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무선청소기가 무선이외의 특징은 뭐가 있나?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통한 장점과 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5. 5. 6.
반응형

무선청소기가 무선이외의 특징은 뭐가 있을까요. 무선하나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이 있지만 막상 선택할 결정적 순간에 망설이게 되는 단점도 있을 것 같아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통해서 본 무선청소기의 장점과 단점을 찾아보았어요. 최근 무선의 비중이 점점 높아진 이유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되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은 무선와 유선을 통해 생각나는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는 무선은 자유로움, 깔끔, 최신, 왠지 불안등등이 떠오르고 유선하면 안정적, 번잡스러움, 불편함, 구식등등 이런 단어들이 떠오르는데요. 일상에서 무선을 가깝게 느끼게 한 스마트폰이나 PC와 연동되는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등등이 아닌가 싶어요.



가볍고 컴팩트한 무선청소기


무선청소기가 일상에서 먼저 만난 것은 핸드스틱형 청소기입니디. 배터리기술과 모터기술이 좋아지면서 무겁지 않은 일반 청소기 형태로 출시되면서 최신 무선청소기로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만나게 되었죠. 물론 무선청소기는 타사에서도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라도 청소만 잘하면 되지 모양이 무슨 상관이야라고 말할 수 없는 요즘입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기능보다 디자인을 먼저 보기도 합니다. 주부들에게는 디자이너블한 가전제품이 일상의 만족감과 성취감을 높여 주기도 하거든요.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세련된 유선형 디자인은 합격점이었어요.



참고로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특히 2014 핀업 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증 받았습니다.



우리집에서는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청소기라는 자체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아요. 2Bay 스타일의 아파트 구조라 거실에서 아이들방으로 청소를 할때는 유선청소기의 선이 긴편인데도 선을 다시 꽂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고 해도 선이 가구나 문틈에 걸리거나 끼어서 열받게 만들었거든요.



이제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청소할때 자유로워졌어요.ㅋㅋ 방마다 옮겨다니면서 청소를 해도 선이 엉키거나 꼬이는 일이 없어 짜증나지 않아서 만족도가 높아요. 마눌님으로부터 스담스담~~ ㅋㅋ



청소가 쉬운 듯 해도 한번만 하는게 아니라 매일 또는 일주일에 몇번씩은 청소를 하는 입장에서는 이왕이면 무게나 이동성 확보가 중요하죠. 평상시는 무심하게 지나갔는데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청소를 도와주면서 무게나 이동성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청소기와 본체의 무게는 비슷한데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청소봉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더 가벼웠어요. 실제로 본체는 바퀴로 이동이 되기 때문에 청소봉의 무게가 손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거든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기존 LG전자의 무선싸이킹과 비교하면 무려 21%나 가벼워졌어요. 물론 가벼워졌다고 해도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5.4g가 물리적으로 가볍다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사용초기와 달리 청소시 무선이라 자유롭고 큰 바퀴가 수월한 이동을 확보해주어 체감무게는 5.4kg의 무게가 상대적으로 가볍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무선청소기나 유선청소기에는 모터가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야 하고 너무 가벼우면 이동시 중심을 잃을 수 있어 어느 정도의 무게는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무게가 가벼워지고 크기도 작아져 사용후에는 편리하고 깔끔하게 수납 가능한 이점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체감무게에 대한 느낌보다 정확한 것은 몸의 반응일 겁니다. 사용하던 청소기와 비교해서 손목이나 허리에 부담이 덜 느껴졌어요. 아무래도 가끔 도와 주는 저보다는 마눌님의 체감이 더 정확하겠죠. 유선의 불편함해소와 무선의 편리한 이동으로 인한 이유가 주요했던 것 같아요.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단점


장점이 많은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아쉬움이라고 표현하는게 맞겠군요. 흡입구의 두께가 좀 더 얇았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가구들의 다리가 짧아서 밑까지 청소를 할때 흡입구 등이 걸려서요. 물론 다른 흡입구로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두번째는 에너지 효율등급이 3등급이라 좀 더 높혀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강력한 흡입력과 무선이라 청소시간이 짧아져 사용하던 유선청소기보다는 전기료가 적게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욕심을 부려봅니다.


다양한 흡입구로 편리한 청소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4가지의 다양한 흡입구로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어요. 특히 카펫이나 마루 틈새를 청소할때는 전용 흡입구로 교체하여 사용하면 청소 성능을 높일 수 있어요.



흡입구는 뉴 사운드케어 흡입구, 카펫/마루 흡입구, 악세사리 브러시, 칼날브러시등 4종입니다.



흡입구 위면에 있는 레버를 변경하면 카펫과 마루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레버가 큼직해서 발로 변경을 쉽게 할 수 있어요.ㅋㅋ LG전자의 기준에 의하면 카펫위 먼지제거는 83%, 일반바닥 먼지제거는 103%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액세서리 브러시가 탑재되어 소파와 패브릭등에 적용되는 솔형 브러시와 틈새 청소가 가능한 칼날 브러시로 구석구석 청소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강력한 흡입력과 다양한 흡입구로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필터는 앞뒤로 항균필터가 있고 그 사이에 4중 HEPA(H13급) 필터, 탈취필터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0.3㎛의 미세먼지도 99.999% 걸러지게 됩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진드기, 미세먼지와 같은 알레르기 원인물질의 탁월한 방지효과와 항/살균기능으로 영국BAF인증을 받았으며 미세먼지 배출을 99.999%차단하는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SLG인증을 받았습니다.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0.8ℓ 용량의 먼지통도 간편하게 분리하여 버리기 쉽고 강화유리의 약 150배이상의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소재로 되어 있어 튼튼합니다. 물로 씻어서 청소를 하면 되니 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겠죠.



LG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거리청소 이벤트를 한 동영상을 보니 재밌기도 하구요. 고스트버스터 영화의 한장면을 보는 듯하네요. ㅋㅋ 일반 시민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어요.



[관련글]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일렉트로룩스 라인이 없는 진공청소기 에르고라피도 편리한 만큼 성능도 좋을까?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