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신작모바일게임으로 6년 만에 돌아온 로비오의 앵그리버드2 뭐가 다를까?

by 핑구야 날자 2015. 8. 7.
반응형

6년 만에 신작모바일게임으로 돌아온 로비오의 앵그리버드2는 전작 앵그리버드와 뭐가 다를까요. 앵그리버드는 2009년에 처음 출시했었죠. 한번 손에 쥐면 좀처럼 놓지 못하는 중독성이 강한 게임으로 앵그리버드2가 기존 게이머들에게 어떤 반응을 일지도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를 얼마나 받았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7월30일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공식서비스를 시작했는데 무려 1000만건을 넘어섰답니다. 그리고 미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2위에 올랐어요. 이 정도면 로비오의 앵그리버드2 살아있눼~~ 살아있어~~ 로비오의 자체 목표보다 더 빨리 달성되었으니 앵그리버드의 인기가 실감납니다.



앵그리버드2 설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Play스토어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앵그리버드2』를 조회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사이즈가 67.95MB로 WiFi상태에서 설치하는게 좋겠죠.



앵그리버드2 제2의 탄생


앵그리버드 초판이 2009년에 출시되면서 손쉬운 게임성으로 접근성이 높다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었죠. 그리고 게그프로그램에 등장할 정도로 매력적인 캐릭터로 국내만이 아니라 전세계적 인기를 모았죠. 덕분에 개발사인 로비오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앵그리버드로 순식간에 스타개발사가 된 로비오는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앵그리버드 스텔라 등 다양한 후속작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기대를 많이 했던 게이머들에게는 매력적이지 못했죠. 결국 로비오는 2014년에 구조조정과 개발 스튜디오를 폐쇄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고난속에서 출시된 앵그리버드2의 인기는 놀랄만하죠.



앵그리버드2 공략


앵그리버드2는 앵그리버드와 비교해서 더욱 깔끔해진 그래픽이 먼저 눈에 들어와 뽐뿌를 부릅니다. ㅋㅋ 역시 신작모바일게임과 같은 느낌을 받게 신규 새 캐릭터 그리고 돼지 크기를 키우는 특수한 마법 능력등 독특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전작과는 분위기가 달랐어요. 그리고 보스전에서 날아다니는 돼지 보스를 상대로 싸우는 맛도 새로워 좋았답니다.



그렇다고 전작과 완전 다른것은 아니구요. 전작의 세계관을 이어갔기 때문에 기존에 번외편과는 달리 정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접근성이 더 좋았어요.



새를 쏘는 동작은 같고 기존 케릭터에 실버가 추가 되었어요. 월드맵도 앵그리버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과 같지만 스테이지 하나에 최소 2개의 맵이 있어요.



그리고 새들은 다음맵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앵그리버드2에서는 그 어느때 보다도 새총의 시위조절에 신중해질 수 밖에 없어 더욱 쫄깃한 맛을 줍니다.



앵그리버드2에서는 파괴게이지를 활용하는게 스테이지 클리어의 관건이 됩니다. 파괴게이지는 돼지를 보호하는 벽이나 지형을 많이 깰수록 채워지는데 Full로 채우면 무작위로 새로운 카드를 받게 됩니다. 맵을 클리어할때도 받기 때문에 더 신나게 즐길 수 있어요.



앵그리버드2에서는 주목할 스테이지가 바로 보스전인데요. 돼지를 쓰러뜨리기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체력바를 본 분이라면 눈치를 챗을텐데요. 건물이나 벽을 이용해서 데미지를 줘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신작모바일게임으로 6년 만에 돌아온 로비오의 앵그리버드2의 차별화된 주문 시스템이 있는데요. 황금 오리와 얼음인데요. 하늘에서 쏟아지는 황금오리는 무적이죠. 그리고 지형을 얼려버리는 얼음 정말 재미나고 쓸만한데요. 황금오리의 경우는 최대한 아껴쓰는게 좋아요.



파괴 게이지를 Full로 채우면 주문을 얻을 수도 있고 일일 퀘스트 수행으로 보석을 얻을 수 있으니 현질에 대한 부담은 덜 한편입니다. 주문을 자주 사용해서 스테이지를 올킬을 빠르게 하고 싶다면 현질로 보석을 구매해야 하겠죠. 오늘도 앵그리버드2로 화가 난다.~~ 너무 재미있어서 화가난다.ㅋㅋ 



숨어있는 돼지를 잡으로~~ 고고씽~~ 한방에 스트라이크를 노리며~~ 아니면 버디라도~~ㅋㅋ 모 게그맨의 화가난다~~ 화가난다 맨트가 자꾸 귓전에 맴도는 거 있죠.



꿈속에 앵그리버드2의 돼지가 나올 정도로 재미나고 중독성이 강하니~~ 심신이 약하시고 끈기가 많은 분들은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ㅋㅋ 시간 겁나 빨리 갑니다.~~


앵그리버드2 공식 페이스북

[관련글]

신작모바일게임 더 킹: 고결한 기사도 for kakao 직업추천 받아 공략해보니 모바일RPG 재미가 쏠쏠

스마트폰게임 판삼국지 공략해보니 기존 삼국지게임과는 색다른게임

팔라독이 팔라독사가 캐주얼RPG로 탄생!! 공략해보니 라인레인저스 비교해서 다른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