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의 쾌적한 촬영성능으로 카메라추천을 하면서도 아쉬운게 있다면

by 핑구야 날자 2015. 5. 18.
반응형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를 드디어 사용해보게 되었어요. 기대했던 대로 쾌적한 촬영성능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나 습관때문인지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형제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를 폼나게 들고 갔어요. 일단 중급기라서 그런지 뭔가 묵직한 느낌이 느껴지더라구요. 왠지 마구 찍어도 작품이 나올 듯한 거 있죠. 셔터의 손맛도 괜찮구요. 캐논100D는 가벼워서 좋았는데 셔터을 누를때는 좀 아쉬웠거든요. 7컷을 촬영할 수 있는 연사기능, 1/8000의 최소셔터스피드로 무게는 675g입니다. 무엇보다 100D에서 말했던 것 처럼 틸트가 되는 디스플레이로 보다 다양한 화각을 잡는데 좋아요. 그리고 WiFi기능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라이프에 어울리구요.



반은 사진을 만들고 반은 AF를 잡는


뷰파인더로만 촬영하던 카메라가 터치액정을 장착하면서 스마트폰처럼 보면서 촬영하게 되었죠. 너무 편해서 좋았지만 문제는 셔터스피드가 따라주지 않아 인터벌이 느껴질때면 순간이지만 뻘쭘한 기분도 든답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해 준 카메라가 바로 EOS70D입니다.




EOS70D는 캐논이 처음으로 듀얼픽셀CMOS AF를 탑재한 DSLR카메라입니다. Dual Pixel CMOS AF 덕분에 EOS70는 전보다 5배의 빠른 스피드로 AF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촬영에 몰입을 하게 되면 민감해지는 스피드욕심을 채워주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촛점이 맞지 않으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타이밍을 놓쳐버리게 되잖아요, 그래서 AF가 참 중요하죠. CMOS를 이미지센서와 위상차 센서를 함께 사용해서 촬영소자의 반은 빛을 받아 사진을 만들고 나머지 반은 AF를 잡기 때문에 듀얼픽셀CMOS AF이라고 부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카메라는 라이브뷰로 촬영할때 속도가 따라주지 않아 아쉬울때가 있었어요. 그럴때는 하는 수 없이 뷰파인더를 보면서 촬영을 했어요. 그런데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는 라이브촬영에서 듀얼픽셀CMOS AF 덕분에 뷰파인더와 비슷한 스피드로 촬영을 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요즘들어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게 되는데요. AF속도가 받쳐주면서 피사체의 추적하게 되어 전에 사용하던 카메라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흡족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유연한 촬영를 하게 되는 라이브뷰


예전에 뷰파인더로 피사체를 볼때는 가관이었죠. 낮은 포폭, 업드려쏴 자세~~ ㅋㅋ 그야말로 군대에서 PRI를 했던 자세로 찍곤 했어요. 아니면 초감각으로 거리와 위치를 감으로 잡고 찰칵~~ 머리가 날아가거나 어중간하게 걸쳐서 피사체가 나오게 되죠. 그럴때 좀 답답했죠.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의 터치액정으로 편하게 보면서 구도를 잡으면 찍는 맛이란 캬~~ 그런데 다시 PRI를 해야 한다면 그건 아니잖아~~ ㅋㅋ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는 회전식 LCD를 탑재해서 로우앵글에서 하이앵글까지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어요.



더구나 액정을 터치하면 촬영이 되기 때문에 보면서 원하는 뷰가 나왔을때 터치하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듀얼픽셀CMOS AF가 작동하면서 빠른 촬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어정쩡한 자세로 찍지 않고 보다 편하게 쾌적한 촬영환경을 즐길 수 있어요.



주로 각종 런칭행사에 자주 가는 편인데 이때 전체를 담을때 참 편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낮은 곳에 있는 피사체보다는 아래에서 위로 잡을때 더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 카메라추천을 할때도 권하게 됩니다.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의 라이브뷰 사양


EOS70D의 전체적인 스펙은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중에 라이브뷰에 대한 사양만 정리했습니다.


화면 비율

3:2, 4:3, 16:9, 1:1

초점 방식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콘트라스트 검출 AF 시스템

(얼굴+트래킹, FlexiZone-Multi, FlexiZone-Single),

전용 AF 센서로 위상차 검출 (퀵 모드), 수동 포커스 (초점확인을 위해 약 5배/10배 확대 가능)

연속 AF

제공

초점 밝기 범위

EV 0-18 (상온, ISO 100에서)

측광 모드

평가 측광 (315 존), 부분 측광 (라이브 뷰 화면의 약 10.3%),

스팟 측광 (라이브 뷰 화면의 약 2.6%), 중앙 중점 평균 측광

측광 범위

EV 0 - 20 (상온, ISO 100에서)

필터 효과

거친 흑백, 소프트 포커스, 어안 효과, 유화 효과, 수채화 효과, 토이 카메라 효과, 미니어처 효과

저소음 촬영

가능 (모드 1과 2)

터치 셔터

제공

격자 표시

3 종류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전원레버와 모드다이얼이 좌측에 있어 편리하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버튼을 누른 상태로 모드를 변경하는게 불편하더라구요,ㅋㅋ 650D처럼 쉽게 조절이 가능하면서 위치를 바꾸면 어떨까 싶어요, 호불호가 갈리겠죠.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는 고급기라고해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웠는데요. 복잡한 기능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옵션을 변겨앟ㄹ때마다 툴팁으로 제공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듀얼픽셀 CMOS AF 덕분에 라이브뷰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하게 퐐영할 수 있었습니다. 보면서 촬영하는 것이 습관이 되다보니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크롭바디 중급기 EOS70D를 카메라추천할 이유를 몇가지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