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단통법이 안정될때까지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단점없이 대안은 과연 얼마나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4. 12. 1.
반응형

단통법이 안정될때까지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은 단점없이 대안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단통법으로 스마트폰의 공식 지원금의 축소로 소비자들의 실구매가가 높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이 아니더라도 전체적으로 스마트폰의 가격이 하향추세로 움직이고 있는 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헬로모바일을 통해서 얼마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단통법이 안정되기를 지켜보는 분도 많을 텐데요. 그때까지 스마트폰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은 헬로모바일 유심으로 변경해 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이 단점이 없을까요.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단점과 스마트폰 가격에서의 이득과 비교해서 판단하면 될 것 같아요.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이 뭐야?


헬로모바일의 유심기변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헬로모바일의 유심을 꽂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럼 어떤 상황에서 필요할까요. 예를 들면 통신사에서 42요금제부터 62요금제를 사용하던 분이 2년 약정이 끝나고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울때 고민해볼만 합니다. 통신사 약정을 하지 않고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을 꽂아서 사용하면 되죠.




헬로모바일 얼마나 절약되나?


그럼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은 어떤 점이 유리할까요. 당연히 통신요금의 절감이겠죠. 얼마나 절감이 될까요. 먼저 우리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상전의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쉽게 계산이 되겠군요. 그동안 헬로모바일에 대해 몇차례 소개하면서 약정이 끝나기만 기다렸거든요. ㅋㅋ 



타 통신사 69요금제 2년약정에 스마트폰 보조금을 받았다면 월 51,500원으로 데이터 5GB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에서 같은 조건을 무한수다USIM LTE45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월 6,500원이 절약되는군요. 24개월 약정기간으로 대비해보면 헬로모바일이 156,000원이 절약되는군요.



그리고 CJ헬로모바일은 무약정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위약금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만약 타 통신사의 69요금제를 약정없이 사용한다면 헬로모바일의 무한수다USIM LTE45요금제와 월 24,000원이나 절약이 되는군요. 2년간 사용한다면 무려 576,000원이나 절약이 되는군요.



헬로모바일은 저렴한 요금제에 추가 혜택은?

 

각 통신사별로 차별화된 서비스가 변수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CJ헬로모바일은 CJ의 자회사로 CJ ONE멤버십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자세히 보기)



올해 말까지 헬로모바일LTE를 신규로 가입하면 1년간 티빙의 케이블채널 무제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어요.



헬로모바일의 단점은?


헬로모바일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최신 스마트폰을 빨리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일겁니다. 개통했던 이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외국산 언락폰(아이폰, 샤오미, 화웨이,소니)를 구매해서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을 하면 되지만요.



단통법으로 인해 구형폰을 사용할 경우 스미트폰보조금을 받지 않는다면 12%의 통신사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헬로모바일은 받을 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물론 헬로모바일은 50%의 요금할인을 받기는 하지만 단통법으로 인한 12%추가할인도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헬로모바일 이럴때 사용하면 편해요.


꼭 구매하고 싶은 폰이 있지만 타이밍이 맞지 않은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을 무약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안성맞춤이겠죠. 통신료 절약으로 어쩔 수 없이 약정하지 않아도 되니 괜찮겠죠. 그리고 사용하다가 원하는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헬로모바일 통신요금제로 사용하던지 원하는 통신사의 요금제로 사용해도 되겠죠.



요즘에는 세컨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업무상 2대의 스마트폰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자세히보기)



단말기 비용이나 요금제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 되겠죠. 저렴한 중고폰으로 무약정에 부담을 줄인 요금제로 사용한다면 괜찮겠죠.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 통신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고민이 될텐데요. 헬로모바일은 KT통신망을 대여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품질에는 문제가 없어요.



단통법으로 스마트폰보조금을 적게 받게 되어 아쉬움이 많은데요. 저렴한 구형스마트폰으로 헬로모바일의 유심기변을 이용한다면 무약정으로 해지할때까지 50%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중 조건없는 유심 LTE요금제로 반값요금제 실현~~ 헬로모바일 단점과 반값요금제 결정은?

갤럭시 노트3할금원금 CJ알뜰폰 사면 얼마나 이득인가? 겔럭시노트3 이외의 CJ알뜰폰 단말기 알아보기

CJ알뜰폰으로 갤럭시S5를 구매해서 KT번호이동해도 괜찮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