델로 나오는 패셔니스타 지드래곤(GD)과 광대역LTE의 관계는?

by 핑구야 날자 2014. 3. 31.
반응형

유플러스 LTE8 모델로 나오는 패셔니스타 지드래곤(GD)과 광대역LTE의 관계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플러스 LTE8의 광고를 보면서 한번쯤은 지드레곤과 유플러스 LTE8의 공통점이 뭘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죠. 유플러스의 광대역LTE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하면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어요. 유플러스는 기존에 40MHz의 LTE 및 LTE-A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었어요. 작년에 통신사별 주파수 경매를 통해 광대역 전용 신규 주파수 40MHz을 추가로 할당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유플러스는 총 80MHz의 주파수를 보유하게 되었죠. 이는 타 통신사들이 보유중인 주파수대역 대비 45% 더 넓은 주파수 대역이기도 합니다.



지드레곤(GD)은 『8』의 사나이


지드레곤(GD)가 인기가 많아서 유플러스 LTE8의 모델로 했을까요. 인기있는 연예인도 참 많은데 말이죠. ㅋㅋ 그런데 가수 지드렌곤(GD)이 유플러스LTE8의 모델이 된 결정적인 이유에 『숫자 8』과의 독특한 인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 출처 : 네이버 인물정보


지드래곤의 생년월일이 1988년 8월18일생인것을 보면서 정말 8과 인연이 있는 가수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더구나 지드래곤(GD)의 첫 솔로앨범을 2009년 8월18일에 발매를 했고 정규2집 타이틀 뮤직비디오도 저녁 213년 9월5일 8시 8분에 공개를 했었죠. 이는 8을 중심으로 한 지드래곤의 컨셉인것 같아요. 8을 좋아하는 중국을 겨냥한 글로벌 마케팅의 일환으로 일찌감치 준비를 한것 같아요. 중국에서 설날을 같이 보내고 싶은 한국 연예인1위가 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그 밖에도 지드레곤은 그의 미니앨범 타이틀곡의 가사에도 보면 다분히 숫자 8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 있는 “전화 한 통이면 달려가 1988-0818”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물론 지드레곤의 생년월일이기도 하지만요. ㅋㅋ 2013년 9월10일부터 9월17일까지 공개한 비공개 화보컷등은 8일 동안 매일 8시간씩 개최을 했었어요. 그리고 GD의 비공개 화보컷은 모두 88점이고 티켓가격도 숫자8을 넣어 8천800원으로 받았죠. 전시회를 통해 판매된 가방의 가격은 1만8천원인데 가방에는 8이라는 숫자가 인쇄되었죠. 이정도면 『지드레곤 = 8』이라고 해도 되겠죠.


▲ 비공개 화보 컷 출처 : 동아일보

유플러스LTE8과 가장 인연이 많은 연예인이 바로 지드레곤이라는 걸 알겠죠. 다시말해 패셔니스타 지드래곤(GD)과 광대역LTE의 공통코드는 바로 『숫자8』이랍니다.



유플러스는 『LTE8』의 통신사


요즘 통신사별로 광대역LTE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도 역시 마찬가지지만 다른점이 있죠. 같은 광대역LTE가 아니라는 겁니다. 광대역 LTE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광대역LTE 브랜드로 『LTE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유플러스는 주파수 800Mhz(주파수대역 20MHz)의 LTE와 주파수 2.1GHz(주파수대역20MHz)의 LTE-A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주파수 2.6GHz(주파수대역 40MHz)를 추가해 국내 최대 가장 넓은 80MHz LTE 주파수 대역 폭을 확보하였답니다. S사는 1.8 GHz(35MHz), 800MHz(20MHz)로 총 주파수대역은 55MHz이고 KT는 900MHz(20MHz), 1.8GHz(35MHz)로 역시 55MHz의 주파수대역을 확보하였죠. 결국 LG유플러스와 타 통신사의 차이는 80대 55의 주파수 대역폭의 차이로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파수대역에 대해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유플러스는 3개의 고속도로 왕복8차선을 제공하는데 S사와 K사는 2개의 고속도로에 5.5차선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한다는 말이 됩니다. 8차선과 5.5차선의 도로에서 달리는 차량의 속도를 생각하면 되겠죠.


지드래곤(GD)과 유플러스 LTE8의 관계


지드래곤(GD)는 자신에게 행운의 숫자가 8이라고 인터뷰등을 통해서 종종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8이 자신의 생년월일이나 활동에서도 자주 사용하게 되죠. 지그래곤(GD)가 8과의 인연을 생각하면 LG유플러스의 광대역 LTE브랜드인 『LTE8』의 모델로 최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패셔니스타 지드래곤의 패션을 통해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모습으로 늘 팬들에게 선사하고 있어 LG유플러스가 LTE8호 타 통신사와 차별성을 갖는 혁신적인 공략도 통하는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Follow me에 이런 의미가


지드래곤(GD)이 유플러스 모델로 나오는 광고에서 Follow me라고 외치는 장면이 나오잖아요. 2012년에 세계 최초로 LTE전국망을 구축하고 이듬해 7월에는 세계 최초로 데이터에 음성과 문자까지 LTE망으로 제공하게 되죠. 이러한 실적을 기반으로 유플러스가 광대역LTE선두로 나서겠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유플러스가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 LTE8 브랜드의 슬로건으로 내건 'Follow me(팔로우 미)'에도 숫자 8을 연상시키기도 하죠. ㅋㅋ



현재 출시된 LTE-A폰은 별도의 휴대폰 교체없이 광대역 이용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G Pro2, G2, Vu3, G Flex, Gx등이 적용되며 삼성전자는 갤럭시S5, 갤럭시그랜드2, 갤럭시 노트3Neo,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갤럭시메가,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10.1, 갤럭시S4줌등입니다. 팬택은 베가시프릿업과 베가 시크릿노트가 해당됩니다.



TV광고를 보시면 알겠지만 LTE 시장은 전쟁터와 같아요. 유플러스가 선두 사업자와의 격차를 좁히면서 타 통신사에 비해 넓은 주파수대역을 확보하여 LTE전쟁 2라운드인 광대역 LTE, LTE-A 시대에서도 LTE8을 통해 선두 사업자로 나서겠다는 의지을 읽을 수 있어요.


최고 빠른 스마트폰 속도!! 유플러스 광대역 LTE8 속도는 얼마나 빠른가? 8의 의미는?

통신사 영업중지 기간 개통하는 방법? 유플러스에서 G프로2 개통할때 통신비 절감방법은?

LG Gx 화이트(LG-F310L) U스푼의 막차알림으로 막차인생 쫑내고 2014년 명품인생 출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