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소셜마케팅 사전준비가 마케팅전략!! 샤넬,LG전자,MBC등이 빅데이터 분석툴 티버즈를 사용하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5.
반응형

소셜마케팅은 사전준비가 마케팅전략의 핵심이 아닐까요. 샤넬,LG전자,MBC등이 주요 마케팅벤더들이 빅데이터 분석툴 티버즈를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인터넷상에 흩어져 있는 각종 정보를 얼마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느냐가 경쟁력이 되는 요즈음입니다. 고객을 통해서 얻는 정보로서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비용을 들여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는 부담스러운 부분입니다. 얼마나 정확한 통계자료가 나오느냐도 중요하구요. 물론 빅데이터 분석툴 티버즈도 역시 이러한 부분에는 개런티를 할 수는 없을 겁니다. 다만 표본이 많으면 그만큼 통계의 정확성도 높아진다는데 포인트를 두고 싶습니다.



티버즈의 데이터 수집량


티버즈는 소셜미디어 데이터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형태의 소셜데이터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하는 소셜미디어분석 플랫폼입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티버즈가 수집하는 데이터의 양은 얼마나 될까요.




티버즈가 트위터를 통해서 수집하는 계정은 국내 전제 720만계정, 페이스북은 국내 엑티브유저 800백만 내외에서 약 500만계정, 블로그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20만계정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해 오픈된 정보는 모두 1,240만 계정 내외입니다. 하루에도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수없이 쏟아지는 정보를 얼마나 빨리 얼마나 표준화된 지표로 제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빅테이터 분석툴 티버즈의 장점은


소셜마케팅은 사전준비가 마케팅전략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페이스북가 트위터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잠재 고객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알아내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얼마나 빠르게 타이밍을 맞추느냐도 중요하죠. 트위터는 3분단위, 블로그는 5~10시간단위 그리고 페이스북은 1~2일이내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고 해요. 실제로 체험을 통해서 알바에 대해 소셜분석을 하느라 사용해보았는데요. 놀랬답니다.


▲ 티버즈로 알바에 대한 소셜분석


티버즈는 SNS이용자풀을 기반으로 남녀의 선호도 비교, 연관어 분석, 경쟁사 교차분석등등 다양한 브랜드 분석에 유리합니다. 또한 티버즈가 보유한 감정분석 특허로 브랜드, 이벤트에 대한 감정측정이 가능해 고객의 반응을 새심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티버즈는 해외 주요도시의 글로벌 버즈수집을 통해 특정 이슈에 대한 국가별 또는 도시별 이슈파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자사 브랜드의 해외 관심도 측정 및 해외진출 고려시 해당 도시의 업종 이슈파악이 수월하겠죠.


티버즈를 통한 분석자료를 보면서


티버즈는 매달 트렌드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리포트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최신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티버즈 리포트 더 많이 보기


티버즈의 분석리포트 중에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부분중에 하나인 재테크 선호도를 살펴 보았어요.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를 어떻게 관심을 갖고 있는지가 바로 투자의 안정성과도 연관이 있을 것 같아서요. 남녀모두 안전성에 중심을 둔 재테크를 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2013년에 비해 올해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한단계 더 높아졌는데요. 여전히 부동산시장의 관심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만큼 따라오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안정적 자산에 관심이 많다보니 금리에 민감하고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은 것은 제대로 된 경제정책을 기대하는 것 같아요. 연금에 대해서도 실상을 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티버즈를 사용할 수 있는 체험기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대한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여 트렌드와 배턴을 예측할 수 있은 효과적인 방법으로 많은 제품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과연 제대로 분석을 해줄까?  SNS상에 언급되어 있는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수집하여 이슈 및 트렌드 분석고 경쟁사에 대한 버즈를 수집하여 비교 및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데이터 확보할 수 있는 티버즈를 체험해보면 빅데이터 분석 툴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소셜분석 무료신청


티버즈 테스트 계정을 신청해서 직접 기업의 관심분야나 개인적 관심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티버즈 무료 체험을 위한 계정 신청하기


빅데이터 전문 분석툴 티버즈는 국대 최대 데이터 수집, 국내 유일 페이스북 분석, 트위터 실시간 분석으로 경쟁력이 높습니다. 특히 감정 지수 특허로 점수를 가지고 있는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수집 버즈와 1:1 매칭으로 긍정/부정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티버즈를 통해 의사결정부터 성과 측정까지 마케팅 전반에 걸친 ONE-STOP 서비스 제공하는게 강점입니다.

등산화추천 받는 트렉스타 등산화 가이드 GTX후기!! 등산화 순위보다 남자등산화로서의 장점과 단점은?

최양희 미래부장관에게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사업 간담회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전략을 듣다.

단통법 간담회(미래창조과학부,한국블로거협회) - 아이폰6 대란과 통신료 12%할인의 확실한 매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