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뭐가 좋을까? 네비게이션 어플과 일반 네비게이션의 차이로 본 장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4. 8. 28.
반응형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뭐가 좋을까요. 아직도 일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네비게이션 어플과 일반 네비게이션의 차이로 본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분들은 혹시 요금 폭탄들 맞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5인치내외의 스마트폰으로 보는 작은 화면이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일반 네비게이션의 경우는 7인치 내외로 비교가 되기는 하거든요. 과연 그럴까요. 그런데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반면 기본 네비게이션 업체들이 줄어 들거나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과 일반 네비게이션의 차이


일반 네비게이션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출발과 동시에 네비게이션 안테나가 잘 잡히지 않는다는 겁니다. 우회전을 해야 할지 좌회전을 해야할지 난감한 상황에서는 짜증이 왕창나죠. 특히 안개가 끼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는 더 그래요.




그런데 스마트폰네비게이션은 일반 네비게이션에 비해 수신감도가 좋아서 너무 편해요. 물론 아주 가끔이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도 위치를 늦게 잡을 때가 있기는 한데 일반 네비게이션에 비하면 없다고 보는게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두번째는 업그레이드 문제입니다. 기존 데이터를 업그레이드 하려면 PC로 해야하다보니 깜빡 할때도 많다보니 예전 지도 정보로 길을 찾을 때도 있어요. 최근에는 일반 네비게이션도 WiFi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요. 예전에 사용하던 일반 네비게이션은 부지런해야 하죠.



네비게이션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은 업그레이드를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어요. 업그레이드 비용을 받는 일반 네비게이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아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의 불편함은 차에서 내릴때 거치대에 그냥 두고 내린다는 점입니다. ㅋㅋ 그리고 거치대에 거치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는 .... 상상에 맞기겠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도 통신사별로 모두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의 특징은 뭐가 다를까요.



일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은 5인치대 내외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데 작은 화면으로 인한 불편함은 기우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7인치 일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다가 5.5인치 G3로 사용하는데 처음에만 작다고 생각되지 막상 사용하다보면 크기에 대한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는 세계 최초 실사 이미지 리얼맵을 제공했던 원조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입니다. 초행길에 가면 더욱 두려워지는게 길치들의 공통점이죠. 지도를 직관적인 3D지도로 되어 있어 걱정없지요. 특히나 영등포 로터리 같은 복잡한 교차로에서는 실제사진을 동영상처럼 볼 수 있어 헷갈리지 않아요.



또한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는 국내 최다 검색 목적지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안전한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국내 최고 실시간 교통정보 및 최적경로를 제공 받아 보다 빠른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88고속도로로 가야 빠른 줄 알고 무시하고 운전했었답니다. 그런데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에서 제공하는 길안내가 더 빠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는 착한 운전자가 되었어요. ㅋㅋ



빠르게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은 15초면 끗~~~ ㅋㅋ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언제나 최신 지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죠. 특히 지방에 갈때도 그냥 출발하면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은 최신 지도로 안내해 줍니다. LTE시대라 다르긴 다르죠.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와 같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실시간 경로안내와 추천길 서비스입니다. 일반 네비게이션에서 TPEG라고 해서 서비스를 했었죠. 이젠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를 이용하면 주행중에 실시간 정체 확인도 가능하고 다른길을 추천해서 빠르게 목적지로 갈 수 있고록 해줍니다. 똑똑한 녀석이죠.



주행중에 전화가 오면 네비게이션 화면을 가리지 않고 통화할 수 있도록 통화도우미가 나타나는데요. 스피커폰이 보이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성질 급한사람은 운전 중인걸 알면서도 전화해서 언제 쯤 오냐고 연신 전활를 해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는 위험하기도하고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니랍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는 도착 10분전에 상대방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도착알림을 사용하면 해결이 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의 스마트 드라이빙은 개인적으로는 위험할 수 있어 권장하고 싶지는 않아요. 최대 5명의 지인과 함게 주행가능한 그룹주행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정차해서 상대방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조수석에 있는 분이 보면서 그룹주행을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에서 가장 편하게 이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음성검색이죠. 예전보다 음성인식율이 좋아서 너무 편해요. 타 통신사의 음성검색은 검색버튼이 작아서 좀 불편하기도 해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이용요금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어플은 데이터 사용량으로 이용요금이 계산이 됩니다. LTE8무한대 요금제인 LTE8 무제한 80, LTE8 무제한 85, LTE8 무제한 89.9을 이용한다면 무료구요. 보통은 부가세 제외하고 1MB당 12.8원 ~ 20.48원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웹서핑보다고 적은 수준인데요. 한번 이용해보면 감이 올겁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유플러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을 설치하고 우려했던 작은 화면도 위치를 찾아가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복잡한 도로에서도 실감나는 3D지도로 복잡한 도로에서도 안전운전을 하게 되어 길을 잘못 들어서는 일이 많이 줄었답니다. 속도제한도 미리 잘 알려주어 안전운전에도 도움을 많아 받고 있어요. 차가 검정색이라 여름에는 네비게이션 오작동이나 기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지금은 문제될게 없어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니까요.

유플러스 NAVI LTE자세히 보기

싼타페 전면 썬팅 가격 고민 끝!! 서울근교에서 추천받은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45% 시공후기

싼타페 자동차매트 추천으로 교체한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 후기-자동차매트 구매요령과 차이점

자동차의 퓨즈박스 이용방법과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등의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