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겨울왕국 스마트폰 여심 자극!!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isney Mobile on docomo) DM-01G

by 핑구야 날자 2015. 6. 8.
반응형

LG전자가 여심을 자극하는 디즈니 스마트폰을 출시해 화제입니다. 디즈니의 5개 작품을 적용한 스마트폰입니다. 부르기에 따라서는 신데렐라스마트폰, 미키마우스스마트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스마트폰, 겨울왕국스마트폰, 인어공주스마트폰으로 불릴지도 모르겠네요. 아쉽게도 일본에서 LG전자와 도코모가 협업을 통해 출시해서 한국에서는 만날 수 없는 스마트폰입니다. 일본의 여심을 자극해 인기가 한국으로 넘어 올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LG전자의 하드웨어와 디즈니의 콘텐츠가 결합한 스마트폰으로 한국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어 보입니다. 더불어 약 3만개의 디즈니 UX콘텐츠를 무료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DM-01G 스펙과 특징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isney Mobile on docomo) DM-01G의 컬러를 보면 파우더 블루, 퓨어화이트, 프리티핑크등 총 3가지 색상을 제공해 확실히 여심을 공략하기 위한 스마트폰인 것 같아요.



크기 : 약 144 x 약 74 x 약 9.6~10.8mm

무게 : 약 149g

색상 : Powder Blue, Pure White, Pretty Pink

네트워크 : LTE/3G/GSM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01 Processor (2.5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 5.2인치Full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 13.2MP 후면카메라/2.4MP 전면카메라

배터리 : 2,920mAh/탈착식

메모리 : 2GB RAM/16GB ROM (micro SDXC™ 최대 128GB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연결성 : Bluetooth 4.0, Wi-Fi (802.11 a, b, g, n), NFC(Felica탑재), A-GPS, USB 2.0



그동안 일본의 이동통신사업자 도코모가 디즈니와 결합한 제품을 출시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와 함께 8번째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일본의 NTT도코모와 월트 디즈니 재팬이 디즈니의 세계관을 스마트폰에 담아 LG전자의 스마트폰에 입혀 출시해서 일본 여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isney Mobile on docomo) DM-01G은 신데렐라, 미키마우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겨울왕국, 인어공주 등 5개 디즈니 캐릭터를 LG전자의 스마트폰 디자인은 물론 UX에 담아 냈습니다.



특별히 LG전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적용한 미키 윈도우 커버도 제공하여 더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려고 합니다. 미키마우스 모양의 원도우에는 온도와 날씨 그리고 시계를 기본적으로 표시하고 그 밖에 스마트폰 동작에 따라 재미요소를 최대한 살린 애니메이션을 선보여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



특히, 케이스를 닫은 상태로 한국에서도 선보인 날씨, 재생중의 음악 등 실시간 정보를 각 디즈니 작품 컨셉에 맞춰 다양한 UX로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더구나 이모티콘, 바탕화면 테마, 게임 등 약 3만개의 디즈니 UX 콘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디즈니 마니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LG전자는 한국에서는 선보이지 않았지만 IP67의 방진과 방수를 이번에도 적용하였습니다. 5.2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레이저오토포커스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 빠르게 촬영 초점을 잡게 도와줍니다. 한국에서 셀카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스처샷도 적용됩니다. 그 밖에 NFC와 유사한 결제기능을 갖춘 내장 칩셋 펠리카(Felica)등을 탑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