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퀄컴의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과 LG G3로 건물내 매장 위치 찾는 실내 네비게이션 다울지도

by 핑구야 날자 2014. 8. 17.
반응형

퀄컴의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과 LG G3로 건물내 매장 위치 찾는 실내 네비게이션까지 가능한 다울지도를 아시나요. 기존의 네비게이션은 도로를 따라 원하는 위치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도관련 앱들은 위치기반으로 원하는 위치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퀄컴은 in-door Positioning(실내위치측정기술)을 위성항법시스템, 와이파이, 클라우드 서버, 스마트폰 센서등의 기술을 연결해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실내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술입니다. 퀄컴은 타임스퀘어에서 IZat 기술의 시연과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퀄컴의 IZat(이잿) 세미투어행사에 초대를 받아 다녀왔습니다.



퀄컴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4층 코트야드 메리엇에서 이잿(IZat) 기술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퀄컴은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의 개발배경과 구축에 관련 기술 그리고 향후 서비스 확대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퀄컴의 실내위치측정기술 엔진 IZat(이잿)을 통해 구동되는 다울지도는 실내는 물론 실외까지 서비스가 지원되며 실내에서는 위치추적까지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퀄컴의 IZat(이잿)을 기술을 최초로 선보일 스마트폰으로 LG G3를 선택하였습니다. LG G3를 사용하고 있어 기분 좋은 일입니다.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은 현재 퀄컴 스냅드래곤 801이상의 프로세서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의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업체들이 필요한데 현재 쇼핑, 백화점, 지하상가, 병원등의 카테고리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을 제외한 나머지 카테고리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의 서비스를 통해 위치추적시스템을 사용해봤습니다. 타임스퀘어에서 직접 ABC마트를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놀라운 기술력 덕분에 넓은 타임스퀘어 매장에서 ABC마트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지점부터 동영상을 찍어 보았는데요. 대단했어요.



물론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을 이용한 무료앱 다울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물의 실내위치는 건물 맵을 미리 다울지도에 제공해서 만들어져야 합니다.



LG전자 G3는 퀄컴이 세계 최초로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을 상용화하여 적용한 최초의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스마트폰에서 내부 매장 위치 밍 정보확인 모의길 찾기는 가능하지만 현위치를 탐색해서 목적지까지 길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는 LG G3만 가능합니다.



퀄컴은 8월16일까지 타임스퀘어 1층에서 IZat(이잿) 고객체험행사를 진행했었습니다. 체험을 통해 무료커피와 텀블러를 제공했어요.



다울지도를 다은로드 받고 퀄컴에서 진행하는 고객체험행사에 참여했어요.ㅋㅋ



기념으로 텀블러를 받았답니다.ㅋㅋ



그리고 커피쿠폰도 받아서 타임스퀘어에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LG G3를 사용중이라면 영등포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 스타시티점 / 무역센터점 / 강남점 / 노원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 강남점 / 영등포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WEST, NC백화점 강서점, 강남역지하상가, 롯데아룰렛 서울역점,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신관, 코엑스등등에 가실때 다울지도를 설치하고 방문해보세요. 쇼핑몰이나 백화점내 점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퀄컴의 IZat(이잿)을 이용한 다울지도의 관건


다울지도의 빠른 확대서비스가 관건입니다. 다울지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각종 건물들의 도면이 필요합니다. 다울지도에 등록되기 위해 건물주들이 비용을 지불하느냐 아니면 무료등록후 다울지도가 다른 수입원을 찾느냐입니다. 기존 RFID등등을 이용한 위치확인서비스와 초기비용과 유지비용이 IZat(이잿)을 이용한 다울지도 서비스와의 편익도 건물주와 다울지도의 고민일 겁니다. 예를 들어 기존 내비게이션들의 도전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현재의 위치가 고속도로가 맞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듯 현재 위치가 1층이 맞습니까? 라는 질문으로 건물내 위치를 찾는 해법을 제시할 수도 있는 일입니다. 건물내의 위치를 찾기 위해 건물별이 아닌 점포별 위치값만 디테일하게 갖고 있다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지도 못한 실내위치추적시스템이 성공적인 서비스로 안착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LG G3 Cat6 퀵서클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설치 후 타사 스마트폰케이스와 비교해도 색다른 기능

엘지 지3캣6(LG G3 Cat6) 욕심나는 문바이올렛, 와인컬러의 섹시한 바디 - G3와 디자인의 차이점은?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 골드가 사진 잘 찍히는 이유는 카메라의 어떤 기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