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싼타페 자동차매트 추천으로 교체한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 후기-자동차매트 구매요령과 차이점

by 핑구야 날자 2014. 5. 26.
반응형

싼타페 자동차매트 추천으로 교체한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 후기입니다. 하도FNC 아프리카(AFREECAR) 디프리매트를 통해서 자동차매트 구매요령과 차이점도 확인해보았어요. 하도FNC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를 교체하기전에 사용했던 자동차매트는 합성고무패드입니다. 원래 싼타페가 출고될때 사용하던 패드의 올이 굵고 너무 낡아 관리하기 어려워 교체를 해서 최근까지 사용을 했었어요. 합성고무패드라 청소하기는 쉬운데 흙이나 이물질이 너무 잘보여 다른 사람들을 태울때는 뻘쭘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최근에 하도FNC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가격도 7만원대라 부담도 덜했구요.



자동차매트 종류와 선택요령


자동차매트를 교체하려고 할때 가격이 최우선이 되곤 합니다. 저도 가격때문에 합성고무매트를 구매했었죠. 그런데 자동차매트 구매요령을 확인하고는 합성고무매트를 교체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자동차매트를 교체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자동차  운행의 안전성확보와 환경호르몬이 없는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어야 합니다.



자동차매트는 6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어요. 고무매트, 잔디매트, 합성고무(SBS)매트, PVC카펫트매트, EVA(이중매트)매트, PET카펫트매트등입니다.


고무매트와 잔디매트는 청소가 쉬워요. 그래서 그동안 고무매트를 사용했었죠.ㅋㅋ 주로 화물차나 택시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단점은 무겁다보니 자동차 연비 및 경제성이 떨어지죠. 그리고 친환경제품이 아니다보니 재활용도 할 수 없구요.


합성고무매트와 PVC카펫트매드는 주로 국내 자동차회사에서 자동차와 같이 판매되는데요. 자동차의 인테리어나 흡음성 그리고 안전성이 우수합니다. 단점은 자동차패드 아랫부분이 PVC와 합성고무라서 난슬립이 있고 권고사항에는 적합한 수치지만 환경호르몬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죠. 역시 재활용이 되지 않는 문제도 포함하고 있구요.


EVA매트는 요즘에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몰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으로 매트시장에 혁신을 일으킨 자동차매트죠. 이중매트, 벌집매트, 블랙홀매트,청정매트등 부르는 이름도 많아요. EVA매트는 먼지나 오염물질이 눈에 잘 보이지 않아 많이 선호하죠. 그러나 역시 환경호르몬이 문제입니다.


디프리매트 구매이유


많은 자동차매트 가운데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를 선택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사용해 본 지인의 자동차매트 추천이 가장 크게 작용을 했어요. ㅋㅋ 지인이 디프리매트를 자동차매트로 추천한 이유는 친환경제품으로 환경호르몬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유입니다. 환경호르몬하니 귀가 쫑끗해지는 거 있죠. 환경호르몬이 얼마나 무서운지 익히 알고 있기 때문이죠.



PET카펫트매트인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는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매트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커서 자동차 안에서 뛰고 그러지는 않지만 어릴때 무척이나 뛰고 혼내고 그랬는데 걱정이 살짝 되는 거 있죠. 가족중에 알러지가 있는데도 그동안 너무 무심했던 거 있죠. 장시간 여행갈때도 가까운 마트에 갈때도 늘 우리 가족이 이용하는 자동차인데 말이죠.ㅜㅜ 



차 안에서 많이 뛰는 연령대의 아이들을 키우는 운전자라면 더욱 환경호르몬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PET 및 PP기반으로 만들어져 글로벌 친환경 기준에 맞게 만들어진 친환경 지동차매트죠.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는 무독성 실리콘으로 논슬립처리 기술을 적용해 매트가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아요. 물론 일반매트도 자동차 바닥에 고정이 되도록 홈을 끼우지만 인사이드로는 밀리기도 하거든요.



일반 잔디매트가 아닌 하도FNC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는 자동차내에서 발생하는 잡음흡수기능과 바닥에서 올라오는 잡음을 감소시켜 보다 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격도 하도FNC가 아프리카를 통해 직접 판매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구요.



디프리매트의 무게도 일반매트에 비해 70% ~ 50%정도 가벼워 연비의 개선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일반매트 9~13kg인 반면 디프리매트 2.5kg~4.5kg입니다. 따라서 1Kg을 줄이면 연비가 1%증가한다고 하니 단순계산으로 최고 8.5% 최저 6.5%의 연비가 좋아지겠네요. 가볍기 때문에 여성운전자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겠죠.


