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동영상 촬영할때 트래킹이 약하면 EOS70D 카메라 추천!! STM렌즈와 잘 어울려요.

by 핑구야 날자 2015. 5. 22.
반응형

동영상을 촬영할 카메라 추천을 한다면 하이아마추어 서브카메라용으로 EOS70D는 어떨까 싶네요. 행사장에서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게임의 영상을 담아보려고 하면 포커싱이 따라가지 못해 정말 애를 먹었죠. 결국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모비즌 같은 앱으로 게임을 녹화해서 사용을 했어요. 그런데 EOS70D과 STM렌즈로 이러한 부분이 해결되었죠. 지난번에 EOS70D의 듀얼픽셀CMOS AF와 AF 트래킹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바로 이러한 쾌적한 촬영성능으로 DSLR에서도 만족스런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고가의 동영상 장비에 비하면 비용적인 부담도 상당히 적은 편이구요.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EOS70D에서도 괜찮은 영상을 담아낼 수 있으니 캠코더시장도 영향을 주었을 겁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봐도 캠코더를 들고 영상을 담는 분은 많이 보질 못했어요.



동영상을 촬영할때 뷰파인더를 이용해서 촬영하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액정화면이 없으면 동영상을 찍는 것은 무리죠. 캐논 EOS70D는 틸트기능이 되는 3.5인치의 LCD로 보다 로우부터 하이까지 다양한 앵글로 편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DSLR 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과 함께 영상도 조용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으니 괜찮죠. 그동안 사진은 DSLR로 찍고 영상은 스마트폰을 활용했는데 이젠 좀 더 편해졌어요.


▲ 민통선에서


캐논은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최적화된 STM렌즈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STM렌즈가 초점이동이 부드럽고 AF구동음이 없어 동영상를 촬영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캐논 EOS70D와 같은 듀얼픽셀CMOS AF기능이 없다면 의미가 없어요.



STM렌즈는 렌즈의 특성에 대해 좀더 이해하려면 IS와 USM을 알아야 합니다. IS는 손떨림 보정기능을 가진 렌즈구요. USM은 Ultra Sonic Motrer의 약자로 초음파모터를 내장해서 AF시 빠르고 조용하게 촬영이 됩니다.


▲ 고인돌


STM은 Stepping Moter의 약자로 저소음 고정밀이 가능한 모터을 적용해 동영상 촬영시 조용하게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줌을 이용할때도 역시 조용하구요. 직접 촬영을 해보는데 소리없이 뻐르게 촬영이 되어 만족스러웠어요.



캐논의 STM렌즈는 EF줌 렌즈 최초로 STM를 탑재한 EF24-105mm F3.5-5.6 IS STM렌즈를 비롯해 20여종이 넘습니다. 캐논의 USM렌즈수에 비하면 많은 것은 아니지만 광학줌렌즈, 표준줌렌즈, 망원줌렌즈, 광각단초점렌즈, 표준단초점렌즈, EF-S렌즈, EF-M렌즈등에 골고루 포진되어 있습니다.



STM렌즈를 찾다보니 욕심이 생기는 거 있죠. ㅋㅋ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하이아마추어들에게 서브카메라로 괜찮을 것 같아요. 캐논의


▲ 민통선에서


캐논의 USM렌즈수에 비하면 많은 것은 아니지만 광학줌렌즈, 표준줌렌즈, 망원줌렌즈, 광각단초점렌즈, 표준단초점렌즈, EF-S렌즈, EF-M렌즈등에 골고루 포진되어 있습니다.








일상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고가의 장비가 아니더라도 캐논EOS70D의 듀얼픽셀CMOS AF와 AF 트래킹 그리고 STM렌즈라면 편하게 촬영할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