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일본 전산이야기 조직 전체를 휘감은 열정이 회사를 살린다. 세계 기업들이 주목하는 '최고'의 자부심

by 핑구야 날자 2009. 6. 5.
반응형

한 가지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것! 이것이 바로 지방의 평범한 영세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생존 법칙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전략이었다.                                                                               by 김성호 쌤앤파커스

6x10
6x10 by Ava Babil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태양을 좋아하는 나가모리 사장에게는 한 가지 에피소드가 있다.
첫 직장에서 자리 배정을 받았을 때, 태양과 마주 앉고 싶어 자기 책상만 동쪽을 향해 돌려 놓았다는 것이다.
상사에게 몇번이고 주의를 받았지만 '태양이 좋아서 그런다'며 양해를 구했다.
그 정도로 이글 거리는 태양을 좋아한다. 그래서 이전 직장에 다닐 때는 별명이 '해바라기' 였다.
그는 잠을 잘 때도 동쪽이나 남쪽을 향해 누웠다. 그리고 '태양을 닮고 싶다'고 서슴없이 말한다.
                                                                                                                    by 전성호 쌤앤파커스 
Sun Bible!
Sun Bible! by Denis Collett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선택과 집중 내가 잘하는 것을 선택해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더욱 중요한 일이죠
학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이 잘하는게 뭔지 계속 염두해 두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돈 되는 거라면 뭐든지, 색깔도 없고 방향도 없이 덥썩 덥썩 문다면 뻔하겠죠.
현재 집중해야 할 일을 모르고 이것저것 방향성 없이 일을 한다면 감각이 떨어진 것이 틀림없습니다.
어디서 주워 듣고 와서 무조건 적용하려 한다면 역시 따르는 입장에서는 피곤한 노릇이겠죠.
물론 120%의 일을 해야 하는건 당연하지만 역량을 모으고 힘을 내는 것과 방향성 없이 추진하는 것과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무조건 벌린다고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런것을 움직인다고 보는게
더 위험합니다.

나가모리 사장이 태양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읽으며 많은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열의와 열정을 닮은 태양을 좋아해서 벌어진 에피소드. 이렇게 미치지 않고는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역시 일 자체을 즐기고 사명감에 불타는 나가모리 사장도 선택과 집중이라는 원칙에 충실한 사람입니다.
이제 어떻게 실천하느냐 제가 권하고 싶은 것은 제 블로그 카테고리의 보물지도 작성법을 읽기를 권유합니다.
실천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지만 책을 구매해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인디언들은 비가 안 오면 기우제를 하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인디언들은 기우제를 하면 비가 내릴때까지 계속 하기 때문입니다.
한 달이고 1년이고 비 내릴 때가지 계속하므로 지금까지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seminolecanyon004
seminolecanyon004 by mlhradio 저작자 표시비영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