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영화추천서비스의 무제한 골라보는 N스크린서비스 엔탈로 주간인기영화를 볼때 장점과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15. 3. 26.
반응형

영화추천서비스의 무제한 골라보는 N스크린서비스 엔탈로 주간인기영화를 보고 있어요. 영화추천서비스 엔탈을 포함한 왓챠, 올레TV, LG 유플러스등 N스크린서비스들의 장점과 아쉬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N스크린서비스는 쉽게 말하면 VOD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VOD서비스는 통신망 연결을 통하여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해주는 맞춤영상정보 서비스를 말합니다. N스크린서비스는 영화추천서비스를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볼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케이블TV와 IPTV 서비스의 시장점유율이 주춤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N스크린서비스 얼마나 위협적인가?


N스크린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TV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N스크린서비스는 3월기준으로 N스크린서비스 이용자는 무려 1440만명이상입니다. 그럼 N스크린업체는 얼마나 될까요. 현재 국내 N스크린업체의 가입자 순으로 보면 CJ헬로비전(티빙) 690만명, SK플래닛(호핀) 450만명 그리고 콘텐츠연합플랫폼(pooq)가 300만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1위 유료방송 케이블TV의 가입자는 얼마나 될까요. 2014년 11월 기준으로 1478만명입니다. 그리고 IPTV 가입자는 1070만명이라고 관련업계는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N스크린서비스의 이용자수는 케이블 TV가입자 수준이라고 보면 비슷하겠네요.



물론 유료방송 케이블TV와 IPTV를 합치면 아직은 N스크린서비스 이용자보다 많습니다. 그러나 N스크린서비스의 저렴한 가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강점때문에 상승세를 타고 있고 케이블TV와 IPTV는 상대적으로 하락세입니다. 관련업계는 상반기에 최소한 N스크린서비스가 케이블TV의 사용자수를 앞설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더구나 N스크린서비스는 크롬캐스트, 티빙스틱등등의 OTT(Over The Top)서비스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영상을 대화면TV로 볼 수 있어 케이블TV와 IPTV를 더욱 압박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N스크린서비스 넷플릭스는 케이블TV업체 컴캐스트의 가입자에 2배가 넘는 5,000만명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보면 한국도 N스크린서비스가 기존 유료방송을 앞서게 될 것은 시간 문제인 듯 합니다.


N스크린서비스 엔탈의 강점은?


N스크린서비스 엔탈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N스크린서비스 자체도 단순하게 VOD서비스만 하는 것은 트렌드에 뒤쳐진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맞춤형서비스가 인기입니다. 정부에서도 국민을 위한 맞춤형서비스로 정부3.0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젠 맞춤형서비스가 트렌드인 시대입니다.


현재 맞춤형서비스 일명 큐레이션서비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현재 N스크린서비스는 왓챠, 엔탈, 올레TV, LG 유플러스등이 있어요. 큐레이션서비스를 하고 있는 N스크린서비스 업체 엔탈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스크린서비스 엔탈의 강점은 국내 최초 15만개 영화와 방송파일 보유, 국내최초 풀HD다운로드와 바로보기, 스마트폰.태블릿, PC등 모든 기기 바로보기 그리고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없는 클린사이트로 4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N스크린서비스 엔탈의 참여형 큐레이션 서비스인 『오늘 뭘 보지』라는 카테고리를 추천합니다. 솔직히 컨텐츠가 많다보니 고르는 것도 일이거든요. 엔탈를 이용하면 직접 구성한 테마에 맞춰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예능을 추천해 주기때문에 넘 편해요. 유투브의 큐레이션 서비스와 비슷해 만족스럽습니다.



엔탈에서 나만의 테마를 만들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무료로 받은 코인으로 엔탈의 영화추천서비스로 보고 싶은 주간인기영화나 재미있는방송을 골라보시면 됩니다.



N스크린서비스 이런 부분은 아쉬워


많은 N스크린서비스업체들은 시공간 제약이 없는 높은 접근성으로 인기있는 VOD서비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극적인 콘텐츠를 미리보기로 가입자를 늘리는 방식은 자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영상복사앱으로 양질의 콘텐츠가 복제되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지만 전체 문화산업에도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추천서비스나 영화바로보기서비스등 큐레이션서비스를 통해 무제한 골라보는 N스크린서비스 엔탈만이라도 독립영화등 작품성이 뛰어나지만 흥행성이 없는 영상콘텐츠도 서비스를 넓혀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청소년과 성인이 엔탈에 집입하는 인트로를 분리했으면 하는 욕심도 있습니다.



엔탈의 서비스 설치 및 들러보기


엔탈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PC에서도 마찬가지구요. 참고로 엔탈은 Mac을 포함한 모든 운영체제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무료앱 『엔탈』을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11.98MB입니다.



N스크린서비스 엔탈의 회원등록은 네이버계정이나 페이스북계정을 사용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큐레이션서비스 『오늘 뭘보지』를 비롯해 영화, TV, 성인 그리고 무제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인인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영화추천서비스 엔탈로 보고 싶은 VOD를 700원부터 지불하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무료코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엔탈 PC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시청하면 됩니다. 물론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N스크린서비스가 비슷한 요금제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엔탈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건별로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자주 이용하는 분은 정액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DMC미디어의 2014년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행태』 조사에 따르면, N스크린서비스 이용 경험자 비율이 전년대비 3.5%포인트 상승한 34%라고 합니다. N스크린서비스가 OTT디바이스와 결합되어 엔탈과 같은 N스크린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영화추천서비스영화바로보기등 무제한 골라보는 재미와 함께 대화면TV로 시청할 수 있어 만족도를 더욱 높힐 것입니다.

[관련글]

유승옥과 예정화 몸매 대결 볼만할텐데!! U+HBO 영상 로드 오브 덕후에서 볼 수 있는 꿀몸매

LG 사운드바(LAS750M) 개봉기 - 4.1채널 무선우퍼 프리미엄 메탈디자인으로 명품사운드 기대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