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도탑전기 영웅등급표 찾다가 모바일게임추천 받는 히어로즈차지에 눈길이

by 핑구야 날자 2015. 5. 7.
반응형

모바일게임 도탑전기의 매력은 초보게이머나 여성 게이머들도 쉽게 즐겜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으로 접근성이 높습니다. 또한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다양한 영웅를 통해서 홀릭하게 만들기도 해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다양한 영웅들의 전략적인 조합이 가능해서 게이머층이 넓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질을 잘 하지 않은 편인데요. 도탑전기는 1성의 캐릭터를 노력에 따라서 5성까지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시 고정적인 전투시스템이 아니라 유동적이기 때문에 방대한 콘텐츠와 함께 즐기다보면 중독이 되어버립니다. 더구나 가이아모바일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버를 추가하는등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도탑전기 설치


도탑전기는 애플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어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도탑전기』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32.07MB입니다.




도탑전기 업데이트 이후


최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더욱 재미있어졌다는 평가를 받는 도탑전기를 공략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3명의 캐릭터로 시작을 합니다. 캐릭터별로 보유한 무기를 통해 자동으로 공격과 방어를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캐릭터 아이톤이 보이는데요. 2개의 그래프중에 위에 있는 것은 스테미너이고 아래는 완충이 되어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러한 기본적인 전투방법으로 즐겜하면 됩니다.



도탑전기는 RPG게임이면서도 영웅들을 카드 형태로 보여줌으로써 TCG게임의 매력도 살짝 느끼게 합니다. 도탑전기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각성시스템의 오픈을 통해 지금까지 유지되었던 전장의 흐름을 바꾸어 놓아 살짝 당황한 분도 있을 듯 합니다.



도탑전기의 각성시스템을 통해 보여지는 각성 영웅들은 전투를 통해 강력한 영웅으로 성장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스펙타클한 전투를 하게 됩니다. 히어로즈차지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도탑전기와 비교하면서 즐겨도 괜찮을 것 같아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총 6종으로 캡틴, 번개망령, 베어워리어, 성기사, 저격수, 서큐버스의 각성영웅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각성 영웅은 뭘까요. ㅋㅋ 궁금하시죠. 각성영웅은 다른 영웅과는 급이 다릅니다. 전용 장비를 착용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일반 영웅들과 비교해 기본능력부터 큰 차이를 보입니다.



더구나 『세련』이라는 각성영웅 전용 강화컨텐츠를 사용하면 상상이상의 강력한 영웅으로 탈바꿈이 될 수 있어 게이머들을 심쿵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각성영웅들의 조합으로 더욱 짜릿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도탑전기에서 영웅을 빼면 말이 안되는데요. 각성영웅이외에 강력한 공격과 질긴 생존력을 가지고 있는 중앙의 마법딜러 사신이 있습니다. 사신으로 다양한 컨텐츠로 변화무쌍한 활용을 통해 다이나믹한 전투를 벌일 수 있어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영웅 사신은 망령과 박쥐를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그리고 사신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 만큼 자신의 체력으로 흡수하는 짜릿한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면 흡혈귀같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사신은 기본의 침묵스킬을 보유했던 영웅들과 조합을 하면 상당히 위협적인 영웅으로 돌변하게 됩니다. 이유는 사신도 침묵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대단하죠.



지난 3월에 무료로 지급한 영웅 폭풍판다를 기억하는 게이머가 많을 텐데요. 그런데 5월에도 폭풍판다를 무료로 지급한답니다. 사실 3월 한달간만 출석 이벤트로 지급해서 4월부터 한사람들은 받을 수 없었죠. 이번에 좀 더 완화해서 4월에 게임을 시작한 게이머가 17일동안만 접속하면 받을 수 있게 되었죠.



폭풍판다는 전장의 균형과 진영을 혼란스럽게 만들어 스피디하게 승리할 수 있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높습니다. 불사조도 강력한 공격과 부활을 반복하는 능력으로 판다만큼 게이머들의 선택을 많이 맏는 영웅이랍니다.



그 밖에 도답전기의 업데이트로 신규콘텐츠 『왕좌의 탑』도 오픈되었으며 악몽 난이도가 추가된 『불타는 성전』도 기대됩니다. 게이머들의 입장에서 세심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그 중에 노가다를 뛰어야 했던 훈령장이나 요일던전을 보다 가볍게 해 줄 소탕시스템을 추가해 한시름 놓게 했어요.



도탑전기 영웅등급표를 참고하려다가 히어로즈차지 영웅듭급표를 보게 되면서 비교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히어로스차지가 더 인기가 있더라구요. 도탑전기를 해보면서 빠른레벨업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스킬을 보스가 출연할 타이밍에 맞춰 일시에 공격할때는 짜릿짜릿했어요.



[관련글]

RPG추천 할만한 블레이드오브갓 공략 계속~~ 인기있는 안드로이드게임 추천 순위에 또 뭐가 있나?

인기모바일게임 레이븐 직업추천은? 레이븐with Naver 액션RPG게임추천 이유 3가지

디펜스게임 라인레인저스 공략해보면서 아기자기한 맛에 다양한 스킬이 매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