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3G 최신스마트폰 LG전자의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 스펙과 특징 그리고 차이점

by 핑구야 날자 2014. 8. 22.
반응형

3G 최신스마트폰 LG전자의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 스펙과 특징 그리고 차이점에 대 알아 보았어요. LG전자가 G시리즈의 라인업을 통해 중저가 스마트폰을 내놓은데 이어 L시리즈에서도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를 추가해 배경이 궁금합니다. 일단 중국시장을 견재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겁니다. 중국산 스마트폰 샤오미가 삼성전자를 밀어내고 자국에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죠. 또한 중국이 이러한 자신감으로 저가 스마트폰을 앞세워 국내에서 황사바람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시장 공략폰 L시리즈가 중국의 저가폰과의 싸움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해봅니다.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의 특징


3G 최신스마트폰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는 LG전자의 플래그쉽을 대부분 계승하여 사용자들에게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트렌드을 느끼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전체적으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비롯해 카메라, 배터리 등 하드웨어 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이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또한 LG전자의 트레이드마크인 후면키와 G시리즈에 인기를 모았던 혁신적인 UX도 탑재되었습니다.



LG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익숙해진 후면키는 기능적으로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식되고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카메라기능에는 화면의 어떤 부분이든 터치만 하면 초점을 잡고 동시에 촬영까지 해주는 ‘터치 & 슛(Touch & Shoot)’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 L벨로


TV에서 허지웅이 보여준 셀카 촬영기능 셀피카메라도 추가 되었어요.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이 되기 때문에 셀카족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표정을 자연스럽게 담게 만듭니다. 또한 LCD 화면의 테두리를 조명으로 활용해, 어두운 곳에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해도 사진이 밝게 나오게 해주는 ‘전면 카메라 라이트(Front Camera Light)’ 등도 셀카족들에게 어필할만 합니다.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에도 적용된 보안솔루션 노크코드는 보안성과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케이스에서도 다양한 변화를 주도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G시리즈에서 사용된 퀵서클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케이스 커버를 열지 않아도 퀵서클에서 전화, 문자, 음악, 헬스, 카메라 등 5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의 스펙


LG전자의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 스펙을 보면 사이즈에 차이만 있고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LG전자는 9월5일부터 9월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L피노(엘피노)와 L벨로(엘벨로)를 공개할 계획입니다.출시는 이번달 말부터 브라질과 폴란드를 시작으로 중남미, 유럽, 아시아, CIS(독립국가연합)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G플렉스2를 기대하게 만든 레드닷 디자인 본상과 LG G3의 레드닷 혁신 인터페이스 대상 수상 이유

IFA 2014 관전포인트 최신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사물인터넷 어디까지 보여줄까?

LG G3 Cat6 퀵서클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설치 후 타사 스마트폰케이스와 비교해도 색다른 기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