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데이터요금제 통신사별 비교!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요금제 추가로 경쟁력 강화한 유플러스

by 핑구야 날자 2015. 5. 30.
반응형

데이터요금제 통신사별 비교를 해보니 가격대별 장단점이 있어 통신소비 패턴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유플러스가 추가로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와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를 추가함으로서 최근 통신사별 데이터요금제의 트렌드가 유선까지 음성무한요금제 방식으로 정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유선으로 전화하는 일이 그닥 없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유선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도 있어 요금절감 혜택의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거나 Video서비스 이용자의 증가추세로 유플러스의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요금제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데이터요금제 통신사별 비교


통신사별로 요금제 인하경쟁에 불이 붙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민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체 사용자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서는 요금제이외에 다른 부가서비스를 축소하여 실질적인 요금의 변화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통신사별 데이터요금제를 살펴볼까요. 먼저 2만원대 저가 요금제를 보면 요금은 29,900원으로 각 통신사별로 같습니다. 그리고 데아터는 각 통신사 모두 300MB을 지원합니다. 유플러스와 SKT는 유/무선 통화 무제한이지만 KT는 무선통화만 통화무제한입니다. 그 밖에 서비스와 추가혜택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5만원대 요금제로 비교해보면 기본료는 SKT > 유플러스 > KT순입니다. 역시 KT만 유선은 통화무제한에서 빠져있습니다. 데이터도 KT가 적습니다.



10만원대 고가요금제에서는 KT가 100원저렴하고 각 통신사별 유무선 통화무제한의 혜택은 같습니다. 데이터는 월 기본제공이 유플러스와 SKT는 35GB이지만 KT는 5GB작습니다. 특히 추가된 혜택은 VVIP 고객에게 제주 왕복항공권, LG생활건강 특가몰 포인트등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데이터요금제 중에 유플러스의 New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와 비교한 자료입니다. 다른 요금제도 비교를 통해서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방법은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의 요금제와 비슷한 혜택이 있는 타 통신사의 요금제를 찾으면 되겠죠. 통신사별로 공통적으로 전국대표번호(15xx,16xx)/평생개인번호(050x)/주파수공용통신(013)/국내영상통화는 무제한음성통화에 적용이 되지 않고 합산하여 별도 부과되는지 확인하세요.


유플러스의 신규 데이터 중심 LTE 요금제 혜택은?


유플러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와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를 통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았어요. 먼저 New 음성무한 데이터요금제를 볼까요. U+ HDTV Light 프로모션은 6월30일까지만 제공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유선 음성통화도 무제한에 포함이 되었다는 겁니다. 정말 기분 좋은데요.~~



VOD등 Video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입니다. 매일 1GB Video전용 Data를 제공해서 영화를 보는데 부담이 없어요. WiFi라면 데이터사 소모되지 않구요.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U+HDTV를 2만원대 요금제부터 감상할 수 있는데 이통사 중 국내 최다인 91개 실시간 채널 및 10만여편의 주문형비디오(VOD) 등을 감상할 수 있는게 강점입니다. 또한 2만~4만원대 요금제 4종은 지상파와 CJ계열 콘텐츠를 6월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 U+HDTV , 유플릭스

▲ U+ Navi LTE


요금제를 보면 구간을 좀 더 세분화했으며 음성을 유무선무제한으로 메세지도 무제한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음성과 메세지를 무제한으로 서비스해서 데이터시대를 실감나게 만드네요. 개인적으로는 데이터가 300MB에서 1.3GB사이에도 요금제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구 데이터중심요금제의 LTE Video39정도면 딱인데~~ 요럴때 New 음성무한 데이터 35.9 요금제가 좋겠죠.



이번에 추가로 서비스한 요금제는 경쟁사 대비 같은 요금구역에 데이터가 최대 2배 많습니다. 구 데이터중심요금제와 새롭게 추가된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와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 중에 본인의 패턴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유플러스가 새롭게 출시한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 증가, 비디오 전용 데이터 제공, 유무선 무제한의 통화 서비스 제공 그리고 U+HDTV 제공등 서비스 변경이 핵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