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6 카메라기능 사용후기 - 장점과 단점중에 아이폰6S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5. 1. 5.
반응형

아이폰6 카메라기능 사용후기입니다. 아이폰6의 카메라 기능을 포함한 애플의 직관적인 UX은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아이폰6 64G 실버를 사용하는데요 카메라기능의 장점과 단점중에 아이폰6S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아이폰6만이 아니라 국내 최신스마트폰으로도 카메라의 화질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올 한해도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나 3월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그리고 9월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를 통해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기능이 얼마나 혁신적인 기능으로 선보이데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6 카메라의 기본 메뉴 구성


아이폰6의 카메라 상단의 메뉴입니다. 프레쉬, HDR, 타이머, 전후면 카메라렌즈 전환기능등이 있습니다. 아이폰6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위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들도 초반에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임팩트 있는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하고 있어요.




프레쉬 버튼을 누르면 자동, 켬 그리고 끔의 기능이 펼쳐지듯 상단에 있는 각각의 기능들도 같은 패턴으로 동작합니다. HDR기능은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 밝기가 다른 사진을 연속해서 촬영하는데 보통 3컷을 찍어요.



아이폰6의 사진 편집기능


명암이 확실한 곳에서 HDR기능을 사용할때와 사용하지 않을때의 비교사진을 보면 차이를 아실겁니다. 밝고 어두운 부분이 모두 잘 나온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해 주기 때문이죠. 물론 아이폰6에만 있는 기능은 아니구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 아이폰6 HDR

▲ 아이폰6 Non HDR


아이폰6에서 제공되는 카메라 촬영방법은 크게 동영상3가지와 사진 3가지로 제공이 됩니다. 동영상은 타임랩스, 슬로모션, 비디오기능이 있어요.



아이폰6의 사진기능은 사진, 정방형, 파노라마등입니다. 사진기능과 정방형기능은 촬영한 사진의 조도, 색상 그리고 흑백을 조절해서 저장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의 3개의 서클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하단의 서클 아이콘을 눌러 조도 메뉴를 펼쳐보면 빛의 양, 명암등을 다양하게 조절하여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색성은 채도, 대비 그리고 색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흑백은 강도, 중간, 색조 그리고 그레인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의 편집모드를 통해서도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서클아이콘이 있어요. 위애서는 값을 조절하는 방식이었지만 편집모드로는 사진을 보면서 조도, 명암, 흑백을 조절할 수 있어 더 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편집 기능은 자르기, 기울기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나죠.~~ ㅋㅋ 인물사진을 촬영할때는 얼굴을 인식해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고 10장의 고속연사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사진을 제대로 고를 수도 있어요. 안드로이드폰 G3는 100장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촬영기능을 선택하는 방법은 화면을 좌우로 플리킹를 하면 되는데요. 하단에 있는 촬영메뉴만이 아니라 피사체가 보여지는 화면에서도 플리킹을 하면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아이폰6의 사진 공유 기능


1.5미크론의 대형 픽셀과 ƒ/2.2 조리개를 가진 아이폰6의 카메라는 전면 20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입니다. 안드로이드 카메라의 후면카메라의 1300만화소의 차이만큼 화질의 차이는 없습니다.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됩니다. 아래의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등 SNS로의 공유나 메세지와 메일에 첨부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사진을 복사할 수 있으니 편한대로 이용하면 되구요. 아이폰6와 연결되는 무선프린터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아이폰6의 아쉬운 공유 기능


하나 아쉬운 것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기능이 안드로이드에 비해 적다는 겁니다. 대표적인 국내 SNS인 카카오톡도 연동되지 않아 사진을 바로 첨부할 수 없어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골라야 하죠. 안드로이드폰은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앱에 연결이 가능해 편하거든요. 아이폰6S에서는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마음에 드는 아이폰6 카메라 기능


아이폰6의 동영상촬영 기능은 초당 60프레임 1080p의 HD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비디오와 초당 240프레임으로 촬영하는 슬로모션이 있습니다. 특히 슬로모션은 동영상에서 슬로모션 구간을 임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처음과 끝의 몇 프레임까지의 속도와 중간의 속도를 비교해 보시면 슬로우모션의 맛을 느끼실겁니다. 



그리고 타임랩스는 30분이든 20분이든 정해진 시간 동안, 알아서 촬영 간격을 조정해가며 피사체를 찍어 하루의 일과를 빠르게 볼 수 있어요. 한번 볼까요~~



그 밖에 LG전자의 G2부터 추가된 IOS(광학식 손떨림보정기능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아이폰6도 비슷한 기능이 있어요.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보정기능이죠.  동영상 촬영을 위한 연속오토포커스기능을 활용해 선명한 동영상을 찍을 수 있어요.

[관련글]

코닥 스마트폰 인스타매틱 2014(INSTAMATIC 14w 2014) CES2015 공개~ 코닥을 더 후퇴시킨 듯

엘지 아카폰 카메라기능에서 캐릭터와 함께 촬영하는 즐거움!! 아트토이이외에 카메라 기능

카메라성능이 좋은 스마트폰 LG G3가 트렌드를 바꾸다. 엘지 지3 카메라가 인기 있는 큰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