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 소셜매트릭스, 펄스K로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소셜마케팅활용으로 위기관리를

by 핑구야 날자 2015. 4. 28.
반응형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 소셜매트릭스, 펄스K등으로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소셜마케팅활용으로 위기관리를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SNS와 블로그 그리고 각종 매체를 통해서 쏟아지는 빅데이터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바르게 분석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위기관리에 성패가 달릴수 있습니다. 모제과의 허니**도 SNS를 활용한 성공한 마메팅이라고 들었습니다. 티버즈가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사례를 접한다면 빅데이터 마케팅이 무엇인지 위기관리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버즈는 소셜매트릭스, 펄스K등등의 빅데이터솔루션 업체들과 함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케팅전문가의 우스겟소리


책을 보면 늦는다고 말하는 마케팅전문가의 말은 우스겟소리로 흘려들을 말이 아닌듯 합니다. 참고자료를 활용하려고 책을 찾으면 가장 빨랐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SNS등에서 쏟아지는 각종 정보와 개인들의 생각에서 마케팅의 방향을 잡고 있다면 어느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요.



물론 일장일단이 있기 때문에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겠지만 그만큼 라이브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여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중요해진 사회입니다.


최신스마트폰에 대한 반응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 LG G4와 갤럭시S6 그리고 아이폰6에 대한 버즈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과연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결과로 티버즈가 빅데이터로 분석해줄까요. 전체 버ㄷ즈량은 172,855건입니다. 각 제조사의 감정비율은 좋은편으로 나타났네요. 확실히 아이폰에 대한 버즈가 많군요.



아무래도 아이폰6와 갤럭시S6는 추세선은 상향이지만 실질적인 버즈의 양이 줄어 든 반면 LG G4는 출시전이라 지속적으로 많은 의견들이 SNS와 블로그를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보면 버즈량은 트위터에서 많이 보입니다. 각 기업들이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의견분포를 확인할 수도 있고 기업별 마케팅 비중을 비율로 가늠할 수도 있겠군요.



제일 인기가 많은 아이폰6에 대한 감정표현을 볼까요. 확실히 긍정적인 반응이 높군요.



아이폰6의 연관어를 보면 사용자들이 아이폰6를 통해서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의 방향도 분석에 따라서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 무엇이 다른가?


자사의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SNS로 말하는 내용이나 제품과 관련된 대화는 트렌드를 분석하는데 아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친구와의 SNS대화로만 판단한다면 문제가 있죠. 티버즈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블로그등등에서 언급된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수집합니다.



티버즈의 강점은 국내 최대 데이터 수집과 국내 유일 페이스북 분석 그리고 트위터 실시간 분석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 250만건 내외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 특히 페이스북의 경우 국내 공개 회원 500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를 통한 분석이라면 신뢰할만하죠.



티버즈의 고객사를 보면 LG전자, 농심, 한화생명, 이랜드, 샤넬, 아시아나항공, MBC, 비비큐등등 대기업과 전문기업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티버즈를 찾는 것은 티버즈의 장점때문일 것 같습니다.



티버즈는 트위터 버즈가 통상적으로 3분만 경과되어도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또한 고객들의 긍정과 부정의 10가지 상세감정을 수집한 버즈와 1:1로 매칭하여 분석하는 서비스인 감정분석 특허를 국내최초로 보유할 정도로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도구 티버즈는 자체적으로 점수를 가지고 있는 감정사전DB를 구축하여 이벤트에 대한 감정측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짧은 글이라도 긍정과 부정의 분석이 가능하죠.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는 위키피디아 10만단어 사전을 12개의 카메고리로 분석을 합니다. 이로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연관어를 보유하고 있는 티버즈는 빅데이터분석의 정확도를 더욱 신뢰하게 만들었습니다.


▲ 알바에 관한 연관어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는 소셜매트릭스, 펄스K와 함께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소셜마케팅활용으로 위기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티버즈를 활용하면 트렌드 현황 파악 및 뉴 트렌드 발굴, SNS를 통해 Viral 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Insight 발굴 그리고 업계 동향 및 이슈 파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 미리 사용해보자


티버즈는 어떤 서비스인지 설명을 했지만 직접 사용해보는게 더욱 빠를 수 있습니다. 일단은 정기적으로 티버즈의 트렌드 분석 리포트를 무료로 다운받아 검토해보시면 좋습니다.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의 트렌드 분석 리포트 무료로 다운받아 검토해봤다면 무료체험을 신청해보세요. 직접 사용해보는게 가장 빠른 길이니까요. 티버즈의 테스트계정으로 사용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어느 정도는 적용할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티버즈 공식 펜페이지의 이야기가 있는 소셜마케팅에서 티버즈의 최신 리포트를 구독합니다. 이렇게 3가지를 먼저 해보시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소셜마케팅활용으로 위기관리를 해보려는 분들에게 티버즈의 효용성을 판단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빅데이터분석을 위한 통한 빅데이터솔루션 티버즈는 소셜매트릭스, 펄스K등과 함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위기를 신속하게 대응하는데 좋은 동반자가 될 겁니다. 특히 티버즈가 제공하는 3가지의 서비스를 활용해서 효과적인 소셜마케팅를 준비해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비콘(Beacon)/아이비콘(iBeacon)의 위치기반 정보제공 기술!!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우려

퀄컴의 실내위치측정기술 IZat(이잿)과 LG G3로 건물내 매장 위치 찾는 실내 네비게이션 다울지도

시놀로지 나스(NAS) DS214 하드(HDD) 장착후기 - 소규모사무실 및 개인용 데이터 저장용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