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상화기획이 매버릭(MAVERICK) 특수촬영시스템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다.

by 핑구야 날자 2015. 5. 19.
반응형

상화기획은 매버릭(MAVERICK) 특수촬영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제 25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SHOW)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화기획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낯익은 기업인데요. 갤럭시 S6 월드투어 공개행사에서 선보인 영상을 제작한 회사라고 하면 접근이 빠를 수 있겠네요. 상화기획은 뉴미디어부터 TVCF, 신제품 런칭쇼, 스테레오 3D 영상, 인터랙션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는 뉴미디어 콘텐츠 에이전시랍니다. 이젠 어떤 회사인지 잘 아시겠죠. 그리고 상화기획의 특수촬영시스템 매버릭(MAVERICK)에 대해 알아보면 더 친숙해지실 겁니다.



상화기획은 어떤 기업인가?


자체 제작능력을 갖춘 뉴미디어 콘텐츠 에이전시 상화기획은 200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역시 실적으로 말하는게 가장 빨리 알 수 있겠죠. 대기업과 글로벌기업의 콘텐츠를 주로 공급을 했던 실력있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두바이 텔레콤 등 글로벌 기업의 신제품 공개행사에 들어가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했습니다.



최근에는 갤럭시 S6 월드투어 공개행사에서 선보여진 영상도 상화기획의 작품입니다. 또한 지난 4월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로보틱스를 활용한 현대자동차의 신차 발표회도 제작하였습니다. 상화기획의 주력사업 중에 하나인 홀로그램, 스테레오 3D영상, 로보틱스기술 등을 결합한 첨단 박물관 전시도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도 상화기획의 솜씨입니다. 대단한 기업이죠.



상화기획은 단일 면적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인 상화 미디어 융합 연구소인 RANDI(Research and Design Institute)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수익의 상당 부분을 RANDI로 투자하며 해마다 수십건의 실험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R&D연구를 통해 제 25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SHOW)에서 특수촬영시스템인 매버릭(MAVERICK)를 선보이게 된 것이죠. 그 밖에 랜디이외에 상화 사운드랩 등 다양한 R&D 그룹을 운영하고 있어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매버릭(MAVERICK) 특수촬영시스템은 무엇인가?


상화기획이 자체 개발해 성공한 매버릭(MAVERICK)은 어떤 시스템일까요. 로보틱스를 활용한 특수촬영 시스템으로 로봇, 기계, 제어 공학 및 소프트웨어, 미디어 디자인 등 서로 다른 영역을 융합한 첨단 특수촬영시스템입니다. 사실 융합기술은 산업전반에 걸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매버릭(MAVERICK) 특수촬영시스템은 로봇의 정밀 제어 기술로 피사체가 움직이는 찰나의 순간을 정확히 추적하여 촬영이 가능하며, 또한 카메라와 피사체의 다양한 움직임을 창출하여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영상적 매력을 가능케 하는 기술입니다.


▲ M10 : 무게 - 248kg , 최대활동범위 - 1710 mm , 가반하중 - 34kg , 관절수 - 6관절


기존에는 모션 컨트롤 카메라(MCC)가 고정되어 있는 물체를 카메라로 촬영하는 기법이었다면 매버릭(MAVERICK) 로봇들의 오브젝트 트레킹(Object Tracking) 기법은 로봇들 간의 정확한 싱크와 제어를 통해 인간의 눈으로 보기 어려웠던 특수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화기획이 자체적인 기술개발로 완성하여 특수촬영시스템인 매버릭(MAVERICK)을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 M20 : 무게 - 235kg , 최대활동범위 - 1611 mm , 가반하중 - 16kg , 관절수 - 6관절


참고로 오브젝트 트레킹(Object Tracking) 기법은 2014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영화 그래비티 (Gravity) 촬영에서 최초로 사용되었고 이 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업체는 최근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구글(Google)에 인수 합병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매버릭(MAVERICK) 시스템은 2014 IFA 행사시 삼성부스내의 Hightlight Zone의 UHD TV Demo 영상제작과 서울 모터쇼에서 현대 자동차 상용 부문 신차 QT 언베일링 쇼에서 활용되었습니다.


▲ M30 : 무게 - 1221kg , 최대활동범위 - 3901 mm , 가반하중 - 120kg , 관절수 - 6관절


상화기획은 씨즐 영상촬영에 쓰이는 새로운 기법인 매버릭(MAVERICK)의 하이스피드 무빙(High-Speed Moving) 촬영으로 초당 수 천 프레임을 찍을 수 있는 특수 카메라로 피사체가 움직이는 찰나의 순간을 로봇의 고속 움직임으로 추적하여 함께 담아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촬영현장에서 매버릭(MAVERICK)을 사용하여 촬영하면 짧은 시간안에 기존에 할 수 없었던 난이도 높은 모션의 장면을 오차 없이 무한 반복하여 촬영이 가능해지며 이렇게 얻어진 결과물은 후반작업과의 연계성이 높아 컨텐츠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상화기획의 매버릭시스템 안에는 높은 가반하중을 가지고 있는 로봇도 있어 촬영 뿐 아니라 공연 및 예술등의 퍼포먼스에도 그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상화기획 페이스북

상화기획 유투브

상화기획 Vimeo

상화기획 Maverick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제 25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SHOW)를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상화기획의 특수촬영시스템 매버릭(MAVERICK)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품하는 제품은 매버릭(MAVERICK) M10, M20, M30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