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 출시일과 스펙,가격을 보니 갤럭시S5 광대역LTE-A 대신 구매하려면 디자인이 관건

by 핑구야 날자 2014. 6. 27.
반응형

갤럭시노트4 출시일과 스펙, 가격을 예상하는 정보를 보니 갤럭시S5 광대역LTE-A 대신 구매하려면 디자인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겔럭시노트4도 최근 출시한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같이 광대역LTE-A가 제공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겔럭시S5 광대역LTE-A의 출시일이 갤럭시S5와 출시일과 차이가 3개월이 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노트4 출시일은 갤럭시S5 광대역LTE-A 출시일과 갤럭시S5 출시일의 갭보다는 더 길겠죠. 9월에 독일에서 계최되는 IFA 2014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어요. 이번 갤럭시노트4의 출시에 거는 기대는 디자인입니다. 스마트폰이 상향편준화 현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차별성을 갖은 디자인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어요.


▲ 갤럭시노트4(출처 : hpterbaruku.info)


최신 스마트폰의 디자인 추세


최신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보면 트렌드를 알 수 있어요. 팬택의 베가아이언2는 베가아이언과 비슷한 것 같지만 블랙과 화이트바디에 투톤다이징 공법을 통해 6가지의 메탈컬러로 스타일을 다양화했습니다. 제조원가 상승으로 매탈바디를 적용하지 않는 타 제조사들과 달리 파격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베가아이언2의 블랙레드컷에 대한 인기가 특히 높았어요.



▲ 베가아이언2 블랙 레드컷


LG G3는 G2이후로 후면키를 플래스십으로 가져가면서 사이드에 모든 버튼을 없앴습니다. 기존 스마트폰들의 버튼의 위치가 일정한 스마트폰들의 고전적인 스타일을 파격적으로 변화를 시도한 LG도 대단한 모험을 한 셈입니다. 일찌감치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디자인에 대해 공격적인 투자를 한것이지요.



이렇게 고전적인 스타일을 고집하지 않고 파격적인 디자인을 통해 새롭게 시도하는 제조사들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반면 삼성의 갤럭시S5의 디자인은 크게 호평을 받디 못하였으며 최근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LTE-A도 디자인의 변경이 없이 출시되었습니다. 더구나 방수기능이 디자인적인 요소에 도움이 되지 못해 아쉬움도 있어요. 물론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 갤럭시S5 LTE-A 출처 : 폰아레나


하반기라해봐야 얼마 남지 않았지만 갤럭시노트4의 디자인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각종 해외사이트에서 갤럭시노트4의 컨셉폰이라고 소개되는 디자인을 보면 기대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 갤럭시노트4 출처 : galaxynote4us


▲ 갤럭시노트4 출처 : igalaxynote4


갤럭시노트4의 스펙과 가격


최신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평준화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차별성은 있기 마련입니다. 최근에는 통신사의 광대역 LTE-A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프로세서가 퀄컴의 스냅드래곤805를 장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LTE-A가 최초의 스마트폰이죠. 그러나 이젠 최초의 의미보다는 얼마나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하느냐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 갤럭시노트4 출처 : galaxynote4us


광대역LTE-A 서비스로 더욱 빠르게 데이터를 송수신하게 되어 대용량 파일을 이용한 서비스들이 더욱 늘어나겠죠. 더욱 편리한 세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이른감이 있어요. 물론 꼭 필요없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다만 선택의 문제고 광대역LTE-A 서비스를 받지 않는다고 사용하는데 불편하지는 않기 때문이죠.



갤럭시노트4는 퀄컴과 엑시노스 2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될 예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펙중에 카메라의 후면 화소가 2000만이 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각종 노출된 자료에 근거하면 갤럭시노트4의 스펙과 가격의 대강은 아래와 같습니다.


OS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프로세스 : 퀄컴스냅드랜곤 805 + 아드레도40 , 엑시노스5433 + ARM T760

GPU : 아드레노420, ARM T760

메모리 : 3GB RAM, 32GB

디스플레이 : 5.7인치, QHD, 515ppi

카메라: 후면1600만 / 전면 368만, OIS, 자동밝가조절용 자외선UV센서

기타 : 방수, 방진

가격 : 80만원 초반

아이폰6 아이워치(iWatch)와 LG G3 QHD!! 갤럭시S5의 심리적 위축을 삼성Z, 갤럭시W로 돌파를

넥서스6(Nexus6)출시일 G플렉스 바디와 LG G3 유전자를 볼 수 있을까? 겔럭시노트4 출시일 타격은?

엘지 지3(G3) 배터리 사용시간과 충전시간 비교!! 갤럭시S5보다 앞선 결과 겔럭시S5프라임에 영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