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동영상 제작 노하우 강의를 듣고 유익했던 더블로거 4월 정기모임

by 핑구야 날자 2014. 5. 5.
반응형

동영상 제작 노하우 강의를 듣고 유익했던 더블로거 정기모임이었어요. 언제부터인가 동영상을 촬영하고 유투브에 업로드하는 포스팅이 점차 늘어가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이 150편이 넘네요. 물론 양보다는 질이지만요. ㅋㅋ 동영상은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해서 원하는 정보를 알리는 것보다는 쉽게 전달이 되어 유익합니다. 한편으로는 필요한 부분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답니다. 적절히 이용을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블로거로 활동중인 영상전문기 시아시아님의 강의로 동영상 촬영과 제작에 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답니다.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을 보니 아마추어 냄새가 팍팍나네요.(유투브 구경하기) 동영상 제작툴에 익숙치 않아서 DSLR이나 스마트폰으로 편집없이 쌩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쉽지 않답니다.ㅋㅋ




LG전자 더블로거들 모두 강의를 받을 준비를 하느라 바쁘네요. 열정적으로 사는 사람들이라 만날때마다 많이 배운답니다. 각자 미리 촬영해 온 10초짜리 동영상 10개와 노트북을 펼쳐 부족한게 없는지 열심히 점검하고 있어요.



여의도의 트윈타워 33층입니다. ㅋㅋ 보통때는 최신 스마트폰 발표회도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LG전자 홍보실 서차장님의 하얀치아가 너무 보기 좋네요.ㅋㅋ 서차장님과 LG직원 그리고 유투브 파워유저인 시아시아님(블로그 구경하기) 덕분에 블로그의 퀄리티를 높힐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게 되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LG전자 더블로거는 제품을 체험하는 것 이외에 블로그의 수준을 높히는 다양한 강의는 물론 자원봉사, 야유회등등으로 열리기 때문에 배울게 많아요. 지난달에는 야구장에도 다녀왔답니다.



사실 한번도 사용헤보니 못한 동영상 관리 툴이라 처음에는 감이 잘 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역시 기본은 하니까 다들 금새 따라가더라구요. 물론 저도~~ ㅋㅋ 경아실랑님이 옆에서 코치를 해주신 덕분에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가 되었답니다.



동영상을 한방에 모두 촬영하는 것 보다는 필요한 부분만을 짧게 촬영을 하는 방법이 작업하기 편하다고 해요. 촬영한 동영상을 이어주고 그리고 배경음악을 깔아주면 기가막힌 동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또한 짧은 동영상이라도 필요한 부분만을 가위로 오리듯 자르고 또 다음 동영상과 겹치게도 하여 랜더링을 하면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모두들 열공열공~ LG전자 더블로거가 완전히 블로거 사관학교라고해도 될 것 같아요. ㅋㅋ LG전자와 시아시아님 덕분에 어느 정도 동영상 제작 및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잘한것은 아니지만 짧게 동영상을 만들어 봤어요. 예전에 촬영한 동영상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한 뼘더 성장하는 블로거가 되었네요. ㅋㅋ 


힐링여행으로 더블로거와 함께 떠난 산정호수와 포천아트밸리의 하루

LG전자 더블로거 8기 발대식 후기 - 명품 포장 속 선물 비공개 프리미엄까지 ㅋㅋ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과 함께 가을나들이 한 더블로거의 뜻 깊은 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