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LG볼트 스펙과 가격!!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통신사요금할인 20% 꼭 챙기자

by 핑구야 날자 2015. 4. 15.
반응형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LG볼트 스펙과 가격이 공개 되었습니다. 20만원대 LG볼트가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인기몰이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에게는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엘지 볼트는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한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약정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최근 단통법에서 보조금 지원 상향은 물론 지원금을 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통신사로부터 받는 요금할인지원율이 12%에서 20%로 상향되어 요금제의 부담이 많이 줄었어요. 따라서 LG전자의 보급형 최신스마트폰 엘지볼트를 부담없는 비용으로 구매도 하고 약정없이도 매달 통신사로부터 통신비를 20%나 줄일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아요.


▲ 출처: boostmobile


LG볼트 스펙과 가격


보급형 스마트폰 LG볼트의 스펙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당연히 아쉬움이 있겠지만 비교적 무난한 스펙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전면카메라의 화소가 좀 더 높았으면 하는 욕심이 생깁니다.



크기 133.3x66.1x9.9mm

무게 119g

색상 티탄, 화이트

네트워크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410 Processor (1.2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4.7인치HD IPS 디스플레이 (1280x720, 312ppi)

카메라 8MP 후면카메라/1MP 전면카메라

배터리 2,100mAh/탈착식

메모리 1GB RAM/8GB ROM

Micro SD slot 지원 (최대 32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연결성 Bluetooth 4.1, FM라디오

Wi-Fi (802.11  b, g, n)

NFC, A-GPS, USB 2.0

출하가 20만원대중·후반


LG볼트의 특징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엘지볼트는 부드러운 곡면디자인을 입은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MWC 2015에서 공개한 보급형 라인업 4종이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그 중에 LG 스피릿(Spirit)과 동일한 LG 볼트(Volt)입니다.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에게도 추천할만한 스마트폰이죠. 부모님에게도 선물하면 좋겠네요. 물론 프리미엄 스펙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어렵구요.


엘지 볼트는 저렴한 스마트폰이지만 LG전자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탑재해왔던 곡면디자인과 UX를 탑재해서 가격이상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LG전자의 G 시리즈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UX인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을 LG 볼트에도 적용했습니다.



참고로 제스처 샷은 셀피 촬영시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입니다. 인식거리가 1.5m라 셀카봉을 사용할때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랜스 뷰는 G플렉스2에 처음 적용된 기술로 화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화면 상단을 한번만 터치해서 살짝 끌어내리면, 시간·메시지수신, 부재중전화 등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볼트는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디스플레이에 담아 세련된 곡선미와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입니다. 다만 9.9mm의 두께가 아쉽지만 사용하다보면 큰 차이가 없기도 해요. LG볼트는 터치센서와 LCD를 통합하는 인셀터치(In-cell Touch)기술을 적용해 터치감을 향상시켰습니다.



LG볼트는 보급형 스마트폰이면서도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을 지원하여 최신 트렌드를 적용했어요.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도 탑재해 PC,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뷰어 및 편집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무려 2년 동안 10G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LG볼트는 2,100mAh 배터리지만 HD화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소모가 적은 편입니다. 고화질을 원하는 분이라면 아쉬움이 있겠지만 보급형스마트폰으로는 만족할만 할겁니다. 20만원대 저렴한 스마트폰 LG볼트는 약정없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죠. 그리고 LG볼트를 비롯해 약정없이 구매하는 스마트폰은 4월24일 부터 통신사 요금제 20%할인을 받을 수 있고 통신사에 따라서는 요금제 약정으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관련글]

LG G4 전면카메라 800만화소, 갤럭시S6 엣지와 비교되는 셀카찍기 좋은 최신 스마트폰 체험단 도전

아이폰6C or 아이폰6S의 출시일과 스펙이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아이폰6 보다 매력적인 이유

갤럭시S6 가격 비싸다면 통신사별 혜택을 챙기자!! 유플러스의 혜택부터 살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