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가벼운 무선청소기 흡입구에 대한 궁금증 해소!!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공장 방문해서 확인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4. 12.
반응형

가벼운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었는데요. 벚꽃이 만개한 지난 주에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공장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거실부터 이방 저방을 청소해도 걸리는 선이 없다보니 너무 편한거 있죠.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다보니 유선청소기를 사용할때보다 더 많이 청소를 도와주게 된 것은 좀 고민스럽지만요.ㅋㅋ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이 몇가지 있었는데 관계가에게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완성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와 더불어 생산라인도 둘러보면서 많은 분들의 노고가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국내 생산기지


LG전자 창원공장에서는 무선청소기 라인을 글로벌시장을 진출시키면서 가격이외에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 개발,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원가절감을 위해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로 생산시설을 이동하는 기업들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무선청소기의 다양한 라인업


LG전자의 창원공장에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사이킹을 비롯한 다양한 무선청소기라인의 현황에 대해 프리핑이 있었습니다. 창원공장 청소기상품기획 윤석원부장으로부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이 작년에 국내에 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모으고 있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어 더 관심있게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올해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등을 비록한 무선청소기라인을 140억불 규모의 글로벌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상반기에는 유렵, 북미, 중동, 아시아등으로 출시지역을 넓혀갈 계획이라 기대가 큽니다.



LG전자의 무선청소기는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외에 로보킹, 침구킹 그리고 핸디스틱등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역사를 보니 놀랍더라구요. 국내최초 진공청소기를 만들고 국내최초 로봇청소기도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거든요. LG전자의 무선청소기중에 로보킹을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알러지비염을 앓고 있는 가족이 있어 자주 청소를 하는 편이거든요.ㅋㅋ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배터리를 전력으로 사용하는 무선 청소기의 특성상 제한적인 전력으로 제품의 흡입력과 사용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입니다. 일반 모터보다 30% 가량 적은 전력만으로도 유선 청소기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낼 수 있죠. 수명도 일반 모터보다 3배 이상 길고 크기도 20% 이상 작습니다.



특히 LG전자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대해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안심해도 되겠네요. 무선청소기의 두번째 핵심은 리튬이온 파워팩 배터리입니다.주 1회를 사용할 경우 10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전후에 500회 충전이 가능하면서도 80%이상의 파워를 유지한다고 하니 사용할만 하죠.



그 밖에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레드닷2015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자동먼지압축등 실용성 있는 기능으로 무장하였습니다.



다양한 제픔과 무선청소기의 시연


브리핑을 마치고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관람하기 위해 이동을 하였습니다. 워낙 규모가 크다보니 버스로 이동을 해야 했어요. 다양한 전자제품을 보면서 마눌님과 같이 오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



청소기상품기획 윤석원부장님도 같이 이동해서 실제로 무선청소기를 시연하면서 못다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먼저 핸디스틱을 설명했는데요. 눈에 보이면 바로 치워야 하는 깔끔한 분들에게 정말 잘 어울리겠더리구요. 분리를 해서 청소를 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라 독특했어요.




이건 뭥미~~ 백팩이 달려있는 무선청소기라니~~ 의아해하는 모습을 보고는 바로 어께에 매는 겁니다. 헐~~



고스트버스터같은 모양새죠.ㅋㅋ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 무선청소기라 가능한 백팩 악세사리입니다. ㅋㅋ 어지보면 농약을 뿌리는 농부같기도 하고~~ 이렇게 메고 집안에서 청소를 할 수도 있지만 무선청소기니까 편하게 자동차도 청소할 수 있겠죠.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생산라인 견학


LG전자 창원공장에서 생산라인을 견학했어요. 컨베이어 벨트에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연결하고 커버를 조립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조립과정과 완제품을 세밀하게 검사하는 공정을 확인하였습니다.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추가로 디테일한 육안 검사와 바코드 그리고 적정무게를 통한 확인작업은 배울게 참 많았어요.



무선청소기 흡입구에 대한 궁금증 해소


개인적으로 제일 궁금했던 부분은 흡입봉의 입구 부분을 원형에서 타원형으로 만들수 없었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흡입구의 등부분의 높이가 낮아져 낮은 가구의 바닥 깊숙히 청소를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원형으로 유지한 이유는 흡인봉의 입구가 타원형이 되면 소움이 커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차후에는 소음도 더욱 줄이고 흡입구의 높이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들의 무게는 대동소이합니다. 모터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대부분 무게를 느끼는 것은 본체가 아니라 흡입봉과 흡입구입니다.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봉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가볍습니다. 그래서 손목에 무리가 덜 간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청소기는 쇠로 만들어져 무거웠거든요. 끝으로 무선청소기라 가능하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무선청소기라 재미있는 백팩을 악세사리로 내놓은 아이디어가 기억에 남았어요.

 

[관련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 - 코드를 뽑을 필요없는 무선청소기 추천 이유 짜증감소가 0순위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일렉트로룩스 라인이 없는 진공청소기 에르고라피도 편리한 만큼 성능도 좋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