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를 설치해보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2채널 블랙박스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5. 5. 20.
반응형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를 사용해보았어요. 요즘 블랙박스 많이 사용하는데요.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랙박스 중에 현대엠엔소프트의 보급형 블랙박스가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는 일단 사용하기 쉬운데요. 상시전원을 사용해도 되는데 좀 더 편하게 사용하려고 시거잭으로 연결했어요. 뉴스를 보면 보복운전이나 보험을 노리는 사기꾼들의 등살 등 도로의 환경은 늘 크고 작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요. 그래서 점차 블랙박스를 사용하는 운전자들이 많이 늘고 있죠. 보험료도 할인 받을 수 있고 좋은 줄은 아닌데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리베로 블랙박스 추천을 해봅니다.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는 잦은 포맷이 필요 없는 리베로(Libero)기능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강점으로 현대엠엔소프트의 녹화 안정화기술입니다.



‘리베로’ 기능은 고급형 블랙박스에만 들어가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이번에 보급형으로 나온 것이 바로 폰터스 리베로 입니다.


폰터스 리베로 디자인을 보면 전면 카메라 부분에 블루 LED가 멋지죠. 야간에 운전할 때도 블랙박스가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 줄 수 있으니 안심이 됩니다.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 본체와 후면 카메라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와 어댑터가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폰터스 리베로는 박스에 상시전원 케이블도 기본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먼저 좌측 사이드에 16GB의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합니다. 상단에 후방카메라와 전원을 연결하면 됩니다. 라인은 차량의 천정에 밀어 넣으면 됩니다. 어댑터에 넣어서 PC에서도 재생할 수 있어요.



일반 블랙박스와 또 하나의 차별성은 마치 카메라 렌즈 같이 보이는 렌즈입니다. 보급형 블랙박스임에도 무척 고급스럽게 보이죠. 

2채널 블랙박스로 전방만 촬영할 수도 있는데 3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고 후방까지 사용하면 25프레임으로 촬영이 됩니다.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는 HD화질을 제공합니다. 전면에서 보이는 블랙박스 렌즈 주위로 블루컬러의 LED 불빛이 참 고급스럽죠. 다른 블랙박스도 기능적인 면 외에도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처럼 디자인에도 신경을 쓰면 좋겠네요.



후방렌즈입니다. 초기에 나오는 블랙박스는 전방카메라만 있었는데 요즘은 후방카메라와 함께 2채널이 대중화되었죠.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리베로 의 후방카메라에도 역시 블루컬러의 시큐리티LED가 들어옵니다.



시거잭에 전원장치를 연결하니 레드컬러의 LED등이 들어와 실내의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전원이 공급되자 HYUNDAIMnSOFT(현대엠엔소프트)가 표시됩니다.



3.5인치 LCD 큰 화면으로 전방이 보입니다. 상시녹화, 주차녹화, 이벤트 녹화 등 전후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수동녹화를 시작했어요. 주차녹화나 주행 중일 때는 자동으로 화면이 꺼져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안전운전을 도와줍니다.



화면은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터치는 살짝 힘을 주어 터치를 해야 합니다. 재생과 음량조절, LCD화면 On/Off 그리고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바로 영상재상을 할 수 있어 시시비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상시녹화, 이벤트 녹화 그리고 주차녹화 파일이 나타납니다. 터치를 하면 재생이 되구요. 마이크로SD를 어댑터에 끼워서 PC로도 재생할 수 있어요.



후방카메라까지 재생이 제대로 되죠. 주차장에서 촬영한 화면입니다. 후방카메라까지 작동을 시켜봤어요. 주간에 비해 야간에는 화질이 떨어지지만 차량번호는 인식이 되었어요.



리베로 블랙박스의 설정을 보면 총 9가지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충격감도도 설정할 수 있고 위에서 말한 대로 채널도 설정할 수 있어요.



블랙박스를 사용하다 보면 블랙박스로 인해 차량이 방전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는 자동 전원차단 기술을 제공하고 있어요. 다시 말해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리베로 블랙박스는 설정한 전압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방전을 막아 줍니다. 그리고 타이머로도 전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블랙박스를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녹화 안정화 기술인 리베로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LCD화면을 터치할 때 스마트폰보다는 더 힘을 주어야 하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 보급형 2채널 블랙박스로 구매비용도 부담이 적고 전후면 카메라에 시큐리티 LED램프가 상대 운전자들에게 방어운전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바로 폰터스 리베로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PC로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다음엔 좀 더 디테일한 사용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