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지플렉스2 모델누나보다 더 강렬한 매력을 가진 G Flex2!! 오래가는 배터리이외에 추천기능과 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5. 1. 26.
반응형

지플렉스2 모델누나보다 더 강렬한 매력을 가진 플라멩코레드 G Flex2!! 오래가는 배터리이외에 추천기능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어요. 지난 1월22일 LG전자는 진정한 곡면스마트폰 지플렉스2를 공개하였습니다. 플래트한 스마트폰과는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지플렉스2는 전작에 비해 0.5인치를 줄여 기존에 사이즈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의 니즈를 받아들였습니다. 더불어 지플렉스2의 5.5인치 사이즈는 그립감을 높혀줌으로써 만족도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지플렉스2는 플라멩코 레드와 플레티넘 실버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는데요. 단연 플라멩코 레드의 비주얼이 돋보여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G 플렉스2 디자인


LG전자의 지플렉스2의 후면 모습입니다. 컬러가 장난아니죠. 일반적인 레드컬러와는 격이 다른 컬러로 G플렉스2 블로거데이에 참석한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특히 후면의 패턴 디자인은 수작업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혔습니다.




LG전자는 G2 스마트폰부터 사이드에 버튼을 없애고 후면키로 플래그쉽을 가져갔습니다. 지플렉스2의 사이드모습입니다. 매끄러운 곡선이 정말 깜끔하죠. 



곡률도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 그리고 중심라인과 헤드부분에 각기 다른 곡률을 적용해 최대한 높은 그립감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입체적인 디자인이 바로 지플렉스2의 매력이죠.



지플렉스2는 각기 다른 곡률을 적용해 지플렉스와는 또 다른 그립감과 곡선의 미를 제대로 느끼게 합니다. 또한 전면 낙하시 30% 더 강해 충격에도 강한 스마트폰입니다.



지플렉스2의 반대편 모습입니다. 그런데 일체형 배터리라고 했는데~~ 홈이 있어요. 이는 후면커버를 벗겨서 퀵서클케이스를 장착하기 위함입니다.



퀵서클케이스를 LG전자 스마트폰의 플래그쉽으로 가져가는 것 같아요. G3로 퀵서클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LG전자는 지플렉스2와 함께 할 다양한 악세서리들도 함께 소개했는데요. 헤드셋, 스마트워치 G워치R 그리고 퀵서클케이스가 컬러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케이스는 레드가 좀 부담스럽네요.ㅋㅋ



지플렉스2의 상단입니다. 적외선램프가 보이네요. TV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컨트롤할 수 있죠.



LG전자 G Flex2의 하단모습입니다. 이어폰잭과 충전단자가 있네요



이렇게 두개를 놓고 보니 그래도 플라맹코레드 지플렉스2가 뽀대가 나죠. 만약에 플래티넘 실버대신 코발트블루였다면 다르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G플렉스2 스펙


크기 : 149.1 x 75.3 x 7.1~9.4mm

무게 : 152g

색상 : 플래티넘 실버/플라멩코 레드

네트워크 : 3Band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10 Processor (2.0GHz Octa-Core, 64bit)

디스플레이 : 5.5인치 풀HD (1920x1080, 403ppi)

카메라 : 13MP 후면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 3,000mAh/일체형, 고속 충전 가능

메모리 : 2GB LPDDR4 RAM, 16/32GB eMMC ROM, microSD slot 지원 (up to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0 롤리팝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1, NFC, USB 2.0

기타 : 제스처 뷰, 글랜스 뷰 등


G 플렉스2의 매력


안드로이즈 최신OS 롤리팝이 탑재가 되었어요.~~ 전작은 HD였지만 이번 G Flex2에서는 FHD로 더욱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플렉스2는 셀프힐링기술이 전작에 비해 무려 18배나 빨라진 복원능력입니다. 생활기스가 나면 10초만에 없어지면서 새것처럼 복원이되죠.



이는 튜폰의 도장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세계 최초로 크로마루전 도장을 개발해 적용한 유일한 스마트폰이 바로 지플렉스2입니다.



배터리는 전작의 경우 그동안 사용했던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오래간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번에 지플렉스2도 같은 혈통이라 기대가 큽니다. 고정식 배터리가 단점이기는 하지만 40분만에 50%를 충전하는 고속충전과 세계최초 64비트 옥타코어를 활용한 big.LITTLE기술로 전력소모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손바닥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촬영이 되는 제스쳐샷과 아울러 촬영후에 지플렉스2를 별다른 동작없이 내리면 바로 촬영한 사진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스처뷰가 셀카족의 사랑을 받을 것 같아요. 꺼진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도 내리면 시간과 일정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뷰도 많이 사용하게 될 기능입니다.



곡면이 주는 그립감과 전화를 받을때 볼의 곡선을 따라 밀착되는 느낌이 꽤 인상적이죠. 특히 손이 작은 여성에게도 5.5인치 지플렉스2는 만족스러운 그립감이 될 것 같아요.



G Flex2는 LTE보다 4배나 더 빠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1GB영화를 다운로드 받는데 27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대박~~ 3밴드LTE-A는 각 통신사별로 제공하기 시작한 통신서비스입니다. 이는 G 플렉스2가 세계최초로 퀄컴스냅드래곤 810을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3와 엘지화학의 내부 특수화학처리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경도가 27%증가했어요. 커브드폰이라고 불리는 진정한 세계 최초의 폰이 아닌가 싶어요. POLED디스플레이로 403ppi를 제공하여 보다 선명한 화질도 느끼게 됩니다.



G플렉스2는 LG유플러스, KT, SK텔레콤을 통해 동시에 공식적으로 출시했습니다. 태생부터가 플레트한 일반 스마트폰과 격을 달리하는 G플렉스2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가전박람회 CES2015에서 리뷰드닷컴등 유력매체들로 부터 10개의 상을 받으며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을 최신 스마트폰입니다.


[관련글]

스킨스마트폰 과연 현실화 될까? 목욕중 손목에 투시된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스마트폰 보면서 놀라

삼성의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A7(SM-A700S/K/L)스펙과 가격에 놀라!! 겔럭시A7의 단점과 노림수

소니 엑스페리아Z4 울트라 스펙에서 놀라운 것은? 아이폰6도 무릎을 꿇게 한 Xperia Z4 Ultra의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