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의 통신비 절감방법은? CJ알뜰폰 단점이나 아쉬운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4. 4. 10.
반응형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의 통신비 절감방법으로 얼마나 절약을 할 수 있을까요. CJ알뜰폰 단점이나 아쉬운점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의 선택은 월급은 오르지 않고 씀씀이는 많아져 통신비라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고민해볼 만합니다. 그런데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에 대해 단점이나 아쉬운점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어요.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의 조건은 좋으데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던지 서비스가 좋지 않다면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을 개통하기전에 통신비절감의 장점이외에 CJ알뜰폰을 사용할때 단점이나 아쉬운 점은 없는지 알아보았어요.


▲ 헬로모바일 모델 이승기


CJ알뜰폰의 서비스품질은 어떤가?


통신3사와 같이 안정적인 서비스품질을 제공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CJ가 전국에 통신망을 설치 했다는 말을 들어본 분은 아마 없을 겁니다. 그래서 CJ알뜰폰(MVNO)의 통신서비스에 대해 불안한거 아니냐는 말을 하는 분들이 있는게 당연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KT의 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이죠. 이젠 아시겠죠. 또한 요금제는 KT와 같거나 최대 50%저렴한 장점이 있죠.




CJ알뜰폰 사용하는 지인은 많지 않지만 60만이사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계속 CJ알뜰폰 증가추세에 있구요. 최근에 개통을 해서 사용한다고 하길레 몇가지 물어 보았어요. 자신도 긴가민가했지만 CJ알뜰폰으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사용하고 있는데 KT와 동일한 와이파이(WiFi), 해외로밍, 스팸차단, 해외로밍, 링투유, 소액결제, 본인인증등등을 제공하고 성능도 같다고 해요. 다만 통신3사처럼 대리점이 많지 않아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으로 통신비절감되는 장점으로 용서할 수 있다나~~ ㅋㅋ



실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A/S를 받아 본 경험이 거의 없다보니 개인적으로는 아쉽지 않아요. 헬로모바일이 CJ브랜드라 신뢰지수는 높아요. 그리고 공격적인 투자로 더 좋은 품질과 편리한A/S로 CJ알뜰폰은 사용할 만한 것 같아요.


CJ알뜰폰(MVNO)의 알뜰요금제는?


CJ알뜰폰(MVNO)의 알뜰요금제를 활용하면 얼마나 절약이 될까요.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헬로모바일 기기변경, CJ알뜰폰 번호이동, CJ알뜰폰 기기변경등 다 같은 방법이고 표현만 좀 다를 뿐입니다. CJ알뜰폰(MVNO)의 알뜰폰요금제 헬로모바일의 요금제는 3G와 LTE, USIM형 세가지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알뜰폰요금제 헬로모바일의 3G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함이죠. LTE급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속도에 만족하는 분들에게도 유익한 요금제입니다. 제일 관심이 가는 헬로모바일의 기본료 0원의 완전할인 요금제입니다.



통신3사의 요금제는 보통 35,000원내외가 기본인데요. 헬로요금스폰서 적용을 한 완전할인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본료가 0원입니다.(자세히 알아보기)



그 밖에 기본료 9000원의 헬로표준 요금제(바로가기), 그리고 카톡 정도만 하는 어르신들을 위주의 3G 스마트폰 사용자에 최적화 된 기본료 15000원의 헬로세이브 요금제(바로가기)등등 저렴한 요금제가 있어요.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의 저렴한 요금제를 보면서 예전 피처폰때가 생각나더라구요. 그때에 비하면 지금 통신3사의 요금제는 차이가 크죠. 물론 그만큼 서비스도 좋아졌지만 CJ알뜰폰(MVNO)의 알뜰요금제도 역시 KT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니까 더욱 경제적이죠.



3G보다는 좀 더 빠른 LTE로 사용하고 싶은 분도 헬로모바일의 LTE 요금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KT와 기본적으로 요금체계가 같거든요. 현재 52요금제 이상(52, 62, 72…등등)에서 월 5000원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2년 약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잖아요. 헬로모바일로 LTE요금제를 2년 이용하면 12만원이나 절약이 되죠. (자세히보기)



보너스로 ~~ 헬로모바일은 KT의 동일 요금제급에 비교해보면 월 5천원이 더 쌉니다. 5월31일까지 행사를 하니까 놓치면 많이 아쉽겠죠.



마지막으로 헬로모바일의 USIM LTE 요금제를 보면 KT 요금제와 비교해보니 정확히 반값이네요. 헐~~ (확인하기유심이란 휴대폰 사용자의 정보가 담긴 착탈식 형태의 메모리칩을 말해요. USIM요금제는 단말기가 제공되지 않고, USIM만 교체하여 가입하는 상품이라는게 다르죠. 공기계, 중고폰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도 USIM 교체를 통해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또는 신규 가입이 가능해서 매력적이죠.



당연한 말이지만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가입시 통신사 관계없이 기존사용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01X 번호의 경우 010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잘 확인해보면 헬로모바일의 요금제 중에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이죠. 물론 SKT나 KT, LG에서는 유심 전용 요금제가 없는 헬로모바일만의 특화서비스라서 관심이 더 가게 되죠. 결국 공기계나 중고폰이 있으면 약정없이, 위약금 없이 월 통신료를 50%로 줄일 수 있으니 대박이죠.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은 


KT는 광대역 전국망 LTE를 구축한 것은 알고 계시죠. 헬로모바일도 KT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KT의 동일한 품질을 사용하게 됩니다. KT의 800Mhz대역과 1.8GHz대역 주파수를 모두 사용하므로 지역마다 편차은 있지만 바른 속도를 경험하게 됩니다. LG향 단말기는 KT나 SKT로 가는 것이 불가능한게 아쉽지만 KT와 SKT 간에는 단말기를 서로 번호 이동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요즈음은 스마트폰을 새로 사면서 번호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단말기를 그대로 옮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헬로모바일의 매력포인트죠. 그리고 CJ알뜰폰은 KT향 단말기잖아요. 그래서 KT나 SKT로 단말기 그대로 번호이동이 쉬워 확장성이 좋습니다. KT나 SKT 쓰던 사람이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하는 것은 아마도 부담없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이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알뜰요금제와 CJ알뜰폰(MVNO)자세히보기

LG G2 모션콜과 태스크 슬라이더!! 스마트폰으로 사랑하는 급성질 여친을 위한 배려를

스마트폰신상 베가레이서2 스냅드래곤 S4, 다양한 기능에도 배터리가 더 오래가는 비밀은?

베가시크릿업 화면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자유자재 변신!! 갤럭시S5 출시일 기다려지지 않은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