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요리블로거와 함께 다문화가정과 일반주부들의 함박웃음 - LG전자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 개최

by 핑구야 날자 2014. 9. 30.
반응형

LG전자의 사회공헌활동 지속과 확대 모범적 실천을 하고 있고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LG전자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하였습니다. 온정(On情)캠페인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진행했던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의 봉사활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는 LG전자의 사회공헌활동 지속과 확대의 의지를 보여주는 좋은 행사로 기록이 될 것 같아요. LG전자는 온정(On情)캠페인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대상으로 『 함께 만드는 고향 음식, 커가는 사랑』주체로 프로그램을 매분기마다 진행합니다. 사회취약계층인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어 응원을 보냅니다.



다문화 가정에서 한국의 음식을 만드는 방법도 좋지만 다문화 가정의 고향과 음식을 공유함으로써 다함께 한다는 공생의 의미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든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LG전자가 진행하는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는 『함께 만드는 고향 음식, 커가는 사랑』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국내 요리전문가가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한국 식재료와 조리기구를 활용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고향음식 요리법을 강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일반 주부들도 참여해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고 육아 및 가사 노하우를 공유해서 좀 더 다채롭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영등포사회복지관과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진행한 LG전자는 『서대문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와 연계해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화해서 사회적 공감대를 넓혔습니다.



30일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베트남출신 주부 및 한국인 주부 약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베트남 음식 쿠킹 클래스를 열어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국내 요리전문가로 소개된 분들은 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 블로거(The Blogger)』로 활동하고 있는 요리전문 블로거 『금별맘』과 『비주』가 강사로 나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를 위해 일찍부터 준비에 나선 분들과 스탭들의 분주한 모습니다.



LG전자의 LG 디오스 광파오븐 및 프리미엄 가스레인지 히든쿡을 활용해 『한국식 월남쌈과 파인애플 볶음밥 요리법』을 강의하여 많은 갈채를 받았습니다. 금별맘님의 파인애플 볶음밥요리입니다.



비주님의 한국식 월남쌈요리입니다. 한국의 문화와 태국의 문화가 절묘하게 조합이 되었네요.



요리블로거 비주님과 함께 직접 한국식 월남쌈을 만들면서 향수에 젖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요리블로거 금별맘님의 파인애플 볶음밥은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죠. 물론 요리라는게 직접 해보면 또 다르지만 LG전자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에서 선보인 요리들은 대체적으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LG전자는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 개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베트남어로 번역한 요리책자, 포켓포토로 즉석 인화한 기념사진 등을 선물하여 조금이나마 같이 한다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에 참석한 베트남 주부인 누엔김똬이씨는 『한국인 주부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고 육아 고민도 나누며 서로의 문화를 더 이해하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를 연말까지 LG전자 베스트샵 30여 곳에서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7개국 다문화가정 주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 기대가 큽니다. 특히 블로거가 동참을 해서 LG전자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한다는 것도 참 의미있는 일입니다.



LG전자는 다문화가정 위한 쿠킹 클래스를 통해 언어장벽, 문화차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여성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나눔 경영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온정(On情)캠페인 참여 후기-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 열기 후끈

아이들은 아이들이다,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이들과의 하루 - On情(온정) 캠페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