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통TCG게임 하스스톤 스마트폰버전!! 블리자드의 CCG 신작게임에 방대함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5. 4. 29.
반응형

정통TCG게임 하스스톤 스마트폰버전을 설치하고 놀랬어요. 블리자드의 CCG 신작게임에 방대함에 말이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첫 무료 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를 애플과 안드로이드로 동시에 출시하였습니다. 처음엔 TCG게임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생각을 했는데요. 설치하면서 619MB라는 용량에 깔놀~~ 보통은 100MB가 넘지 않는데 말이죠. 게이머들에게 하스스톤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 커스터마이징한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어요. 하스스톤은 TCG보다는 CCG라고 부르는게 맞을 것 같아요. 하스스톤은 Collectible Card Game(CCG)로 수집형 카드게임입니다.



하스스톤 설치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에서 『하스스톤』을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무려 619MB나 된답니다.




하스스톤의 공략


정통TCG게임 하스스톤을 PC버전으로만 즐기던 분들에게는 더 없이 즐거운 요즈음일겁니다. 더구나 연습모드나 대전모드부터가 아니라 막바로 모험모드부터 즐기게 되었거든요. 수집형카드게임이다보니 더 좋은 환경이 된거죠.



초보자들에게는 정통TCG게임 하스스톤이 뭐가 재미있냐고 할지 몰라요. 그러나 전략적인 면을 알게 되면 하스스톤의 중독중세에 시달리게 되죠.ㅋㅋ



카드덱의 구성을 통해서 연구하는 맛이 심쿵하게 만들거든요. 그래서 하스스톤이 바로 모험모드에 진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빠르게 재미를 붙힐 수 있게 되었다는 말이 됩니다.



독특한 보스들이 운집한 낙스라마스로 첫 모험모드의 던전에 진입하게 되어 다른 TCG게임을 했던 게이머들에게는 더욱 재미난일이죠. ㅋㅋ TCG게임을 하는 맛은 역시 독특한 카드를 만나고 수집하는 재미인데요. 낙스라마스가 다른 던전에 비해 공략하는 맛을 준다는 겁니다.



추억의 보스를 다시 만나게 될 줄이야~~ 하스스톤의 첫 모험모드인 낙스라마스의 저주는 게이머들로 하여금 PC에서 느꼈던 하스스톤의 추억을 연결해주는 고리 역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게임으로의 전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환경이라 초반에는 멈칫하겠지만 잘 만들어져 무리없이 즐길 수 있어요.



기존에 와우에서 많은 검미를 소환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바로 첫 번째로 대면하게 되는 아눕레칸도 생각이사으로 땅거미를 소환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나타나는 보스들을 통해 다양한 공략법을 익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카드수만큼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등등을 배워가면 됩니다.



다음턴이 될때까지 데미지를 많이 줄 수 있는 무기카드로 팰리나를 상대하면서 카드+1기능을 가진 카드는 카드덱에서 과감하게 정리했어요. 가지고 있는 카드를 최대한 줄이는게 유리하니까요. 또한 캐릭터를 강화하기 위해서 무기나 방패를 활용한 강화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소환을 위주로 디펜스를 하는 것보다는 캐릭터 강화로 공략하는게 더 짜릿했어요.



정통TCG게임 하스스톤의 매력은 전략적인 요소가 강한 CCG라는 겁니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카드덱을 구성해가는 재미도 재미일텐데요.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여 재구성하고 승률을 높히기 위한 캐릭터의 강화로 강력한 카드덱을 완성해가는 전략가가 되어 갑니다.



그리고 직업특징을 보면 한방이 있는 전사는 강력한 방어력을 사냥꾼은 다양한 동물소환능력을 그리고 마법사는 마법을 하용하여 광역데미지를 줄 수 있어요. 물론 처음부터 직업별로 카드덱을 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만의 덱을 완성해간다고 생각하면서 하스스톤을 즐기면 됩니다.



정통TCG게임 하스스톤이 619MB의 용량이 말해주듯 검은바위의 첨탑도 공개되면서 다양한 컨텐츠로 시간가는 줄 모르게 합니다. 아직은 컴은바위의 첨탑은 해보지 못해서 뭐라고 말하기는 어렵네요.ㅋㅋ 



하스스톤은 PC에서 즐기던 게이머가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모험모드를 초반에 배치함으로써 접근성을 높혔어요. 현질을 어느정도 버무려준다면 더욱 빨리 자신만의 전력으로 멋진 카드를 수집하게 될 겁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멋진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를 주는 하스스톤의 전력적인 매력에 빠져보면 여는 TCG와는 비교가 될 겁니다.

[관련글]

TCG게임 오베론사가 공략해보니 시간때우기 좋은게임!! 스마트폰게임추천 해볼 만 한가?

TCG게임 블러드브라더스 공략을 위한 홍길동R1카드 9장 받는법!! 홍길동이벤트 의미는?

TCG 보더브레이크(BB) TCG게임 추천!! 세가의 일러스트와 차별화된 방식의 TCG에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