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울트라HD TV 65UB9800, 65UC9800과 55UB9500, 55UC9700 신혼부부 혼수 가전제품 뭐가 좋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5. 1. 3.
반응형

LG 울트라HD TV 65UB9800, 65UC9800과 55UB9500, 55UC9700 신혼부부 혼수 가전제품 뭐가 좋을까? 요즘 화질좋은TV들에 출시되어 스마트TV, 3DTV, LED TV는 구형TV가 되버린 것 같아요. 저도 LED TV를 사용하는데요. 시청하는데 아무 문제없고 선명한 화질도 만족스럽게 보고 있어요. 경제도 어려워진다는데 LED TV로 혼수가전을 구매하고 미래를 준비하는게 현실적이죠. 그러나 막상 TV를 구매하러 가면 눈이 당장 눈치를 채게됩니다. TV사이즈도 마찬가지죠. 사이즈는 좀 후회가 되기는 해요. 47인치를 구매했는데 처음엔 커보이더니 지금은 작아보이는 거 있죠. ㅋㅋ 60인치대를 구매할 껄 후회가 됩니다. 그때는 그게 최선이었으니 다음에 구매할때를 기약해야죠.



곡면과 두께로 스타일리쉬한 비주얼


LG 울트라TV는 40인치부터 105인치까지 평면과 곡면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화질하면 LG인데요. LG울트라HD TV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얼마나 좋은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특히 CES 2015서 색재현율 향상시킨 다양한 울트라HD TV 선보이게 될텐데요. LG 울트라 HD TV는 화질은 기본이고 음질과 디자인 그리고 스마트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2013년12월형 105인치 LG 울트라HD TV


TV를 구매할때 디자인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울트라HD TV는 평면과 곡면으로 나뉩니다. LG 울트라HD TV의 모델명을 보면 알수 있어요. 65UB9800, 65UC9800, 55UB9500, 55UC9700에서 UB은 평면 UC는 곡면으로 말합니다. 휘어진 TV, 커브드TV가 바로 곡면 TV랍니다. 곡면이 주는 몰입감으로 화면이 클수록 높습니다. 작은 사이즈에서는 큰 의미가 없어요. 



LG전자는 울트라HD TV의 베젤을 얇게 만든 시네마 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해 시청자들의 화면 몰입감을 높혀주었습니다. 그리고 TV CF에서 보신분도 있을텐데요. 가장 얇은 곳의 두께가 8.5mm(UF95 모델 기준)로 스타일을 확 살려주었죠. 이렇게 얇은 울트라 슬림 디자인과 함께 TV 전면부와 후면부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옆면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있는 그대로의 색상을 눈 앞에


LG전자는 울트라HD TV에 색재현율, 명암비 등 화질을 한 층 더 강화했어요. LG만의 독자적인 와이드 컬러 LED기술로 백라이트의 LED형광체 구조를 변경하고, 성능이 향상된 컬러필터를 적용해 색재현율을 크게 높아졌어요. 그리고 아직은 출시 되지 않았지만 색재현율을 더욱 높히기 위해 환경문제를 해결한 카드뮴을 사용한 퀀텀닷 필름을 적용하 울트라HD TV도 조망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2015년형 LG 울트라HD TV는 더욱 정밀해진 로밍 디밍(True Black Control) 기능으로 화면을 매우 세밀하게 분할해 각각의 밝기를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압축된 동영상을 푸는 디코딩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지는 열화현상을 최소화하는 화질 보정 알고리즘이 한층 정교해져, 화질이 선명해 졌다는게 관계자들의 평가입니다.



SD급이나, HD으로 제공되는 컨텐츠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급 화질로 보여주는 업스케일링 기능도 향상되어 기대가 됩니다.



사운드로 3박자를 갖춘 LG 울트라HD TV


울트라HD TV는 이렇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해상도 화질만이 아니라 공연 무대인 오디토리움의 형상을 본뜬 스탠드가 TV 소리를 시청자 방향으로 모아줘 현장감 있는 고품격 음질을 즐기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사운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실텐데요. LG 울트라HD TV는 오디오 전문회사인 하만카돈과 제휴해 풍성하고 깊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하만카돈 스피커가 부착된건 아니구요. 하만카톤의 사운드의 기술을 적용했다는 말이니 착각하지 마시구요. 그리고 LG울트라 TV는 멀티채널 울트라 서라운드 기술도 탑재가 되어 현장에 있는 듯한 상하좌우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LG전자가 그동안 와이파이 스피커인 스마트오디오와 사운드바등등을 선보인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보여집니다.



LG 울트라HD TV는 OS가 있는 TV랍니다. 인터넷도 하고 유투브도 즐기고 ㅋㅋ 업그레이드 한 웹OS2.0을 탑재해 사용자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향상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작에 비해 홈 화면 로딩시간을 최대 60% 이상 줄였고,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크게 단축시켜서 편리해졌어요. 예를 들면 홈 화면에서 유튜브로 진입하는데 기존 대비 약 70% 짧아진 시간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LG 울트라HD TV는 화질의 LG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으로 디자인, 음질, 스마트기능등 모든 면에서 향상된 기능으로 달라진 TV를 만날 수 있어요. 울트라HD TV는 40인치부터 105인치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었는데요. 신혼부부들에게는 어떤 유형이 좋을까요. 무조건 큰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은 비용적인 부담도 될 뿐만 아니라 거실의 크기가 작으면 눈의 피로도 무시못하죠.



30평형 기준으로 50인치 내외가 적당한 것 같아요 55UB9500, 55UC9700는 어떨까 싶어요.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곡면 울트라HD TV 55UC9700도 괜찮구요. TV에 욕심이 많은 분들은 65UB9800, 65UC9800도 고민해보시면 되는데 거실 사이즈가 30평 미만이면 크답니다. 본인이 원하면 도리가 없지만요.ㅋㅋ

[관련글]

해외 쇼핑 직구!! 구매대행 쇼핑몰 트롬에서 비키니 수영복, 명품시계, 타미힐피거 구매

LGTV해외직구 USTV(유에스티비)에서 LG스마트LED HDTV 55인치를 월드워런티보장과 설치까지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