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 발급방법과 혜택을 알아보고 분만을 앞둔 산모들은 출산준비물리스트를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겠죠. 이럴때는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는 남편이 챙기는게 귀염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단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만이겠어요. 출산준비물리스트대로 심부름을 하는 것도 남편들의 몫이겠죠.ㅋㅋ 물론 출산준비물리스트에 올라 온 항목 중 경우에 따라서는 아내와 함께 할 준비할 필요가 있을 수 있겠죠. 아마도 출산을 앞둔 시기에 느낄 수 있는 행복이 아닌가 싶어요. 국가바우처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는 카드사별로 있는데요. BC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는 국가바우처 혜택이외에 특별한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어요.



BC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


BC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는 육아로 인해 필요한 비용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BC카드만의 특별한 혜택을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카드랍니다. 발급처는 IBK기업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제주은행, 신협 등 전국 11개 발급은행 7,000여 개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드발급신청과 정부지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행복카드 정보 자세히보기


BC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는 어린이집 보육료와 유치원 유아학비 지원 혜택을 담은 특화 카드입니다. 분만 후에 아이를 위해 써야 할 돈이 참 많아지죠. 정신은 없지만 BC아이행복카드가 있어 든든하죠. ㅋㅋ 분만후 육아를 시작하면서 정말 어른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겁니다. ㅋㅋ BC아이행복카드는 체크카드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BC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볼까요. 기본적으로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유아학비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지원과 유치원 유아학비를 지원 받을 수 있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죠.



BC아이행복카드는 국가바우처 혜택이외에 보육맘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하면 발급받는데 도움이 되겠죠. BC아이행복카드는 육아/교육, 의료, 온라인쇼핑, 외식/커피, 이동통신등 생활서비스와 그린카드 멤버십, 롯데 멤버스/다둥이클럽 서비스등을 받을 수 있어요.



아이행복카드는 어린이 집 또는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육아맘을 위해 꼭 필요한 카드죠. 조건 없는 혜택도 챙기고 사용실적에 따라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취학 전 아동복지 서비스 및 생활 속 살림에 도음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육아비용을 줄여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BC국민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


BC국민행복카드는 BC아이행복카드를 포함해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국가 바우처를 한 장에 탑재한 카드입니다.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2040 여성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고 있어요. 물론 개인별로 상황이 다르니 BC아이행복카드만을 발급 받을 수도 있겠죠. BC국민행복카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발급을 하기 때문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BC국민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의 발급처는 우리카드, SC은행,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우체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보면 먼저 임산부는 임신확인서 수령 후 가까운 은행 영업점 방문합니다. 만약 바우처 신청 없이 국민행복카드만 발급 받으려면 은행 영업점 혹은 발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발급 후 국가 바우처 신청 가능-임신확인서 제출)해야 합니다. 카드발급신청과 정부지원금 신청 그리고 국가바우처별 종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국민행복카드 정보 자세히보기


BC국민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는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의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어요.


-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신 1회당 50만원, 다태아 임산부 70만원

-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임신 1회당 120만원 내

- 보육료·유아학비 지원: 기존 아이행복카드 내 제공 혜택 포함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66만원~220만원



BC카드만의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BC국민행복카드의 공통(기본) 서비스로 그린카드 멤버십, 출산 관련 무료 행사, 키즈파크등이 있어요. 다음은 아이의 연령과 엄마의 취향에 맞게 직접 선택하는 BC 국민행복카드 One Card-Multi Service가 있습니다. 3가지 Type이 있으니 어떤 혜택이 필요한지 선택하시면 되겠죠.



- A-Type: 임산부와 영아를 위한 서비스 

(의료, 쇼핑, 외식, 이동통신, 대중교통, 키즈 할인)

- B-Type: 어린이 집 또는 유치원에 보내는 육아맘을 위한 서비스

(육아/교육, 외식/커피, 이동통신, 대중교통, 놀이공원, 키즈 할인)

- C-Type: 친환경 그린카드 서비스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영화/커피)



BC국민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를 간략히 정리해보면 0-5세 미취학 아동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국가 바우처 혜택까지 함께 탑재한 통합 카드로 임신을 계획 중인 예비맘, 영아를 둔 출산맘 그리고 어린이 집,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육아맘 등에게 꼭 필요하죠.



소중한 아이를 키우는데 육아비용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행히 정부가 다양한 국가바우처를 운영해 적지 않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원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여러 장 만드는 것도 일이고 부담스럽기도 할겁니다. BC국민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는 예전의 고운맘카드, 맘편한카드 그리고 아이행복카드등을 하나로 통합한 카드입니다. 그래서 국민행복카드 한 장이면 정부지원은 물론 BC카드만의 특별한 혜택도 챙길 수 있으니 알뜰하게 챙겨보세요.

[관련글]

LGTV해외직구 USTV(유에스티비)에서 LG스마트LED HDTV 55인치를 월드워런티보장과 설치까지

핫스팟쉴드의 우회접속방법 및 사생활 정보보호, 추적방지기능으로 스마트폰과 PC를 좀 더 자유롭게

BC글로벌카드는 해외직구사이트 결재시 할인되는 신용카드!!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건담 2015.09.03 0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모들에게 필수 신용카드라고 알고 있어요,

  2. 콜미 2015.09.03 0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크카드로도 발행이 되는군요

  3. 지나가다 2015.09.03 0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에게는 필요가 없군요.

  4. 밤세리 2015.09.03 07: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부에서 주는 혜택이 의외로 많아진 듯 합니다.

  5. 원당컴퓨터학원 2015.09.03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가 있는 집에는 필수 카드인것 같아요.^^