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 블랙(G Watch Black) 스마트워치 대중화!!겔럭시기어2의 고민

by 핑구야 날자 2014. 4. 23.
728x90
반응형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와 G워치 블랙(G Watch Black)이 구글 안드로이드 탑재로 스마트워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폰에서만 되는 겔럭시기어2보다는 훨씬 확장성이 좋고 파급효과도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기어2로 스마트워치를 선점했지만 삼성이 더 바빠지게 되었습니다. LG G워치(G Watch)가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해서 갤럭시폰은 물론 타사 스마트폰으로 연동이 되기 때문이죠. 안정된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작동이 되는 LG G워치(G Watch)가 시장에 어떤 반응를 몰고 올지 기대가 큽니다. 일단 가격면에서도 LG와 삼성 그리고 기타 스마트워치 제품들이 경쟁하게 되겠죠.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스마트워치 LG G워치(G Watch)의 등장은 환영을 합니다.



스타일로 말하는 LG G워치(G Watch)


어제 공개하느 LG G워치(G Watch)의 스타일은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 블랙(G Watch Black) 2종입니다. 스마트폰과는 달리 밴드를 비롯해 얼마든지 스타일을 변화시킬 요소가 많아 기대됩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시계를 차고 다니지 않았어요. 이젠 통화나 메세지 확인을 위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되니까요. 물론 겔럭시기어2와 마찬가지로 충전의 문제로 인한 불편함은 있겠지만~~



사진만 보면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 블랙(G Watch Black)의 사진은 명품시계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사각의 라운드가 매끄럽고 블랙보다는 화이트밴드가 눈에 띄는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가 더 매력적이네요. 여성에게 더 어필하겠지만 개성넘치는 남성도 많이 찾을 것 같아요.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가 블랙(G Watch Black)보다는 스타일리쉬하지만 강한 남성미가 느껴져 호불호가 갈리겠죠.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는 블랙 디스플레이와 화이트밴드의 투톤이 주는 스타일리쉬한 느낌사이로 골드의 럭셔리함이 환상의 콤비를 이루고 있어요. 



만약에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가 아니라 LG G워치 화이트(G Watch White)였다면 2% 부족한 느낌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카메라렌즈를 없애 갤기어2처럼 투박한 느낌 대신 디자인에 더 신경을 쓴 것으로 보여집니다.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는 전면보다는 후면이 더욱 탐스런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의 밑면에 5개의 골드포인트가 뭘까요~~ 아무래도 배터리 충전커넥터 아니면 헬스기능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의 밴드 후면을 보면 두툼한 클립(?)이 디자이너블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이리보아도 내사랑~~ 저리보아도 내사랑~~ 노래가 절로 나오게 만드네요. 밴드 인사이드에 다이아몬드 무늬까지 참 신경을 많이 썼네요.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의 사이드를 보면 정말 당장 지르지 않고는 못버티게 만들어요.~~ 골드광택이 오래가겠죠.~~  연인끼리 커플시계로 같이 차고 다니면 정말 좋겠죠.



빨리 차고 싶어지네요. ~~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의 사각디자인이외에도 원형으로도 출시가 된다면 또 다른 느낌이겠는데요.



G워치 블랙(G Watch Black)의 디자인은 블랙컬러의 일체감으로 어떠한 패션에도 무난하게 어울릴 것 같아요. 블랙에 원래 멋쟁이가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잖아요.



LG G워치 블랙(G Watch Black)은 빛을 받은 사진때문이지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와는 달리 중후한 맛도 느껴지고 고급스럽다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LG G워치 어떤 기능을 담았나?


LG전자가 선보이게 될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 블랙(G Watch Black)은 구글과 함께 웨어러블 디바이스 플랫폼인『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적용한 첫 스마트워치입니다. 




구글과 스마트워치까지 파트너가 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봅니다. 삼성이 타이젠으로 구글과 맞짱을 뜨겠다는 의도가 괘씸해서 일까요. 구글이 LG전자로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넥서스4, 넥서스5 그리고 LG G패드8.3등을 발표하고 넥서스6까지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늦어도 상반기 안에 선보이게 될 LG G워치(G Watch)에는 어떤 기능이 숨어있는지 아직은 자세히 알 수가 없고 몇가지 공개된 기능이 전부입니다. 기본적으로 출시된 타사의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보면 추측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구요. 먼저 LG G워치(G Watch)는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 방수와 방진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구글 안드로이드 탑재로한 LG G워치(G Watch)의 화면은 늘 켜져있다는 말인데 옵션으로 처리가 되었겠죠.ㅋㅋ 대기모드의 전원 소모량은 무시해도 될 정도라는 말이겠죠. 그러나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아끼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G워치를 사용하게 되면 안드로이드웨어의 음성인식 기능인 오케이 구글로 디스플레이로 조작하지 않고 말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LG SmartWatch G Watch Stealth Black(LG G워치 블랙)과 LG SmartWatch G Watch Champagne Gold(LG G워치 골드)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현재로서는 블랙이지만 골드에 대한 미련이 계속 남을 것 같아요.


스마트워치 출시전쟁!! LG G워치,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2 스펙과가격?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에 폭언을?! 최악의 제품과 올해 웨어러블 선정~ 갤기어 최악의 제품 근거 2가지?

초고해상도 스마트폰 G3 출시일 전에 갤럭시노트4 출시일 조정!! 7월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교체시기

728x90
반응형

댓글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