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스마트폰 G3의 기능을 쉽게 설명한 사용방법과 G3(지3) 깨알기능 중 강추5선과 아쉬운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4. 7. 9.
반응형

LG스마트폰 G3기능을 쉽게 설명한 사용방법과 G3(지3) 깨알기능 중 강추5선과 아쉬운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LG전자가 국내 최신스마트폰중에 QHD를 제공한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LG G3는 루리웹에 의하면 6월 4주차 판매량이 갤럭시S5보다 많이 팔려 국내의 인기를 실감나게 합니다. 또한 LG전자가 이번 주부터 미국의 4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AT&T, 스프린트, T모바일 등에 전략 스마트폰 G3를 공급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해 미국에 출시한 G2가 초반보다는 후반에 더욱 인기가 좋아 여세를 몰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G3의 깨일기능을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간단하면서도 알기 쉽게 정리해서 G3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G3 깨알기능에는 무엇이 있나?


G3의 깨알기능은 크게 카메라기능, 편의기능, 맞춤기능, Q기능등 4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사용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사용하는데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활용부분을 통해 일상에서 G3깨알기능을 활용하면 즐거운 스마트라이프가 될 것 입니다.




G3(지3) 깨알기능 중 강추5선


LG스마트폰 G3 기능을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G3깨알기능보기라는 서비스는 LG가 예전고는 많이 달라진 모습을 확인하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강추5선이라고는 했지만 LG G3의 많은 기능 중에 특별히 애착이 가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소개할까합니다.



최신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광학식 손떨림방지기능을 많이 체택하고 있습니다. G2가 처음으로 적용해 각광을 받았죠. G3는 한단계 업그레이드해서 전자식 손떨림보정기능을 추가해 2번의 손떨림을 보정 통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사용자가 특별히 조작을 하거나 세팅을 할 필요가 없죠. 그냥 찍으면 됩니다.



두번째로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레이저오토포커스입니다. 레이저오토포커스는 피사체에 레이저를 쏘아서 거리를 빠르게 측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순간포착을 위한 시간이 짧아져 원하는 장면을 보다 빠르게 잡아낼 수 있죠.



세번째는 편의기능의 퀵서클케이스기능입니다. 통화리스트를 조회해서 전화를 걸 수 있은 기능, 메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케이스를 열어서 사용했던 불편함이 있었거든요.



네번째는 스마트키보드입니다. 메세지를 보내거나 문장을 입력할때 오타가 많은 편이고 같은 말을 전부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LG G3를 초반에 사용할때는 익숙치 않아 스마트키보드에 대해 회의적이었는데 이젠 익수하게 되었고 보다 빠르고 오타가 줄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감』만 입력하면 『감사합니다』가 나타나 엄지 손가락을 밀어올리면 입력 끝~~



다섯번째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Q메모+입니다. 펜을 꺼내어 사용하는 불편함이 없어 개인적으로는 좋아해요. 펜을 분실하기도 하구요. 한페이지에 많은 문장을 입력하는 분에게는 갤럭시노트3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일상에서는 전화번호, 상품명정도로 짧은 문장이나 단어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G3(지3) 깨알기능 중 아쉬운 기능


LG G3의 많은 기능이 쉽게 설명하여 도움이 많이 될텐데요. 사실 G2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모션콜이었습니다. 전화가 오면 바로 G2를 특별한 터치없이 귀에 대면 통화가 되는 기능이랍니다. 그런데 G2의 퀵윈도우케이스를 장착하면 모션콜의 기능이 작동되지 않았답니다. 



G3에서는 G2의 모션콜 기능이 전화바로 받기기능으로 바뀌었는데요. 역시 퀵서클케이스를 장착하면 전화바로 받기가 되지 않았어요. 다음에는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LG G3 깨알기능 사용방법


LG G3 깨알기능은 4개의 카테코리로 총 27개의 기능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신스마트폰을 구매해서 폼은 잡았지만 막상 사용해보려면 막막한 분들이 있죠. 안내책자를 보면서 사용하는 것도 만만치 않구요. 이렇때 LG G3 깨알기능을 확인해보세요. 그러면 적지 않은 도움을 받게 될겁니다.



LG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접속하기) 그리고 아래 3가지 방법 중에 하나의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① 접속 시 뜨는 팝업에서 ‘G3 깨알 기능 보기’ 클릭!



② 접속 후 뜨는 메인 화면에서 중간 좌측부분에 ‘G3 깨알 기능 보기’ 클릭!



③ 상단 메뉴에서 제품  > 좌측 ‘G3 깨알 기능 보기’ 클릭!



G3 깨알기능은 최신스마트폰 LG G3를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기능이나 모르고 있던 기능을 쉽게 설명한 서비스입니다. 좋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능도 잘 활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기능들을 열심이 따라해보시고 모르는 분들에게 설명해주면 어떨까요.

광대역LTE-A가 되는 하반기 최신스마트폰은? 3밴드 LTE-A 서비스 제공되기 전 마지막 불꽃?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엘지 지워치 사용후기 - LG G워치 관심은 미니멀리즘과 콜라보레이션, 안드로이드폰과 뛰어난 호환성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