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대한민국정부 정책서비스 대한민국정부포털로 한방에!! 국민패널(블로그, 카페) 모집 참여 이벤트

by 핑구야 날자 2015. 8. 4.
반응형

대한민국정부 정책서비스 대한민국정부포털로 한방에 해결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뉴스에 나오는 정책만 알고 계신가요.  대한민국정부포털을 통해 대한민국정부 정책서비스를 확인하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최근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정부포털』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국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어요. 로고(BI)투표 이벤트와 블로그, 카페등응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게 될 국민패널을 모집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대한민국정부포털을 이용하면 뭐가 좋은가?


대한민국정부포털의 홈페이지는 http://www.korea.go.kr 입니다. 알고 계신분도 있을텐데요. 한번 둘러보시면 놀라실겁니다. 생각지도 못한 많은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테니까요. 대한민국정부포털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든 포털 사이트입니다. 



수많은 공공서비스가 각각의 웹사이트에서 제공이 되는데요. 대한민국정부포털을 활용하시면 모든 기관의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방에 확인 할 수 있어 무척 편하답니다. 물론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주제별 검색이 가능한 정책서비스는 취업, 창업, 출산등 생애주기와 수요자 유형, 그리고 국민관심 주제를 분석하여 16개 분야 350여종의 분류체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48개 중앙행정기관의 국정소식과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부정책의 변화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책의 변화에 민감한 사업자나 개인들에게는 각종 정보를 효율적으로 조회하여 편하고 시간절약도 되어 일석이조입니다.



그 밖에도 대한민국정부포털은 정부기관의 주요업무, 기관장 소개, 조직, 예산, 업무담당부서, 산하기관 등 다양한 기관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48개 중앙행정기관의 기본정보와 기관에서 하고 있는 업무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즐겨찾기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대한민국정부포털 구경하기)



로고(BI) 선택 이벤트


대한민국정부포털을 이미지만으로 알 수 있는 상징적인 로고(BI)를 찾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내가 뽑은 로고가 된다면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8월21일까지 진행하는데요. 온 가족이 참여하면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겁니다. 



어떤 로고가 마음에 드세요~~ A가 제일 무난한 것 같기도하고 B가 색다른 것 같아요. 고민이네요. ㅋㅋ 전 B로 결정했어요. 태극과 해를 결합한 이미지가 단순하면서도 화합의 의미도 있는 듯 해서 좋았어요.



참여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대한민국정부포털 로고중에 디자인과 의미가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합니다. 그리고 닉네임을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개인정보가 노출 될 이유가 없죠.



대한민국정부포털 로고 이벤트 참여하기


국민패널 참여하기


대한민국정부의 정책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집인원은 50명입니다. 오는 8월21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활동내역은 포털관련 설문 및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고 블로그와 카페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게 됩니다. 참여자에게 혜택은 활동에 따른 문화상품권도 지급하고 우수회원이 되면 활동경력서 및 아이패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정부포털의 로고(BI) 선택이벤트에도 참여하고 국민패널로도 활동해 보세요. 한번 활동하면 또 다른 기회가 올때 유용한 이력이 될 겁니다. 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경력에 유용한 활동경력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니 해볼만 하죠.

[관련글]

융자지원, 상속재산, 의료지원등 생애주기별 지원 공공서비스,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 한번에 확인가능

취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청년포털 활용하면 백수탈출 가능한가?

행정자치부, 쪽방촌 지원 협의회 발족으로 소외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만 모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