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베란다텃밭 물주기 스윙호스릴 후기 - 베란다텃밭이외에도 용도가 많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by 핑구야 날자 2014. 5. 6.
반응형

베란다텃밭 물주기 스윙호스릴 후기입니다. 베란다텃밭이외에도 용도가 많고 편리하지만 한가지 아쉬움이 있는 스윙호스릴입니다. ㅋㅋ 아파트의 베란다에 있는 화초에 물을 주는데도 스윙호스릴이 필요하지만 바닥을 청소할때도 편리했어요. 화장실마다 물호스는 있는데 늘 짧아서 아내가 불편하다고 헸거든요. 베란다텃밭에 물을 주는 용도로만 구매한 것은 아닙니다. 스윙호스릴은 10m와 20m 2종류가 있는데 가격차이가 얼마나지 않아 10m짜리 스윙호스릴을 구매했어요.막상 사용해보니 20m짜리가 더 좋을 뻔 했어요. ㅋㅋ 결론부터 말하면 사용성과 이동성이 좋아서 여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물론 보관도 편해서 베란다텃밭 관리용 이외로도 추천해보고 싶네요.



스윙호스릴 개봉기


베란다텃밭 물주기용으로 구매한 스윙호스릴의 구성품은 6가지 입니다. 스윙호스릴 본체, 아코아건, 아코어건 걸이, 사이드호스, 수도꼭지 커넥터, 호스릴손잡이등입니다.




스윙호스릴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게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어요. 그럼 어디 한번 조립해볼까요. 먼저 호스릴 손잡이를 본체에 끼워넣으면 됩니다.



호스릴손잡이를 이용해서 호스를 풀거나 감을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호스를 잡고 강제로 빼면 파손이 될 수도 있어요. 부드럽게 돌아가기 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요. 조립후에는 탈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구요.



스윙호스릴의 본체에서 호스를 빼고 여기에 아쿠아건을 연결해겠습니다. 그냥 밀어 넣으면 찰깍 소리가 납니다. 뺄때는 아래 사진처럼 캡을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잡아 당기면서 빼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쿠아건 걸이를 조립합니다. 아쿠아건을 고장시키면 이동시 편하고 보관하기도 편하구요. 아쿠아건이 고정되지 않으면 이용하다가 밟을 수도 있거든요. 모양을 맞추어 꽂은 후 90˚ 좌측으로 돌리면 됩니다.



베란다텃밭 물주기용으로 구매한 스윙호스릴의 아쿠어건을 걸어 볼까요. 아쿠아건 걸이 앞부분이 45˚ 올라와 있어 빠질 염려 없겠죠.



이번에는 스윙호스릴의 사이드소스를 연결하면 사용준비는 끝입니다.ㅋㅋ 사이드 호스는 양쪽다 모두 같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순서 걱정할 필요없이 사용하면 되니 편했어요.



사이드호스를 베란다텃밭 물주기용으로 구매한 스윙호스릴 본체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젠 사이드호스의 반대편을 수도꼭지에 연결만하면 됩니다.ㅋㅋ



스윙호스릴 욕심이 생긴다면


스윙호스릴이 베란다텃밭이외에도 용도가 많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고 했는데요. 단점이라기 보다는 욕심이죠. 수도꼭지 커넥터가 여유분으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집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텃밭이나 정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베란다텃밭에 물도 주지만 욕실 타일을 청소할 수도 있고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서는 세차를 할때도 이용할 수 있거든요.



수도꼭지 커넥터를 수도꼭지 위로 바짝 올려서 3군데 나사를 조여주면 되지만 그렇게 하는 방법보다는 나사 한개는 미리 어느정도 조여주고 연결한다음 나머지 나사를 마저 조여주는 게 편합니다. 



여러종류의 수도꼭지를 사용해본 결과 세탁기용 수도꼭지 커넥터나 나사형 수도꼭지가 연결하기가 쉬웠어요. 설명서에서는 나사형 주둥이는 안된다고 했지만 일반 수도꼭지 구멍보다는 약간 작은 것은 문제가 없었어요. 각진주둥이나 캡달린 주둥이로 된 수도꼭지는 연결이 어려워요. 



스윙호스릴 사용후기


스윙호스릴의 물줄기는 총 5가지입니다. 파워제트, 와이드, 안개, 소프트, 샤워형으로 분사가 됩니다. 아쿠아선의 목 부분을 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쿠아건의 목을 돌려가면서 쉽게 분사빙식을 바꾸고 엄지손가락 위치에 있는 레버를 움켜쥐면 됩니다.


▲ 스윙호스릴 파워제트


▲ 스윙호스릴 와이드


▲ 스윙호스릴 안개


▲ 스윙호스릴 소프트


▲ 스윙호스릴 샤워


베란다텃밭 물주기를 위해 스윙호스릴을 이용할 수 있어요. 화분이 많은 집에서는 한번에 샤샤삭 물을 줄 수 있어 편합니다. 이때 소프트 분사방식이 편합니다.



욕실문과 타일등 잘 닫지 않는 부분을 청소할때도 스윙호스릴을 이용하면 좋아요.



스윙호스릴 바닥의 발판을 펼쳐서 안전하게 거치를 하고 사용하면 더 편합니다.



분사가 생각보다 잘 되어 마당에 꽃에 물을 줄때도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좋습니다.



손잡이가 있어 이동하는데 용이하죠.



스윙호스릴은 270˚ 회전이 되다보니 물을 주기위해 방향전환이 자유로웠어요. 그렇다고 과격하게 움직이면 안되겠죠.ㅋㅋ

 


예쁜 철쭉(영산홍)에 물을 주는데 기분이 좋은 거 있죠.



분사방식이 다양해서 화초나 베란다 텃밭을 관리하는데 재미있죠.



베란다텃밭 물주기용 스윙호스릴10m의 무게는 2.7kg입니다.(20m 3.8kg)

 


베란다청소할때 양동이에 물을 담아서 청소하다보면 여러번 왔다갔다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지만 스윙호스릴 하나면 편하겠죠. 30평내외면 10m가 알맞아요.



수도꼭지가 가까운데 있다면 스윙호스릴로 세차를 해도 되겠죠. 스윙호스릴은 베란다텃밭 물주기이외에도 욕실, 발코니, 외벽, 창문 등의 집안 청소와 세차, 화단과 텃밭, 정원과 화분 가꾸기 등 편리한 물청소가 가능하죠. 특히 단독 주택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제품입니다.. 



베란다텃밭 물주기용 스윙호스릴의 가격은 9만원내외랍니다. 전 쇼핑상품권과 인터파크에서 오랜만에 거래를 했더니 할인쿠폰을 주더라구요. 설문도 참여해서 5,060원을 할인받아 93,940원에 구매를 했어요.ㅋㅋ G마켓, 11번가, 옥션등등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판매를 해요.



베란다텃밭 물주기용 스윙호스릴로 화초에 물을 주면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도 좋고 아내를 도와 베란다등등 찌든때를 청소해준다면 아침 반찬이 달라지겠죠.ㅋㅋ



베란다텃밭 물주기용으로 스윙호스릴은 분사력, 편의성 그리고 가벼움을 동영상 속에서 느껴보시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LG 홈챗(HomeChat)서비스로 2014 CES 핫키워드 IoT기술 구현!! 스마트폰과 가전의 컨버전스 미래

엘지제습기 전기세 얼마나 될까? 공기청정기능과 편리한 자동제습 하루에 2시간 사용하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