하도FNC와 아프리카는


지인의 추천으로 하도FNC를 알게 되었어요. 아프리카는 하도FNC가 운영하는 쇼핑몰이구요. ㅋㅋ 원래 하도FNC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 한국GM, 쌍용자동차, 그리고 해외 브랜드인 GM과 도요타와 거래를 하는 BtoB업체입니다. 하도FNC는 주로 자동차 내외장재를 만들어 국내외 수출을 했으며 역사가 무려 20여년이나 되었네요. 그런데도 하도FNC에 대해서는 잘못랐어요. BtoB업체이니 일반인이 모르는 것은 당연하겠죠.



하도FNC는 자동차 내외장재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신형 제네시스 트렁크와 LF소나타의 트렁크파트부분을 납품했다는 뉴스를 확인하였습니다. 하도FNC는 BtoB업체에서 아프리카(AFREECAR)라는 자동차용품 전문 쇼핑몰을 통해 BtoC업체로도 발돋음하고 있습니다. 20여년간 국내 자동차는 물론 해외 자동차브랜드에 남품해 온 우수한 기술력을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었죠.



특히 깐깐하기로 유명한 일본 자동차기업 도요타에 자동차매트는 100% 하도FNC의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동차가 출시되면 하도FNC의 전문가가 직접 도요타를 방문하여 본사와 협의하고 자동차매트를 제작합니다. 이러한 품질좋은 자동차매트를 중간업자를 거치지 않고 하도FNC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동차용품 전문 쇼핑몰 아프리카(AFEECAR)에서 구매하니 가격과 품질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어요. 



디프리매트 관리는?


환경호르몬이 없어 인체에 무해한 자동차매트인 디프리매트는 귀챠니스트들에게는 관리가 용이해서 좋아요. 기존에 합성고무패드를 사용할때는 물로 청소하고 마른 걸레로 닦고 햇빛에 말리면 금방 건조가 되어 좋았어요. 그런데 물기와 함께 얼룩져서 아래 사진처럼 쉽게 더러워져서 늘 불만이었거든요.ㅋㅋ 거기에 환경호르몬에 노출이 되고.ㅜㅜ 그동안은 몰라서 합성고무패드를 사용했지만 이젠 알아버린 이상 사용을 못하겠어요.


▲ 합성고무패드


디프리매트는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지동차매트로 물에 젖지 않은 단단한 PP섬유로 만들어져 관리가 너무 편하답니다. 흙이나 먼지를 PP섬유 한올한올이 잡아주기 때문에 몇번 털어주면 됩니다. 



PP섬유원단으로 되어 있어 가볍다보니 여성운전자도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가끔 자동차용 실내청소기를 이용해서 청소를 해주면 더 깔끔하겠죠.



하도FNC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 장착 후기


아프리카의 디프리매트는 운전석매트와 조수석매트, 보조석연결매트, 보조석매드2장등 총 5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프리카 디프리매트의 컬러는 블루, 레드 그리고 블랙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블루컬러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씬타페가 블랙이라 블랙으로 구매를 했어요.ㅋㅋ



기존에 사용하던 합성고무패드와 비교해서 보니 환경호르몬에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정말 복장터지네요. 가격이 싸다고 청소가 쉽다고 구매했지만 건강은 생각을 못했어요. 이제라도 디프리매트를 사용하게 되었으니 안심이네요.


▲ 교체전 - 합성고무패드

티프리매트는 물기를 머금지 않아 합성고무패드처럼 물기와 먼지가 뒤범벅이 되어 얼룩이 잘 생기지 않아요


▲ 교체후- 디프리매트


▲ 디프리매트 운전석 고정


▲ 디프리매트 운전석 장착


▲ 디프리매트 조수석 장착


▲ 디프로매트 보조석 양사이드 장착

▲ 디프로매트 보조석 연결매트 장착


디프리매트로 교체를 하고 나니 개운하네요. 그동안 오물과 무길 얼룩진 합성고무패드때문에 청소를 자주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자주 청소도 못하고 그냥 다니나가 아프리카의 디프리메트로 교체를 하니 적정이 없네요.



그럼 어디한번 달려볼까요. ㅋㅋ 



친환경제품 디프리매드로 교체하길 잘했죠. 



자동차용품 전문 쇼핑몰 아프리카

디프리매트의 다양한 의견보기


차량용스마트폰거치대 대쉬크립FX 후기 - 스타일리쉬한 프리미엄 디자인과 견고한 거치

뉴 쏘렌토R 시승기,셋째딸 같은 뉴 쏘렌토R의 스마트하고 세심한 기능에 훅~ 갔던 하루

K3시승기 - K3를 구매하고 싶었던 이유, 우리집 첫차로 강추하고 싶은 세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