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일본 전산이야기 조직에 활력을 주려면 메기를 풀어라

by 핑구야 날자 2009. 6. 2.
반응형

완전히 포기할 만한 절망도 아니고, 너무나 수월하게 이길 수 있는 낙관도 아닌 적절한 긴장 상태.
그 상태가 주어지지 않으면 '역전 만루 홈런'같은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by 김성호 쌤앤파커스
Creatures of the Deep.  081/365
Creatures of the Deep. 081/365 by //amy//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나의 목표,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이런 신념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다를까?                                by 김성호 쌤앤파커스

도전목표가 구체적이어야 행동도 역시 구체적으로 되는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목표가 자신에게 있어 얼마나 간절한가에 따라서 열의과 열정의 깊이가 차이납니다.

목표가 구체적이지 않다는 것은 자신에게 있어 그 만큼 간절하지 않다는 반증입니다.
자신에게 간절하지 않다는 것은 이익이 되지 않거나 도움이 별로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my feet are cold
my feet are cold by Grant MacDonald 저작자 표시비영리

이런 경우에는 대충 묻어 가거나 발만 담구는 행동을 보이고 결국 문제가 생기면 발을 빼거나 조용히 그 자리에서
사라지는 행동을 보입니다. 참으로 비겁한 행동이지만 먹고 살려면 어쩔 수 없는 처세술이라고 봐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류의 사람을 정확히 파악해서 그 사람이 간절하게 생각하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것이 리더의 몫이고 그 사람도 살 수 있는 길입니다.

* 발만 담그는 사람 구별방법
  안건에 대해 의견은 많은데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거나
  아무말도 하지 않다가  마지막에 남들이 말한걸 정리만 하고 자신이 한 것처럼 포장하면 백프롬다.(100%) ㅋㅋ

돌이킬 수 없는 인생이다.
따라서 후회없이 살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끝없이 목표를 만들어 가는 일이 중요하다.
그리고 스스로 정한 결승점을 향하여 꾸준하고 착실하게 한 걸음 한 걸음 전진해가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